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비트코인 공매도, 숏 하는법)

※ 바이낸스 무료계정 만들기(수수료 할인)

요즘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의 한글 서비스지원 중단으로 많이들 당황스러워 하실텐데요. 세계 최대의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도 마찬가지로 한국인들을 상대로 영업을 이어 나가기 위해 한국어 서비스 지원을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사태가 코인 시장에 호재가 될지, 악재가 될지는 모르겠으나,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하시고자 하는 분들은 지금이라도 해외 선물거래소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그래야 나중에 적절한 대처가 가능할 듯 싶습니다. 더 늦기전에 아래 수수료 할인 초대링크를 통해 바이낸스에 가입해 두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 수수료 할인 초대코드 [바로가기]

바이낸스 선물거래 메인화면 입니다. 비트코인 차트가 표시되는데요. 이제 설정에서도 한국어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기존에 하시던 분들이야 조금만 적응하면 쉽게 할 수 있지만, 처음이신 분들이라면 약간 혼란스러울 수가 있을텐데요.

크롬을 통해 강제로 한국어 번역도 가능하겠지만, 전문적인 용어가 많다보니 어려움이 따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한국어가 사라진 바이낸스 선물거래 방법(공매도, 숏 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붉은색 박스로 체크한 Derivatives(파생상품) 메뉴에서 중간의 USDS-FUTURES(USDS-선물)를 선택해 보겠습니다. 아래로 COIN-M Futures 라는 메뉴도 눈에 띄는데요.

가치의 변동이 없는 스테이블 코인을 기반으로 거래가 이루어 지는지,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기반으로 거래가 이루어 지는지에 따른 차이인데요. 간단하게 표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라며, 이번 시간에는 스테이블코인을 기반으로 한 USDS-선물 거래 하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선물거래 차이점

바이낸스 선물거래(공매도) 방법

바이낸스 영문버전(현재)

바이낸스가 한국어 지원 서비스는 중단했지만, 그래도 다행인 것은 메뉴 구성은 바뀌지 않았다는 것 입니다. 몇번 해보신 분들이라면 큰 문제 없겠죠? 그래도 혹시나 하는 분들을 위하여 이전 한글지원 시절 바이낸스 선물거래 화면을 찾아 보았습니다.

바이낸스 한국어 버전(과거)

확인해 보셨나요? 메뉴 구성은 바뀐 것이 없습니다. 그럼 지금 부터 바이낸스 선물거래(공매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드릴게요. 번호 순서대로 천천히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① 마진모드 선택

이 단추는 바이낸스 선물거래 마진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교차마진은 유저 잔액 전부를 증거금으로 사용하는 것이고, 격리마진은 현재 포지션에 투입한 담보금(증거금, 마진)만을 갖고 포지션에 사용하게 됩니다.

교차마진일 경우 강제청산으로 조금은 자유롭지만, 만에 하나 잘못될 경우 전 재산을 날릴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나만 안정적인 격리마진을 선택해 볼게요.

② 레버리지

다음으로 레벌지지 조절 창 입니다. 레버지리는 선물거래의 꽃이라고 하죠! 레버리지란 적은 돈으로도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신의 선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100만원을 갖고 10배 레버리지를 선택하면 1000만원으로 투자를 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하지만 고배율의 레버리지는 이익도 커지지만, 잘못되면 강제청산의 지름길이기 때문에 적당한 레버리지를 사용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③ 주문방식

– Limit(지정가) : 트레이더가 계약요청 당시 지정한 가격에 도달할 경우 주문이 체결며 호가창을 활성화 시키고 수수료가 싸다는 장점이 있음

– Market(시장가) : 현재 시장 가격으로 계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수수료가 지정가 보다 비싼 반면, 거래 지연(슬리피지)에 따른 손실이 최소화 된다는 장점이 있음

이번 예시에서는 급한 사정이 없기 때문에 수수료가 저렴한 지정가 방식으로 주문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④ 가격

다음으로 가격 입력창 입니다. 바로 좌측의 오더북의 가격을 마우스로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가격이 설정되기도 하며, 여유가 있는 분들은 직접 입력할 수 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⑤ 크기(Size)

비트코인을 얼마만큼 주무을 할 것인지 입력하는 창 입니다. 마우스 게이지를 이용하여 0~100%까지 설정할 수 있으니, 편하신 대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⑥ 포지션 잡기

입력이 끝났다면 주문, 다시말해 포지션을 잡아야 합니다. 녹색버튼은 공매수(롱) 주문을 뜻하고 빨간색 버튼은 우리가 해야 할 공매도(숏)를 의미합니다.

상승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포지션이 공매수라면, 공매도는 하락장에서 수익을 내는 주문방식을 말합니다. 가상화폐 거래의 꽃이 공매도라는 말이 괜히 나온 것이 아니겠죠. 현재 국내에선 공매도(숏) 뿐만 아니라 선물거래 자체를 지원하는 거래소가 없기 때문에 마진거래를 위해서는 해외거래소를 이용해야 합니다.

바이낸스와 바이비트는 대표적인 암호화폐 선물거래소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한국 유저들도 상당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직 선물거래소에 가입하지 않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수수료 할인혜택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 바이낸스 선물 수수료 할인 [링크]

그럼 이것으로 바이낸스 선물거래 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고, 좀 더 코인투자에 대해 공부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코인픽 사이트에서 회원가입 없이 유용한 정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