가상화폐 비트코인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image

가상화폐 비트코인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비트코인이 다시 불장이네요. 5,500만원을 넘는가 싶더니 순식간에 또 6천만원을 넘어섰습니다.

덕분에 제가 가진 아주 극소량의 비트코인도 평가액이 올랐습니다. 치킨 한마리 정도? ㅋㅋ

비트코인을 비롯한 각종 알트코인들도 같이 상승하면서 코인 관련주들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3개 대형 코인거래소에만 원화마켓이 존재하게 되었죠.

이 때문에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 빗썸을 운영하는 빗썸코리아 관련주들이 무엇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전에도 업비트 관련주를 몇번 올렸데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가지게 된 우리기술투자에 대해서 아주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비트 & 두나무

업비트가 명실공히 국내 가상화폐 코인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잡음에 따라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에 투자하는 기업들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image

두나무는 에이티넘투자조합, 한화투자증권, 우리기술투자, 카카오,

케이큐브1호벤처투자조합 등등이 투자하고 있으며 이중에서 우리기술투자는 약 8%의 비율로 두나무 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두나무는 미국의 코인베이스를 BM 하여 나스닥에 상장을 준비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코인거래소들의 규모를 보면 업비트가 코인베스보다 거래량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인베이스의 시가총액이 65조원가량이라고 하는데, 두나무는 얼마나 될지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image

실제로 두나무의 관계기업인 카카오의 재무정보를 확인해보면 두나무는

2020년 기준 약 1,760억원의 매출과 464억원의 순이익을 냈습니다. 후덜덜하네요.

보유한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갯수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를 통한 수익실현도 꽤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네요.

가상화폐 비트코인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가상화폐 비트코인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image

우리기술투자

우리기술투자의 두나무 지분은 2015년 9월경 확보한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 투자금액은 60억원가량인데요, 지금 가치로 따지면 수천억원에 이르지 않을까요.

이 투자하나로 회사의 자본금보다 수십배 많은 금액을 벌어들였을 것으로 봅니다. 부럽네요 진짜..

사실 우리기술투자는 18년도초에 가상화폐 붐이 크게 밀어닥쳤을 때부터 꾸준히 가상화폐의 관련주로 꾸준히 언급되고 있습니다.

신기술사업금융업, 시설대여업 등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로 국내의 벤처사업 전반에 대하여 투자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image

2020년 기준 매출을 살펴보겠습니다.

2020년 코로나 빔을 맞은 이후 주식시장이나, 코인시장 모두 급등했었습니다.

특히 코인시장은 수십배 수백배 수익을 내는 사람들이 있을 정도로 규모가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문에 우리기술투자의 매출과 영업이익 또한 크게 늘었습니다.

2020년 매출은 전년도에 비해 두배 가까이 들어난 447억원을, 영업이익은 세배가 늘어난 36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률은 무려 81.93%가 되었죠. 엄청난 수치가 아닐수 없네요.

가상화폐 비트코인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가상화폐 비트코인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2021년 1분기 실적을 보면 매출은 1,342억원을 영업이익은 1,195억원을 찍었습니다.

이전 5년간의 매출과 영업이익을 모두 합한 것만큼을 올해 1분만에 해치웠는데요.

당기순이익이 910억원이라는 점을 보면 어떤 투자에서 대박이 나서 엑시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바로 미국 게임회사 “휴즈” 가 대상이었는데요.

47억원 투자에 480억을 현금화해서 엑시트하면서 엄청난 수익을 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와.. 이정도 투자면 진짜 알짜배기 회사라고 봐도 무리가 아니라고 봅니다.

image

다만 이번 2분기는 매출도 적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전환했다는 점은 좀 아쉽습니다.

3분기 실적이 어떻게 나올지가 좀 궁금하네요.

우리기술투자 주가

우리기술투자 주가 그래프는 약 3개월간 횡보중입니다.

한때 1,145원에 불과했던 주가는 최고 13,550원까지 올랐다가 40% 정도 떨어져 현재는 8,320원대입니다.

영업이익률과 비교해봤을때 너무 저평가된게 아닌가 싶기도 한데요.

1분기 실적은 이미 4월~5월에 다 반영되었고 이제 두나무와의 관계가 중요합니다.

당연히 두나무가 상장하면 엑시트 계획을 세우고 있을텐데, 만약 그 떄 두나무 지분 8%를

모두 팔아 현금화한다면 우리기술투자 투자자 입장에서는 엄청난 주가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죠.

저번 분기의 1,000억원대의 영업이익은 그저그런 수익으로 보일 정도로 두나무의 상장이후 벌어들일 수익은 8천억원 ~ 1조원대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들어가야 하나? ㅎㅎ

가상화폐 비트코인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가상화폐 비트코인관련주 우리기술투자 주가 전망


두나무 업비트 관련주 우리기술투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기술투자는 두나무를 꽤 저렴하게 매수하여 현재까지 잘 보유하고 있는 투자회사입니다.

신의 한수였다는 평가가 나오기도 하는데요.

그러나, 우리기술투자를 무조건 두나무와 연동해서 볼 필요만은 없습니다.

두나무 외에도 투자하는 회사들이 많기 때문이죠.

가상화폐 테마로만 엮어서 보면 다른 비전이 보이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두나무가 미국의 나스닥 상장을 추진한다고 하니, 이 점은 눈여겨 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주가는 횡보상태이긴 하나, 각종 투자실적들이 매우 좋고 올해의 실적도 작년에 비해서

엄청나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발을 담궈놓는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입니다.

그래프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한번 빔을 맞으면 엄청난 속도로 올리가기 때문에, 미리 길목을 지키는게 중요해보이네요 🙂

끝.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레퍼럴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가입 방법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