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 코인 – RIPPLE 코인 시세 분석 전망 XRP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바로가기링크

리플 코인 – RIPPLE 코인 시세 분석 전망 XRP

리플 코인 ripple

CBDC 란?

CBDC는 각 나라의 중앙은행이 발행한 디지털 화폐를 CBDC라고 한다. CBDC는 블록체인 기반의 가상화폐는 아니지만 암호화되어 화폐와 같은 역할을 하는 화폐이다. CBDC는 해킹 및 위변조로부터 자유로움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터인데 현재 중국이 디지털 위완화를 발행하여 일부 유통함으로써 CBDC에 가장 앞서나가고 있다.

중국의 발빠른 걸음으로 가장 앞서나감으로 국내에는 올해 이슈가 되었고 미 연준에서도 디지털 달러를 발행하기위해 준비하고 있다. 한국 은행역시 CBDC의 발행을 준비하고 있어 관련주 “케이씨티 주가”, “로지시스 주가”, “케이씨에스 주가”의 상승이 두드러졌다.

리플 시세 전망

리플 코인 시세는 변동성이 정말 큰 블록체인 화폐이다. 2017년 리플 코인은 가장 유망받는 코인 중 하나였는데 리플 코인 시세의 가치는 4000원이상 상승하였다. 하지만 리플은 잦은 컨퍼런를 통해 리플코인의 시세는 펌핑 후 덤핑되어 200원부근까지 추락하여 리또속이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다.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리플코인 역시 850원부근 가량 펌핑을 하였으나 다음과 같은 이유로 리플의 시세는 상승동력을 멈췄다.

◆ 리플 소송 법원 판결

미국 연방법원의 이른바 ‘리플 소송’에 대한 판결도 주목할 사안이다. 작년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암호화폐 XRP를 제작한 리플과 리플 경영진을 제소했다. 리플 측이 XRP를 판매해 미등록 유가증권 판매 금지법을 위반했다는 것이다. 하지만 리플은 암호화폐는 유가증권이 아니므로 관련법에 저촉되지 않는다고 맞섰다. 전문가들은 법원의 판결이 암호화폐의 자산군 분류에 도움이 될 것으로 봤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리플 XRP의 경영진에 대한 소송을 진행하면서 리플 시세는 200원부근으로 추락한뒤 반등하여 600원 부근에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


리플 코인의 차트를 보면 멀미가 날 정도로 상승과 하락을 동반하였는데 최근 500원이상을 지속 지켜주는 그림이다. 물론 지금 비트코인의 시세에 리플코인이 영향을 많이 받겠지만 상대적으로 리플 코인은 다른 알트코인의 상승 률(10배)보다 현저히 상승하지 못하였다. 이미 주요 코인들의 시세 대부분은 2017년 고점을 갱신하여 상승하고 있지만 리플코인은 그러하지 못한채 유지되고 있다.


최근 리플의 코인은 주요 거래소인 코인베이스, 오케이코인 등으로부터 상장폐지를 당하여 현재 주요 거래소는 국내거래소와 바이낸스 등에서 거래할 수 있다.


최근 리플 코인은 리플 재상장이라는 해시태그 운동이 전세계적으로 확대되어 리플 코인의 재상장에 무게를 두고 있다. 이 근거는 SEC에서 리플측에 요구한 수백가지 질문들에 대하여 리플랩스 측에서 답변을 마친 상황이며 리플은 증권이아닌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암호화폐라는 점을 주장하였다. 이에 리플 코인이 재상장을 해야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리플 코인 상승 가능성

리플코인이 상승할 가능성의 시나리오는 3가지로 구분해보자.

첫째, 리플코인과 CBDC의 연동가능성

전세계적으로 CBDC의 움직임이 두드러지고 있다. 현재 리플코인은 다른 암호화폐와 다른 성격으로 전송에 목적을 두고 있는데 리플코인의 트랜젝선(전송)속도는 단연 탑이라고 할 수 있다.

암호화폐지갑 간 리플전송은 제일 빠르고 수수료역시 적기 때문에 전자지갑과 지갑사이로 이동하는 전자화폐의 개념과 매우 유사한 성격을 보인다. 물론 각 중앙은행이 CBDC와 리플코인으로 연관짓지는 않겠지만 위에 기사에서도 보았듯이 비슷한 역할을 하는 리플코인과 CBDC의 상관관계를 재료로 엮기에 충분하다.

둘째, 리플랩스 사의 임원진 소송승리

리플랩스 사의 임원진이 막강한 변호사를 동반하여 SEC과의 재판에서 승소하게 된다면 엄청난 상승 효과를 가져올 것이다. 개인적인 의견으로 리플사가 SEC과 합의하에 미국이 아닌 다른 곳으로 본사를 옴겨 SEC으로부터 자유로워짐을 택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든다. 리플랩스에서 또한 성실하게 SEC에서 요구하는 자료들을 제출한것을 보았을 때 리플랩스사의 자신감을 볼 수 엿볼 수 있다.

셋째, 전송속도의 이점과 단점

리플 코인의 전송속도는 매우빠르기때문며 플랫폼의 블록체인이 아닌 블록체인 코인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다. 지갑과 지갑사이의 이동시 코인의 전송속도가 타코인에비해 매우 빠르며 전송 후 30분 이내에 코인의 이동을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암호화폐 시장의 발달로 리플코인의 수요는 점차 늘어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리플코인이 전송된 이후에 리플 코인을 매매하여 차익 거래용도로 쓰기 때문에 리플의 전망을 가지고 펀더멘탈적으로 홀딩하는 홀더의 수가 많지 않을 것이다.

마치며 함께보면 좋은 글

최근 블록체인의 상승이 뚜렷하여 많은 투자자들이 블록체인을 구매하려한다. 업비트와 케이뱅크의 휴대폰 어플리케이션 순위가 지속 1위인 것을 보면 얼마나 많은 투자자들이 암호화폐를 구매하려하는지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시세는 10배이상 오른 코인이 대다수이기 때문에 현재구간에서는 다소 조심할 필요가 있다.

리플코인의 호재를 기다리는 동안 호재가 나오기전 많은 변동성을 버텨야하는데 변동성을 이겨내는데에는 적은 시드의 투자만한 것이 없다. 큰 시드를 투자한다면 리플코인의 변동성을 버티기 쉽지 않을 것이다. 사실 저점대비 신규진입하기 타코인보다 부담스럽진 않지만 저점이 200~300원인 것을 보았을때 물타기 위한 물량을 꼭 남겨둔다면 호재까지 털리지 않고 홀딩할 수 있을 것이다.

https://blog.naver.com/hohochangbok/222280490282

https://blog.naver.com/hohochangbok/222278215747

https://blog.naver.com/hohochangbok/222275882743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