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하는법, BTC 전망, 신중한 코린이의 투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바로가기링크

비트코인 하는법, BTC 전망, 신중한 코린이의 투자

코인에 뒤늦게 꽂혔다!

친구의 남동생이 coin으로 몇 억을 벌고 일을 그만두었다고 들었을 때에도 관심이 없었드랬는데…

가상화폐에 대한 이야기들은 계속 들려왔었지만 확실히 모르는 일에 잘 뛰어들지 못하는 성격이라 결정을 미뤄두다가 이제야 비로소 관심이 생겼다.

주식도 가상화폐도 늦은 감이 있지만, 더 늦기 전에 지금이라도 나의 때에 내가 준비된 만큼 시작하면 된다고 생각하며 궁금한 것들 하나씩 정리해가는 중이다.

깊이는 아니더라도 내 마음이 편한 만큼은 이해가 되어야 움직일 수 있는 성격이라 늘 남들보다 더디지만 감당할 수 있는 만큼 해보기 ㅋ

들려오는 이야기들이 혼재되어 영- 정리가 되지 않다가 조금씩 정리되는대로 글을 올려볼까 한다.

나처럼 의심은 많고 속도가 더디며 이해해야 움직일 수 있는 신중한 코린이들이 있다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비 트 코 인

가장 유명하기도 하고 시가총액 기준으로 규모가 가장 큰 가상자산으로 디지털형태의 화폐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화폐와 다르게 중앙은행이 존재하지 않고 전세계에 있는 컴퓨터에 의해 운영된다.

관심을 받는 이유는,

탈중앙화되어 있고 검열을 할 수 없으며 무엇보다 안전하고 전세계에서 통용된다는 점에 있다.

BTC는 2009년에 출시되었는데 2008년 금융위기로 금융시스템에 대한 불신이 많던 시기에 탈중앙화를 목표로 기존 화폐에 대한 대안으로 탄생되었다.

금융기관을 중간에 끼지 않고 개인과 개인이 거래할 수 있고 블록체인이 그것을 보증해주는 구조로 기존의 금융 시스템과는 확실히 차별화 되는 것.

주목받는 또하나 특징은 공급량에 제한이 있다는 점이다. 당장 교환 가치로 사용되지 않더라도 장기적으로 저장해두면 가치가 더 오를 것으로 기대한다.

최대공급량을 2,100만개로 한정하고 있고 2020년 기준으로 약 90% 가량이 생성되었으며 2140년에 채굴이 끝난다고 예측된다.

아직도 시간이 남은 이유는 채굴 반감기가 존재해서 대략 4년마다 반감기가 있어 채굴 양이 줄어든 것.

수요와 공급이란 측면에서 볼 때 공급에 제한이 있다는 건 그만큼 비트코인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게 하는거 같다.

BTC를 직접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곳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항공티켓이나 호텔결제, 부동산과 식당, 기프트카드나 온라인 구독 등을 할 수 있어 앞으로 그 영역이 확대되면 카드 결제 수수료, 환전 수수료 등에 대해서도 자유로운 형태가 될 수 있겠다.

비트코인 전망

긍정하는 의견들은 앞서 말한대로 탈중앙화되어 있고 공급량에 제한이 있으며 계속적으로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 대해 많이들 이야기 하고 있다.

비트코인 ETF 상장으로 가상자산에 대해 인정을 받기 시작했다고도 볼 수 있으니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것.

그래서 나 역시 뒤늦게라도 관심을 갖고 공부를 시작한 것이고, 이글을 찾아보는 이들도 그러할듯.

그렇다면 여전히 부정적인 시각이 있을까?

경제학자들은 가상화폐 인기 현상을 튤립파동에 비유하기도 한다.

튤립파동은 1600년대 국제상업과 대규모 무역으로 성장했던 네덜란드에서 경제호황으로 인해 사치품 시장이 매우 발달했던 때에 튤립이 큰 인기를 끌었던 일이다. 종류에 따라 튤립 한송이 가격이 집한채 값을 넘기도 했고 점점 더 많은 인기를 얻자 그 열기가 심해지던 상황에서 많은 농부들이 튤립을 재배하기 시작하면서 공급량이 많아지자 며칠 만에 거품이 사라져버린 일이다.

수요와 공급사이에서 인간의 탐욕이 튤립 가격을 비이상적으로 끌어올렸고 이것이 곧 코인이 거품일 수 있다는 예시로 들고 있는 것.

그러나 BTC는 디지털방식으로 개인끼리 거래가 가능하며 암호학적으로 보호되고 위조가 어렵기 때문에 복제나 파기가 불가능하다는 점에서 튤립과는 차이가 있다.

무엇보다 공급량이 이미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계속 생산해낼 수 있는 것과는 차이가 있을거 같다.

개인적으로는 공급량의 제한이 비트코인 전망의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 생각!

사람들이 갖고 싶어하는 수요는 증가하고 공급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BTC 인기는 높아질 수밖에 없지 않을까.

암호화폐가 달러나 중앙통제를 위협한다고 보는 국가들의 시각들이 전망을 더 밝게 볼 수 있는 증거가 아닐까 싶어짐 ㅋ

비트코인 하는법

1 비트코인 하는법 첫 번째는 채굴.

초창기에는 노트북만으로도 생성할 수 있었다는데 현재는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다양한 종류의 하드웨어를 도입해서 채굴에 특화된 컴퓨터를 사용해야 하고 엄청난 전기를 사용하게 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참여하긴 불가능.

2 매매차익을 얻는 현물거래 트레이딩.

정기적인 매수와 매도를 통해 단기적인 수익을 얻는 것으로 시장분석과 트레이딩 플랫폼 분석, 리스크 관리 등에 시간과 에너지를 쏟아야 가능하다.

캔들스틱 차트나 이동평균, 추세선 등을 통해 가격 움직임을 주목하고 미래 가격에 대한 예측으로 임하는 것.

비트코인 하는법 트레이딩도 다양한 방식이 있는데,

레인지, 패턴, 스캘핑, 데이, 스윙, 추세, 역추세 등등 다양한 트레이딩 방식에 대해 공부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선택해서 투자할 수 있다.

3 고수익 고위험 코인 선물거래.

일정 시점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매수와 매도를 할 것이라고 약정하는 거래로서 가격변동에 따라서 결정된다.

어떤 가격에 사겠다고 하는 롱포지션, 어떤 가격으로 팔겠다는 숏포지션, 원금보다 더 많이 투자할 수 있는 레버리지나 원금이 소멸되는 청산 등의 개념이 들어간다.

일명 돈복사라고 하는 말은 선물거래를 통해서 가능하지만 원금이 모두 청산될 수 있는 위험도 큰 거래.

하락장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지만 초보자가 들어가기에는 개념이 쉽지 않다.

비트코인 투자에 대해서 검색할 때마다 나온 어려운 이야기들은 거의 다 선물거래와 관련한 것이었다. 트레이딩에 익숙해진다면 모를까 시작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부담이 되고 두려운 것.

4 장기 투자

장기적인 관점을 갖고 오래 보유하는 것으로 트레이딩에 비해 시간은 오래 걸리지만 리스크는 더 적다고 볼 수 있다.

주식보다도 변동성이 심한 코인 시장에서 보통 몇년 정도 두고 길게 보며 투자를 해나가기 때문에 단기간의 변동성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있겠다.

또한 기술적인 분석이 필요한 트레이딩과 달리 코인 자체의 기초 분석에 주목하고 가는 것도 차이가 될 수 있음.

5 스테이킹

비트코인 하는법 장기투자에 대해 염두한다면 거래소나 지갑에 그냥 예치하는 것이 아니라 스테이킹도 방법!

스테이킹은 내가 보유한 BTC를 예치해두고 그에 따른 이자를 코인으로 받는 것이다.

추가보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지만 정해진 기간 동안 출금이 불가능해서 하락장에서 손을 쓸 수 없다는게 단점이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유하려는 투자자라면 스테이킹을 통해 늘려가는 것도 방법이겠다 싶은데 현재 가능한 거래소는 바이낸스, 지닥, 하루인베스트, 고팍스, 바이비트 등에서 가능하다.

매수 매도 자체는 주식처럼 간단하다.

비트코인 가격을 보고 깜놀한데다 주식처럼 1주씩 사는 건가 싶어 놀랐었는데 ㅋ

국내 거래소에서는 원화로도 살 수 있어서 간단하고, 원하는 가격 최소 5천원 이상 주문총액에 입력하면 된다.

국내거래소 업비트 가입과 입금방법 등은 아래 글에서 따로 정리했으니 코린이분들이라면 참고▼


이제라도 코린이가 되겠다고 생각한 건 TV프로그램의 한 장면을 보고나서다. 경제관련 방송은 아니었지만 거래수단으로 사용되던 금에서 화폐로 넘어왔던 과거의 이야기였는데 예전에 봤던 책과 오버랩이 되었다.

돈의 역사와 관련한 책과 다큐에서 이전의 사람들에게도 화폐는 낯선 개념이었고, 처음에는 누구도 그 가치를 믿으려 들지 않았다는게 인상적이었는데…

가상화폐에 대해 여전히 의심만 있고 공부하지 않는다면 언젠가 모든 사람들이 말을 할 때쯤이면 지금보다 더 늦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알아보고 할지 말지 결정해도 늦지 않는다는 생각!

비트코인 하는법을 찾아보면 트레이딩이나 선물거래와 같은 코린이게는 어려운 이야기들이 나오니 더 망설여졌던것도 사실이다.

주식을 처음 시작할 때처럼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정도로 내가 편안한 방식을 찾아가는 과정이 필요하겠다 생각해서 앞으로도 좀 더 공부를 해볼 생각.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