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더리움 클래식(ETC) 전망, 시세 및 호재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바로가기링크

이더리움 클래식(ETC) 전망, 시세 및 호재

안녕하세요 길씨입니다.

올 초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의 상승 열기가 알트코인으로 옮겨붙던 상황이 다시 메이저 코인으로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그 상황의 중심에 이더리움 클래식(ETC)이 있습니다.

8일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따르면 전날 오후 5시 15분 기준 이더리움 클래식 가격은 전일 대비 0.5% 상승한 15만 9800원에 거래됐다.

머니 S

이날 장중 한때 20만 원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이 DAO 해킹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하드 포크를 하기 전의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상장된 코인입니다. 즉, 외부의 직접적인 개입을 받지 않은 순종, 태초 이더리움의 오리지널 체인.

흔히 알고 있는 그냥 이더리움은 비트코인 캐시처럼 하드포크로 분리된 체인이라고 합니다.

이더리움 플랫폼은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누어졌습니다. 하나는 ‘이더리움 클래식(Ethereum Classic)’이며 또 하나는 이더리움(Ethereum)입니다.

나누어지기 전에는 단순히 이더리움(Ethereum)이라고 불렸는데 하드포크 이후, 새로운 토큰의 이름은 계속해서 이더리움이라 불리게 되었고, 예전 토큰의 이름이 이더리움 클래식이라 불리게 되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The DAO에 관한 이더리움 설립자와의 의견 불일치의 결과로 탄생하였다고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 커뮤니티에 있는 몇몇 회원의 블록체인은 변화하지 않는다는 원리 즉, ‘불변성’의 원리를 주장하면서 기존의 이더리움이 업그레이드 되는것을 거절하면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DAO 하드 포크 이전 이더리움을 보유한 사람들은(블록 1920000) 이더리움이 나누어진 이후에 같은양의 이더리움 클래식 토큰을 얻게 되었습니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에서 예전에 있어왔던 공격에 취약한 부분을 삭제하기 위해 2016년 10월 25일 하드포크를 진행하였습니다. 토큰 분할은 2017년 초에 시작되었고, 2015년에 이더리움에 공격을 목적으로 삽입되었던 “bomb complexity”을 새로운 토큰을 채굴하는데 필요한 계산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림으로써, 지연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또한 2017년 말에는 비트코인과 유사하게 토큰 전체 양을 제한하는 하드포크를 진행하였다고 합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전망

비트코인의 하락세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이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자 Qtum, 리스크(암호화폐) 등 이더리움 계열의 코인들과 함께 재평가를 받기 시작했으며, 여기에 더해 이더리움 2.0에 반발심리를 가진 채굴자 등이 이더리움 클래식을 지지하면서 가격이 급속도로 증가하였습니다. 단기적인 재평가라는 의견도 나오지만 이더리움 2.0과 경쟁관계를 형성하며 장기적으로 상승할 것이라는 의견도 존재한다.

이에 각 거래소들은 이더리움의 목표가를 상향하고 있다고 합니다. 암호화폐 거래소인 루노의 아시아-태평양 최고 책임자인 비에이 아야르는 “시장은 비트코인보다 쓰임새가 훨씬 많은 이더리움이 저평가 됐다는 사실을 직시하기 시작했다”며 “이더리움이 내년 초까지 1만 달러에 달할 수 있다”고 전망하기도 했다고 전해졌고, 암호화폐 관련 업체인 에버코어의 기술 전략가인 리치 로스도 “이더리움이 2021년 말까지 1만 달러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은 이더리움의 초기 모델로 이달 들어서만 300% 이상 급등했습니다. 지난 1일까지만 하더라도 이더리움 클래식은 5만원 선에 거래됐는데요. 이더리움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반면 비트코인은 약보합세다. 비트코인은 업비트에서 전일 대비 2.12% 하락한 6700만 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호재

유럽투자은행이 1억 유로 규모의 ‘디지털 채권’을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통해 발행할 계획이라고 알려져 이것을 호재라 판단한 개인투자자들이 투기적으로 달려들고 있어 최근 이더리움 가격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들이 이미 가격이 오를 대로 오른 비트코인 대신 대체재인 알트 코인 투자로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알트 코인이 주목받으면서 대표인 이더리움과 이더리움 클래식이 수혜를 받고 있는 셈인 것입니다.

마치며

이더리움 클래식은 PoS로 전환하지 않으며 최대 발행량을 210M 개로 정해놓았습니다. 현재 90M 개의 코인이 있으니 지금으로부터 약 2.3배 정도 늘어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빠른 시일 내 늘어나지 않을 것이며 이더리움보다 발행량이 적은 것을 의미하지만 제한이 생기면 가격이 오를 여지는 있습니다.

저는 코인에 대해 잘 모르지만 많은 분들이 현재는 비트코인보다 이더리움으로 쏠리는 현상이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더리움은 코인 거래 자체에 증명이 들어가기 때문에 비트코인보다 한발 더 발전된 기술이기도 하고 친환경적이라 좀 더 광범위하게 쓰일 수 있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사용에 있어서 어마어마한 전기를 소모해야 하기 때문에 미래에는 뒤처진 기술이 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그리고 전송속도 또한 엄청 느리기 때문에 거래에 있어서 제한이 많다고 합니다. 이더리움은 이런 것들 다 극복했고 현재 많은 토큰 거래가 이더리움 기반으로 거래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미래에는 이더리움이 가상화폐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엄청나게 커질 것이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