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코인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22년이 미국의 금리인상 시기이므로 연말까지 높아진 금리를 볼때 투자상황은 좋지 않을거라 본다.

다만 장기코로나로 인한 생산셧다운과 소비위축에 따른 경기침체를 막기위한 대규모 양적부양으로 인한 물가상승은 단기의 금리인상으로는 막기가 어렵다는 생각..

그래서 3월 FOMC 전까지인 2월~3월초까지는 상승.

3월초~4월중순정도까진하락.

4~5월 상승. 또다시 6월 금리인상으로 하락.

그리고 9~10월중 본격적인 상승시작 등을 예상하고 있다.

물가상승은 코로나 종국(이게 확진자가 없는게 아니라 더 이상의 위중증이 인식되지 않는 시기) 과 함께 자연스럽게 개선될거라 본다.

상중이라 놓친 보라관련 발표를 살펴보려 한다.

투자관점에선 이전부터 2.8일 보라2.0 리브랜딩 발표전 매도하겠다는 계획은 장인어른과의 작별을 하느라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다 그런거다. 자기 생각대로 되기 보단 어떤 흐름에 맡겨 그렇게 흘러가는거다.

http://www.gameple.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628

거버넌스 토큰에 대해 한번 읽어들 보시고..

기사찾아보니 보라코인의 연간3% 물량 발행이 이슈가 된듯.

사실상 가격하락은 그저 2.8일 보라2.0 리브랜딩과 협력사 발표전 가격을 올려놓은 후 발표당일 수익실현 외에 다른 이유는 없다.

800원대부터 매집한 물량을 1700~1800원대에 털었고 1700~1800원대 물린 단기 투기성 물량을 1300원대서 조금씩 받아 먹고 있다는 정도로 보인다.

물론 가격이 내려오면 내려올 수록 개발사 입장은 더좋을 수 밖에 없다.

저가에 물량 모아놓고 협력사에 물량 배포하고 또 가격을 올리면 되기에.

복잡하게 생각할 것없이 보라는 800원이 바닥점.

차트 파동상 엘리엇 4파동이면 1320원에서 강한 반등이고 4파동이 아닌 ABC 반등후 조정이면 800원까지 열어놓으면 된다.

난 몇년 바라보고 보라는 만원이든 몇천원이든 지속 매입할 생각이지만 단기투자자는 지금은 매수시점은 아니다.

대량 거래터지며 긴 윗꼬리 달린 음봉이기에 바닥점을 찾아 긴 시간 횡보할 수도 있기에 단기투자자는 매수해선 안된다.

그저 몇년 더 바라보고 단기 반토막도 감당할 수 있는 사람들만 사는거다.

며칠더 있으면 더 싸게 살거고 미국 금리인상 결정뒤인 3월이 더 싸게 살 수 있겠지만, 단타종목이 아니라면 정해진 손실율도 상관없이 물량을 모으는게 내스타일이기도 하다

다만 이경우에 기간이 경과후 다른 트렌드종목이 눈의 띄어 기존 종목을 팔고 옮겨타게 되면 그간의 기회비용을 모두 잃는게 된다

따라서 한종목에 몰빵하지 않거나 한종목만 보유하려 할 경우는 적금식으로 사야하며 만일 장기투자라도 중간에 그 코인이 잘못된 방향으로 갈경우에는 과감한 결단이 필요하다.

원 계획은 2.8일 리브랜딩 발표전 매도후 재매입이었지만 투자보단 가정사가 중요하기에 놓친 매도시점은 자연스러운 과정이라 여기고 소액씩이라도 돈이 들어올때마다 몇가지 선호하는 종목들을 모으기로 했다.

최소1년이상 만원이든 돈 생길때마다 조금씩 모아놓으면 작은 용돈들이 언젠가는 그저 용돈이 아닌 목돈이 될거라 믿기에.

오늘 정신이 없다. 글 쓰다보면 중간중간에 다른 일들이 생기니.

보라 카카오를 네이버에 치니 야당대선후보가 BTS를 정치에 이용하려 했다가 아미한테 한방 먹었다는 기사가 가장 먼저 뜬다.

보라 카카오에 정치기사가 왜 뜨는지 모르지만, BTS 광팬인 1인으로서 BTS는 정치에 이용하려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http://www.newspost.kr/news/articleView.html?idxno=96722

카카오게임즈 21년 연매출1조 달성.

모바일게임 203% 증가.7549억 매출

pc 게임 약 42% 감소.1071억 매출

모바일게임의 확연한 확장.

https://m.news2day.co.kr/article/20220210500183

분기로는 4분기 오딘매출급감으로 현재 카카오게임즈의 밸류에이션을 맞추기위해서는 보라2.0을 기축으로 하는 블록체인 토큰 기반 P2E 게임 전략 및 진행상황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언급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올해는 국내 3대 코인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보라 코인을 기축 통화로 하는 P2E 게임을 10개 정도 론칭할 예정

카카오 게임즈에 있어 보라2.0의 P2E 게임출시는 카카오게임즈의 명운을 결정하게 될 것 같다.

https://n.news.naver.com/article/030/0002998036

12억개 발행중 현재 8.6억개 유통중.

보라2.0 리브랜딩시 매년3% 추가발행된다고 하니 무한 발행으로 가격 하락중이라는 기사.

일단 물량이 무한대는 호재일수가 없다.

당연히 악재가 맞다.

다만 보라는 이미 유통량이 8.6억개로 12억개 총 발행량중 70%이상 시중에 유통중으로 미발행량은 3.4억개다.

카카오란 공룡과 그 거버넌스에 합류하는 메이저 개발사측의 생태계의 확장을 생각하면 기유통수량 비중이 너무 많은게 사실이기도 하다.

원활한 거버넌스 운영을 위해서는 생태계 참여자에 대한 보상이 필요하며 이를 신규 발행코인으로 함으로써 생태계확장에 기여하는 구조가, 별도 추가발행없이 보라코인이 발전되지 않는것보다는 비교도 할 수 없이 나은게 아닌가 싶다

카카오게임즈에서 자사 코인을 만들지 않고 기존 보라코인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보유물량 확대가 필요했을 것이므로, 당연히 추가발행은 불가피한 것이고, 카카오게임즈가 자사 코인발행시는 기존 보라코인은 심정지 수순으로 진행되었을 것이므로.

1일거래량이 9억개다.

시중 유통수량이 8.6억개임을 감안하면 800원대부터 매집한 물량은 모두 시장에 나온것으로도 보인다.

한동안 약세를 보이며 새로운 가격대에서 저점 매수는 시작될 거다.

다른 기사에서 보듯 3%의 연간 물량증가는 보라코인의 P2E기축과 NFT시장 매매교환 코인.그리고 카카오 엔터의 연예인들 NFT 코인으로 활용되면서 트랜젝션간 소각되는 코인 수를 고려시, 이더처럼 채굴량과 소각량이 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