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프레임(MFT) 코인 전망 업비트 Hifi 리브랜딩은 언제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안녕하세요.

메이킹입니다.

3월 7일 월요일입니다. 대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와서 어수선한 분위기입니다. 저는 사전투표를 주말에 했는데요. 투표 관련해서도 말이 많더군요. 과연 언제쯤 믿을 만한 나라가 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역대급으로 투표할 후보가 없다는 생각인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무쪼록 원하는 후보가 당선되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업비트에 상장되어 있는 메인프레임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이미 타 거래소에서는 Hifi 파이낸스로 리브랜딩을 끝마쳤는데요. 현재 업비트 거래소에서만 그대로 메인프레임이라는 이름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살펴보시죠.

▶ 메인프레임 리브랜딩 Hifi로 변경

리브랜딩 이슈는 대부분 호재로 반영되어 왔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알고 있는 오미세고 코인의 보바네트워크, 지엑스체인은 레이, 얼마 전 크립토닷컴체인은 크로노스로 리브랜딩을 공시하며, 시세가 상승되었는데요.

이처럼 대부분의 암호화폐들은 업비트에서 리브랜딩을 지원해 주었죠. 현재 메인프레임만 유독 1년 넘게 리브랜딩 지원을 안 해주고 있는데요. 타 거래소들은 다 진행된 것을 보면 프로젝트사에서 요청을 안 했을 리는 없고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리브랜딩을 해줄지 안 해주고 없애버릴 예정일지도요.

리브랜딩은 2021년 2월에 진행되었습니다. DeFi를 더 높은 경험과 제품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이름을 Hifi로 변경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Hifi를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내 암호화폐를 담보로 대출을 받게 되는 것인데요. 대출받은 USDC를 통해 다른 곳에 투자할 수도 있겠죠. 보통 내가 가지고 있는 코인을 담보로 다른 코인을 산다던가, 내가 가진 코인이 더 오를 것 같아서 대출받아서 더 살 수도 있겠죠. 물론 담보비율이 존재하기 때문에 해당 담보비율 밑으로 내려가게 되면 청산당할 위험도 있습니다. 투자에 주의하셔야겠죠.

물론 만기일이 존재하기 때문에 그전에 상환을 해야 됩니다. 반대로 내가 이자를 받고 대출을 해줄 수도 있습니다.

아마도 대부분 많이 이용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다른 DeFi 플랫폼들이 있기 때문이죠. 굳이 Hifi를 통해 진행하는 분들은 없을 것으로 보이긴 하는데요. 유동성 자체도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 메인프레임 지원 거래소 및 시가총액

현재 시가총액 순위는 449위입니다. 750억 정도로 천억 원 미만의 시가총액을 기록하고 있는데요. 총 발행량 100억 MFT에 전부 유통되고 있습니다. 시세는 업비트 기준 7.9원 정도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상장된 거래소는 오래된 코인이니만큼 많은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 게이트io, 쿠코인, 비트렉스, MEXC, 업비트 등 대부분 대형 거래소와 중소형 거래소에도 상장되어 있는데요.

거래는 아무래도 대형 거래소 위주입니다. 바이낸스와 업비트겠죠.

차트는 작년 불장 때 고점인 40원을 넘긴 후로 많이 하락한 상태입니다. 대부분의 코인들과 비슷하긴 한데요. 저점인 6~7원대를 지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로드맵 및 전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로드맵은 다음과 같습니다.

NFT 출시와 NFT를 담보로 DeFi에 사용하게 되는 서비스를 출시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폴리곤 네트워크에서 가동되고 있는 Hifi 서비스를 이더리움 메인넷에 출시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진행된 AMA에서는 올해 더 많은 마케팅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인력도 계속 충원 중이고 준비되는 대로 감사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디파이 프로젝트인 만큼 감사는 필수일 것으로 보입니다.

전망은 머 다른 1~10원대 코인들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프로젝트 내부적으로는 열심히 로드맵대로 진행되고 있고, 과연 홀더들과 신규 유저들을 어떻게 유입해서 TVL을 늘리느냐가 관건이겠는데요. 일단 크립토닷컴체인처럼 거래소들에게 리브랜딩을 진행해달라고 하는 게 우선이겠네요. 사실 토큰명이 바뀌는 것도 아니고 체인이 변경되는 것도 아니라서 이름만 바꾸면 되긴 하니까요.

코인 정보와 뉴스 트위터 내용을 발 빠르게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채널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t.me/coinacademy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