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선물거래 MEXC거래소 이용방법

오늘은 글로벌 70개 이상 국가에서 약 6백만명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MEXC거래소를 통한 비트코인 선물거래 이용방법에 대해 하나하나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본다.

한글 지원이 되다보니 처음 입문하는 분들이 접근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일주일에 약 3~4개 신규 코인 상장이 되고 있다.

 

MEXC 수수료 10% 평생할인코드

 

MEXC거래소

첫째, 무려 600개 이상 코인을 거래할 수 있고 일주일에 2~3개 이상 신규상장된다.

둘째, 하락장이 나와 손실구간에 들어가면 손절하거나 물타기 또는

강제존버를 해야 되는데 이때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통해 숏포지션을 취해서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셋째, 바이낸스, 업비트 등 다른 거래소 상장 전 코인을 미리 구매해서 상장빔 수익을 노려볼 수 있다.

넷째, 한글지원이 되서 초보자도 쉽게 적응할 수 있다.

다섯째, 킥스타터를 이용하면 무료로 다양한 코인을 에어드랍 받을 수 있다.

비트코인 선물거래 가이드

많은 분들이 아실듯 하지만 처음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가이드를 작성해봤다.

아래서 사진과 같이 설명하겠지만 대략적인 개념이 이렇다 정도 이해를 먼저해 보자.

① 수수료 10% 페이백 혜택 받고 가입하기 (거래할때 마다 자동지급)

이메일인증으로 빠르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로그인 후 우측 상단 사람모양아이콘 보안센터에 들어가서 구글OTP 설정

KYC인증까지 마친다.

② 가입했다면 입금을 해야 되는데 해외거래소다보니 원화입금이 되지 않는다. 업비트, 코인원, 빗썸 등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거래소에서 ‘리플’ 매수 후 MEXC거래소 지갑으로 보내야 한다.

③ 메인화면 우측 하단에 ‘자산’ 입금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확인할 수 있다. XRP선택 후 주소생성 및 복사

④ 현재 본인이 이용하고 있는 거래소에 접속한다. 업비트를 예로 들어 설명한다.

⑤ 출금하기 메뉴에 들어가서 위에서 복사한 주소 입력을 하거나 QR코드 스캔을 이용한다.

⑥ 잠시 후 MEXC거래소 자산에 들어가면 아래처럼 완료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소요시간은 3분 정도 걸린듯

⑦ XRP/USDT에서 매도를 한다.

⑧ 현물계정에서 선물계정으로 이체하기

⑨ 본격적인 비트코인 선물거래 준비가 완료됐다. BTC_USDT SWAP 선택 후 포지션을 정할 차례다. 상승이 예상되면 롱 하락이 예상되면 숏.

⑩ 레버리지 비율 정하기

투자금 100만원이 있는 경우 레버리지 10배를 사용하게 되면 1,000만원으로 투자를 할 수 있게 되서 10%만 상승하면 100%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다.

그 동안 경험해본 결과 결코 쉽지 않았다. 때로는 큰 수익도 났지만 자제력을 잃고 욕심과 함께 50배 사용하다 손실도 발생했다. 오랜 경험과 자신 있는 분들이라면 10배~20배 이용해볼 수 있지만 초보분들이라면 3~5배 정도가 무난하다.

⑫ 포지션종료

목표수익률에 도달했다면 포지션청산을 통해 종료를 하는 것으로 투자를 마치게 된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레버리지를 통한 수익 극대화를 노려볼 수 있고 하락장에서 숏포지션을 잡고 대응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현물거래에 비해 리스크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충분히 공부 한 후에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MEXC거래소에서는 다양한 코인들이 상장되어 있는데요.

업비트, 빗썸 등에 상장 안된 유망한 코인을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MX 디파이를 통한 스테이킹 수익과 킥스타터를 통한 무료 에어드랍 혜택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