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코인 MBX : 클레이튼 생태계, 에어드랍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안녕하세요. 서돌박입니다! 넷마블 코인의 명칭이 드디어 정해졌네요. MBX입니다.

위메이드 네오위즈 다음으로 국내 게임 기업 중에서는 컴투스와 시기가 비슷하겠지만 3번째가 되려나요. 그럼 바로 살펴볼게요.

넷마블 코인 MBX

구체적인 윤곽이 드러나지 않았던 넷마블 코인의 명칭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MBX입니다.

클레이튼 메인넷 기반입니다. 사실 이외에 코인과 관련된 정보는 많이 공개되지 않았어요. 코인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백서도 다음 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넷마블 사이트를 들어가서 기사를 훑어보니 채용 공고를 보래서 봤는데, 새롭게 자회사를 설립해서 거기서 블록체인 사업을 진행할 계획인가 봅니다.

그래도 이건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 넷마블의 코인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미리 클레이스왑(KSP) 사용법을 익혀두셔야 합니다.

MBX – KSP

3월 8일(화)부터 3/14(월)까지 KSP(클레이스왑)에서 드롭스라고 부르는 에어드랍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클레이스왑은 클레이튼 생태계 내 최대(?) 규모의 디파이 서비스인데요. 여기서 채굴할 수 있는 코인이 바로 KSP입니다.

디파이가 무엇인지 아직은 모르실 분들이 많을 것 같아서 간단히 설명을 드릴게요. 디파이는 흔히 은행과 같은 서비스를 한다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은행에서 예금을 할 수 있고 다른 화폐로 환전을 하는 것처럼 디파이 내에서도 이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여하튼 KSP가 디파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MBX를 받을 수 있는 에어드랍에 참여하려면 KSP에서 무엇을 해야 할지 궁금하실 텐데요. KSP를 스테이킹 하시면 됩니다.

KSP 스테이킹

업비트에서 클레이스왑으로 코인을 전송하는 방법은 아신다고 가정하고 생각하겠습니다.

아래 포스팅은 제가 KSP를 처음 시작할 때 썼던 포스팅인데요. 정말 모르는 쌩뉴비에게는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해서 첨부할게요.

아, 이걸 먼저 알려드려야겠네요. KSP는 곡괭이 코인인데요. 거버넌스 토큰을 흔히 곡괭이 코인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대부분의 곡괭이 코인은 가격이 점차 하향한다는 사실을 먼저 알고 있으시길 바랄게요.

저만하더라도 클레이스왑에 투자했던 80만 원이 지금 40만 원으로 변했습니다. (40만 원 어디갔누?)

로그인을 하고 지갑에 KSP가 있다면 상단의 탭에서 KSP 거버넌스를 클릭하고, 스테이킹을 하면 돼요. 그럼 다음과 같이 스테이킹 기간을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기간을 신중하게 선택하시길 권장 드리겠습니다. 한번 스테이킹하면 선택한 종료 일시까지 스테이킹을 취소할 수 없거든요.

넷마블 코인을 위해 찍먹하실 분들은 최대한 저당잡히는 기간을 짧게 선택하시길 추천드릴게요;; 저처럼;; 되지 마세요;;

KSP 스테이킹이 되었다면 이제 사실 준비는 끝났어요. 클레이스왑 내에서 진행되는 에어드랍은 비교적 후해서 기간 내에 신청 버튼을 반드시 누르거나 일정 기간 동안 받지 않으면 날아가거나 하는 철두철미함은 없습니다.

다시 클레이스왑 상단바를 보시면 위에 Drops가 있는데요. 왠지 NFT가 생각나는 네이밍이지만 에어드랍이 이뤄지는 페이지입니다.

아래에 종료된 플젝들이 보이시나요? 최근 클레이튼 생태계가 정말 활발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에어드랍이 진행됐습니다. 물론 KSP에 물린 투자자들이 많아서 에어드랍으로 인생 역전할 금액은 벌기 어렵지만 말이죠.

넷마블 MBX의 경우에는, 아직까지 클레이스왑을 제외하고 일반 투자자들이 초기 물량을 확보할 수 있는 구간이 없는 걸로 알고 있어서 꽤 짭짤할 수도 있겠습니다. 하지만 자나 깨나 KSP 조심!

넷마블의 P2E 예정 게임

✔ 챔피언 어센션

며칠 전 민팅이 진행되었는데 퍼블릭가격(0.45클)로 높아서 그런지 아직 전부 판매가 되지 않았고 디스코드 방도 민심이 좋지 않습니다.

게임에 필요한 NFT를 미리 구매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오픈씨에 가셔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AAA 급 게임을 표방하고 있는데 어느 정도의 볼륨이 나올지 인게임영상이 정말로 궁금하네요.

로드맵을 보면 2022년 초에는 앱 형식은 아니더라도 웹 기반의 스테이킹 느낌이 강한 게임 형식으로 early-open 될 것 같습니다.

✔ 기존 게임

챔피언 어센션 말고 이미 출시된 A3, 제2의 나라, 몬스터 길들이기 등에서도 블록체인이 적용됩니다. 물론 국내는 P2E 게임이 허용되지 않아서 글로벌 서버만 P2E을 즐길 수 있습니다.

제2의나라와 블록체인이라니 감이 전혀 잡히지 않는데, 하나의 생태계를 구축하고 그 게임들이 MBX 생태계에서 논다면 어찌 될지 궁금하네요.

이외에도

최근 네오위즈의 네오핀이 상장 이후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넷마블도 네오핀처럼 개인 지갑 형태의 앱(MBX 월렛)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만약 네오위즈의 네오핀에 관심이 있는데 아직 앱 설치를 안 하셨다면 아래 초대 코드로 가입하신 후, KYC 인증까지 완료하시면 1NPT를 받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KYC 할 때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초대코드 : 7J6KPVNSQ87WWXJW

△ 네오핀 어플

3/2(수) 오후 6시까지만 참여 가능한 이벤트니까 참여각재고 있으신 분들은 미리미리 참여 ㄱㄱ. 신분증이 괜찮으시다면 이외에 다른 추가적인 조건이 없으므로 이벤트 참여는 추천합니다. 참여에 필요한 건 시간(약 5분)과 신분증이니까요.

네오위즈부터 넷마블, 컴투스까지 상반기 국내 게임회사들이 빠르게 움직이고 있네요. 주가 반등.. 할 거니?

그나저나 맞춤법 돌리면 뚝심있게 스테이킹을 스테이크로 추천해주는 네이버,, 배고프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업비트 탈출해서 바이낸스 가입하기 feat. 코린이, 디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