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SeABank 은행, 주식공개상장(IPO) 신청 계획
SeABank는 IPO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기 위해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출기관은 호치민시 증권거래소(HSX)에 상장하거나 국영기업비상장주식시장(PCoM) 거래 등록을 목표로 한다. 그러나 진행중인 COVID-19 위기는 은행의 IPO 계획에 변경될 여지를 넘겨 두었다.
바이러스로 인한 불리한 시장 상황이 UPCoM에 상장 또는 거래 등록을 방해하는 경우 SeABank는 즉시 국가 증권위원회(SSC) 및 관련 기관에 보고하게 된다.
SeABank 이전에 다른 지역 대출기관인 Saigonbank는 UPCoM에서 거래가 허용되었다.
그러나 MSB, Nam A Bank, OCB와 같은 일부 은행은 대유행으로 인한 시장 변동성으로 인해 IPO 계획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현재 19개의 상장 은행이 있으며 호치민 증권거래소(HSX)에 10개, 하노이 증권거래소(HNX)에 3개, UPCoM에 6개가 있다.
잠재적인 새로운 자금원을 통해 SeABank는 신용사업을 강화하고 개인 및 기업 신용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금융 프로젝트로 중장기 자본을 추가하여 기업 및 소매 고객에게 1조 789억 VND (7778만 달러)를 할당 할 것으로 예상한다.
은행은 저 위험 신용기관 및 국채에 8500억 VND (3696만 달러)를 추가로 지출하고, 고정자산에 800억 VND (34억 8천만 달러)를 투자하여 첨단 애플리케이션 및 시설을 포함한 기본 인프라를 개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