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급락 – 바이든 행정명령 재료소멸?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비트코인이 급등락을 거듭하고있다. 42K를 못뚫고 지지부진하다가 38K까지 급락, 다시 급등 와리가리 선물했으면 청산파티 났겠네.

상승 이슈는 바이든의 가상화폐 행정명령이었다.

조바이든 미국대통령은 연방정부 차원에서 가상화폐의 위험성과 이점을 조사하라고 촉구하는 내용의 행정명령에 서명했다. 그동안 규제만을 외치던 것과는 다르게 이점을 알아보라 한 것으로 규제가 완화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메로나가 한번 나왔다.

기축통화인 달러화의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도입 검토가 본격화가 될지 이슈였는데 민간에서 발행한 여러가지 프로젝트-코인들과 달리 중앙은행이 공신력을 담보하고 법정화폐로 취급하는 달러와 CBDC합의가 이루어진다면 코인의 금융시스템 전반에 걸쳐 큰 힘을 발휘할 수 있게된다.

위 이슈로 큰 상승이 한번 나왔는데 오늘 다시 큰 하락이 나왔다. 별다른 이슈는 없는데 그냥 재료소멸이 가장 큰 이유로 보인다.

러시아가 스위프트 결제시스템을 사용하지 못하여 대체제로 암호화폐가 눈길을 끌었고, 암호화폐 행정명령이 오픈되며 재료가 소멸 –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다시 급락이 이뤄진다.

러시아가 임시휴전을 깨고 우크라이나에서 두번째로 큰 원전에 접근하고 있다는 보도로 다시 한번 긴장감이 오면서 금융자산 전체적으로 무너지는 모양새.


어제 나스닥도 불기둥을 뽑아냈고, 코스피도 따라서 큰 상승을 보여주었다. 원자재도 조금은 진정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코스피는 2%대 반등이 나왔고, 삼전도 7만원을 회복했다.

국제 유가 급등세가 조금은 진정되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협상 진정에 대한 기대감으로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심리가 조금은 살아나서 투자를 이끌었다는 분석. 코인과 주식은 보통 함께 가니 조금은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

쉽지않은 순간들이다. 그냥 아무것도 안하고 가만히만 있는중. 원화채굴이나 열심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