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 부부 1년 1억 모으기 – 6월 결산

제휴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후오비 글로벌 50% 할인 3ynz5223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할인 바로가기링크

맞벌이 부부 1년 1억 모으기 – 6월 결산

여러가지 이유로 돈을 잘 모으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절약과 저축을 통한 목돈모으기의 과정을 보여드리고 종잣돈을 통한 파이프라인 개설 및 가치 투자를 통해 경제적 자유의 비전을 제시하고 싶은 티티새입니다.

1년 1억 프로젝트 2021년 6월 결산입니다. 이번 달 모은 금액을 점검해봅니다.

1. 맞벌이 월급의 85퍼센트 590만 원을 저축하고

2. 빚환수를 통해 142만 원을 받아 732만 원이 되었습니다.

3. 월세 67만 원을 더해 799만 원이 되었고

4. 달러투자 및 주식 배당금으로 발생한 수익 79만 원을 더하여 878만 원이 되었습니다.

5. 자동으로 상환되고 있는 원금 61만 원을 더하여 이번 달 모은 금액은 총

939만 원입니다.

이번 달 짠테크의 효자 노릇을 한 것이 달러투자 수익과 주식 관련 수익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으로 말씀드렸지만 6월 달러 투자 수익이 비교적 크게 났습니다. 덕분에 지난달에 이어 이번 달도 준수하게 돈이 모였습니다.

달러투자 수익 외에 주식 관련 수익도 있습니다. 배당금 및 매도를 통해 얻은 차익금입니다. 약 20만 원 정도입니다. 1일 1주식 프로젝트로 배당주를 모아가는 전략을 활용하였으나 달러 투자에 비해 수익률이 많이 미치지 못하는 것을 깨닫고 과감히 포기하였습니다.

그래서 가진 주식을 모두 매도하고 이번 달 수익 금액으로 더하였습니다. 주식으로 3개월에 20만 원 수익을 내고 달러 투자로 3개월에 100만 원 수익을 냈습니다. 두 종목에서 실력차이가 많이 납니다. 이럴 때는 과감하게 접는 것이 맞습니다. 아직 저는 주식을 도전할 능력이 되지 못하는 것을 인정해야만 합니다.

그렇게 솔직히 인정하고 주식을 매도한 돈으로 달러 투자에 더욱 큰 자본을 쏟아부으니 이번 달 수익이 더욱 크게 났습니다. 이것이 바로 선택과 집중의 힘입니다.

투자도 사람의 성향에 따라 맞는 종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잦은 트레이딩을 하며 주식 단타를 하는 성향이 맞는 사람이 있고 저평가된 자산을 사서 오래 묵히는 장기투자가 맞는 사람이 있습니다.

성향 파악이 중요한 이유는 쏟는 에너지의 총량을 관리하기 위함입니다. 주식을 3개월 해보니 비록 1주만 매수했다 하더라도 매수한 금액에 비해 과도하게 신경을 쓰고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습니다. 투입된 자본은 작은데 들이는 에너지가 컸습니다. 그런데 수익마저 변변치 못하다면 지속할 이유가 없는 것입니다.

달러 투자는 큰 신경을 쓰지 않고 아침저녁 정도로 확인하는 정도로 수익이 가능했습니다. 달러라는 종목에 대한 믿음 때문인지 주식에 투자할 때보다 마음도 편했습니다. 그런데 수익률까지 높았습니다.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주식 투자의 경험이 헛된 것은 아니었습니다. 배당주 투자를 해보니 언제 이 투자를 해야 하는지 깨닫는 바가 있었습니다. 배당주 투자는 공격적으로 불린 자산의 파킹 용도로 활용하면 좋은 투자였습니다.

주식이나 부동산 그리고 개인의 장기가 되는 종목으로 큰 수익을 보았을 때 그 돈을 배당주에 넣어 지속적인 현금흐름을 만들어내면 좋습니다. 운이 좋으면 시세차익도 가능한 고금리 은행 예금을 든다는 마음으로 넣어둔 후 잊고 살면 딱인 그런 종목입니다.

그래서 투자로 불린 자산이 커지면 커질수록 자연스럽게 배당주 투자도 함께 진행될 것입니다. 투자 경험이 있기에 분명 나중 종목 선정에 큰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이렇게 보면 세상에 헛된 경험이란 없는 것 같습니다.

올해는 여러 가지 의미에서 자산의 변곡점이 되는 해입니다. 본격적인 불리기의 수단을 익혔다는 점에서 그렇고 지속적으로 돈을 모으는 시스템을 안정화했다는 점에서 그렇습니다.

열심히 돈을 모을 줄 만 알았지 불려본 경험이 부족합니다. 큰 눈덩이를 만들어 내고 그 눈덩이를 굴렸을 때 어느 정도의 눈이 붙는지 계속 확인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굴리는 방법을 이리저리 달리하면서 경험치를 쌓아가고 있습니다.

결산 포스팅을 올릴 때마다 종잣돈을 통한 가치 투자의 비전을 제시한다는 문구를 쓰는 만큼 이 불리기 기술을 통달하여 이웃님들께 제대로 알려드리고 싶은 것이 제 마음입니다.

그렇기에 태어나서 한 번도 해보지 않은 주식투자도 시도해보는 것이며 그렇게 시도해보았더니 어떤 문제가 있고 어떤 점에서 좋고 나쁜지 이야기할 수 있는 투자 경험을 갖게 되었습니다.

돈 모으기를 실패하는 이유 중의 하나는 그 돈을 모았을 때 어떻게 그것을 굴릴 수 있느냐는 명확한 프로세서가 없어서인 이유도 있습니다. 돈을 얼마를 모으면 그 돈으로 얼마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비전이 있어야 합니다.

가령 5천만 원을 모을 수 있으면 한 달에 달러 투자로 50만 원 수익이 가능하다는 식으로 디테일한 방법론이 연계되어야 합니다. 그것이 확실해지면 돈을 모으고 싶은 간절함과 의지가 샘솟게 됩니다.

책에서도 명확한 사용처가 있을 때 돈을 모으기 쉽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명확한 사용처가 없다면 투자를 목적으로 모으면 좋다는 말씀도 드렸습니다.

반드시 이 불리기 투자 스킬을 익혀 지금도 열심히 짠테크를 하며 목돈을 모으기 위해 고군분투하시는 많은 이웃님들께 돈을 모으고 싶은 에너지를 만들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결산 글을 올릴 때면 항상 부끄럽습니다. 실제 빚환수 금액을 빼고 계산해야 온전히 모은 돈이 나옵니다. 빚환수 금액을 제외하고 결산을 할까도 고민했지만 통장에 들어오고 나가는 돈을 따로 관리하기도 번거로워 그냥 함께 결산하고 있습니다. 빚환수 금액을 제외하고 자력으로 월 1천만 원 정도를 모을 수 있다면 좀 더 당당할 것 같습니다.

항상 응원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오랜 시간 이렇게 결산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것은 지켜봐 주시는 이웃님들이 계시기 때문입니다.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꾸준히 가보겠습니다.

돈을 모으고 불리는 인생에서 활력과 성취감이 함께 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


<자세한 정보 보기>

http://www.kyobobook.co.kr/product/detailViewKor.laf?ejkGb=KOR&mallGb=KOR&barcode=9791190238359&orderClick=LEa&Kc=

http://www.yes24.com/Product/Goods/96671948

https://www.aladin.co.kr/shop/wproduct.aspx?ItemId=260211416

http://book.interpark.com/product/BookDisplay.do?_method=detail&sc.shopNo=0000400000&sc.prdNo=345506671&sc.saNo=003002001&bid1=search&bid2=product&bid3=title&bid4=00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