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방(주식, 코인) 사기 사건 피해 대처 방법입니다.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바로가기링크

리딩방(주식, 코인) 사기 사건 피해 대처 방법입니다.

오늘은 주식, 코인등 리딩방 사기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요즈음 주식, 코인, 사다리, 파워볼 등 다양한 수법으로 카카오톡, 텔레그램, 라인, 네이버 톡톡, 네이버 밴드 sns 단톡방(속칭 리딩방) 리딩 사기 사건이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저도 여러분을 상담을 해드렸고 지금도 관련해서 많은 문의가 있지만 상담을 해드리면서 사기 피해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 가능성을 전제로 말씀드리고 싶지만 솔직히 피해자분들이 많이 고민하시고 결정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왜냐?

리딩방 사기를 보상받을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 없는 것이 아니지만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변호사 비용이나 제반 비용(공탁금)이 상당하기 때문에 권유를 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제가 생각하는 유일한 가능성이 있는 해결 방법을 오늘자로 포스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기단들은 위조된 원금 보장 계약서·지급 약정서 및 담당자 신분증, 수익률 사실 확인 공문, 고 증서, 손해배상 원금 지급 보장, 유명 신용보증사의 보증보험 증권 등을 보여주면 안심을 시키고 다양한 수법을 사용합니다.

이건 포토샵 몇일만 배우면 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피해자들이 너무나 잘 속는 이유는 사기단들이 한국인의 성향과 심리를 너무 잘 알기 때문입니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 우선 이들은 단독방에서 1:2 방으로 다시 유인을 하고 그중 한 사람이 높은 투자 이익을 내는 것을 실제로 보여주면서 발생된 수익을 출금도 해주는 것을 실제로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 사람도 바람잡는 같은 패거리인데 말이죠.. 또, 얼마든지 포토샆으로 조작된 화면을 만들 수 있죠.

피해자들은 이것이 사기임을 짐작하고 또는 짐작을 하고도 계속해서 돈을 입금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ㅜ.ㅜ

그제서야 사고 신고를 해서 입금한 계좌를 지급정지를 시키려고 합니다만 하지만 보이스 피싱의 경우에만 “전기 통산 금융 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으로 보이스피싱 범행에 이용된 계좌를 즉시 지급정지할 수 있

도록 되어 있고 주식 리딩 시방, 코인 리딩 방 사기의 경우 지급 정지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 일정 부분 피해자에게도 책임이 있다는 것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해자들은 사고 신고을 하면서 은행에 거짓말로 신고를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보이스피싱 사기집단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는 말에 속아 수수료로 돈을 송금했다고 은행에 보이스피싱 허위 신고를 하게 되는 것이죠.

하지만 해당 은행에서는 경찰서 보이스피싱 신고 접수 사실확인원을 제출해야된다고 해서 경찰서에 접수를 하러 가서 조사를 받으면 100이면 100 보이스 피싱이 아니기 때문에 신고 접수 사실확인원을 해줄 수 없다는 말을 들을 것이고 피해자들은 또 고민을 합니다. 은행에 허위신고한 것으로 처벌받은 게 아닌지…

피해자들은 은행으로부터 허위로 계좌 지급 정지 신고를 할 경우 “전기 통산 금융 사기 피해 방지 및 피해금 환급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형사처분을 받을 수 있다는 말을 들으면 대부분 피해자들은 겁을 먹습니다. 특별법에 따라 3천만 원 이하의 벌금 또는 3년 이하의 징역에 처해질 수 있는 중대 범죄로 처벌받을 수 있고 공무집행방해나 업무방해죄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사기집단은 사고 신고로 계좌 정지가 된 사실을 알게 되면 또다시 피해자들을 종용하고 협박하는 경우가 있고 은행 측에서는 경찰서에서 신고 접수 사실확인원을 가져오지 않으면 일정 기간이 지나면 사고 신고가 풀릴 수밖에 없기때문에 은행측에 항의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그럼 그 유일한 방법이 무엇이냐? 오늘 말씀드리고자 하는 유일한 방법은.

바로

“채권가압류” 입니다.

채권가압류는 긴박한 상황에 피해자 입장에서 합법적으로 취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채권가압류 신청이 법원으로부터 인용(결정) 된다면 피해자들이 입금한 대포통장은 지급정지 상태가 될 것입니다. 다만 조건이 있습니다.

사기 조직이 이 통장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있어야 합니다.

사기 조직들은 “투자 사기”의 경우 피해자들이 은행에 지급정지를 시킬 수 없다는 맹점을 활용해서 계속해서 그 통장을 활용하고 있다면 법원으로부터 “채권가압류결정” 난다면 은행에서는 지급을 정지합니다.

사기 조직의 입장에서는 추가적으로 사기를 계속해서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채권가압류로 계좌가 지급정지가 된다면 사기 조직들이 피해자에게 먼저 연락을 해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사기로 입금된 일정 금액 이상의 통장 잔고가 있다는 전제하에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요즘은 “유한회사” 명의 법인 통장이 많습니다. 요즘은 은행 계좌를 개설하는데 매우 까다롭기 때문에 사기 조직은 추가로 계좌를 개설하는데 상당한 에로가 있을 것이고 기존에 만든 대포통장이 지급정지되었다가 다시 풀리면 다시 사용합니다.

만약에 채권가압류가 인용되어 피해 금액을 보상받을 수 있는 금액이 통장 잔고에 있다면 사기 피해 금액을 보상받고 그 계좌 압류를 취하해 준다면 아주 간단히 해결이 될 것입니다.

보이스피싱의 경우 신고 접수 사실확인원을 은행에 제출을 하면 그 통장 잔고가 얼마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채권가압류의 경우에는 채권가압류를 신청할 때 “제3채무자 진술 최고서”를 신청하면 그 통장의 잔고가 얼마가 있는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만약에 압류한 통장에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금액이 충분하다면 즉시 대포 통장주를 상대로 부당이득금 반환이나 공동불법행위책임에 따른 손해배상 책임을 청구하는 민사소송이 수반되어야 하고 형사고소도 함께 진행되어야 합니다.

민사소송에서 승소를 하고 가압류한 은행 잔고를 또다시 압류(전이)로 해야 추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피해자들이 여러 명이 가압류를 했다면 이마저도 돈을 안분(채권금액으로 나누어) 해서 배당을 받아야 하는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속한 고발과 고소가 있어야 하고 민사소송과 채권가압류를 진행하시는 방법이 유일한 방법이라 할 것입니다.

포스팅을 아무리 여러 번 읽어도 일반인분들은 매우 어렵습니다. 이해를 하셨어도 이 방법을 진작에 알았으면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사기를 안 당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사기 인지를 알았다면 신속하게 결정을 하고 대응하시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시간과의 싸움이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공식밴드입니다.

합법적으로 떼인돈을 받는 101가지 방법 | 밴드 (band.us)

그래도 모르시겠다면 “합법적으로 떼인 돈을 받는 101가지 방법” 오픈 채팅방으로 오시면 됩니다.

https://open.kakao.com/o/gMRiob0d

불특정 다수분들이 계신 곳이기 때문에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법률상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익명으로 상담하시고 상세한 상담은 개인톡 가능합니다.

하트도 눌러 주시면 더욱 활성화가 된답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십시요.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