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를 보고싶지 않을때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바로가기링크

차트를 보고싶지 않을때

Coin하면 엥간해선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되는, 굳이 차트 분석을 하지 않아도 수익을 내는 방법이 많다.

사실 요즘 코인 장이 좋기 때문에 뭘해도 돈복사가 수월하다.

단타 매매를 선호하고 잘하면 사실 단타가 제일 좋지만

단타가 피곤하고 귀찮은 나같은 사람은 자잘하게 큰 신경안쓰고 모아가는걸 좋아하면 괜찮은 것들이 있다

그 중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것들을 몇가지를 정리해봄.

1. 프리미엄 차익 먹기

코인은 전세계적으로 거래가 된다, 한국에 있는 리플과 미국에 있는 리플은 같다.

하지만 나라마다 리플의 가격은 정확하게 같진않고 조금씩 차이가 있다. 각 나라별 거래소 봇(bot)들이 가격을 어느정도는 맞춰주지만 우리나라의 매수세가 강해지면 우리나라의 리플의 가격이 해외보다 비싸게 된다. 헌데 리플만이 비싸지진않고 모든 코인이 거의 비슷한 비율로 비싸진다. 이걸 김치프리미엄(줄여서 김프)라고 하고 해외가 비싸지는 경우를 역프리미엄(역프)라고 한다. 이걸 이용하면 환차익 비슷하게 해외거래소와 국내거래소를 와리가리치면서 프리미엄 차익을 먹을 수 있다.

ex)

역프가 10%일때(해외시세가 10% 정도 더 비쌀 때)

국내거래소에서 A코인 100만원치 구입 → 해외거래소에 보내서 A코인 매도 → 약 110만원(10% 차익)

이 후 역프가 꺼지고 김프가 10%일때(국내시세가 10% 정도 더 비쌀 때)

해외거래소에서 A코인 110만원치 매수 → 국내거래소에 보내서 A코인 매도 → 약 121만원(10% 차익)

△ 역프와 김프는 보통 몇달 주기로 서로 왔다리갔다리했었는데

최근 우리나라에서 코인붐이 일면서 김프가 쉽게 꺼지질않고 있다.

△ 해외거래소는 보통 거래량 원톱인 바이낸스를 사용하면 되고

국내거래소는 업비트나 빗썸 정도면 괜찮다.

△ 김프인지 역프인지 확인법은 프리미엄 사이트 검색해보면 여러가지 쉽게 찾을 수 있다.

△ 프리미엄 차익을 위해 주로 사고파는 코인은 전송속도가 빠르고, 수수료도 적고 거래량이 많은 리플을 주로 쓴다. +이오스, 스텔라루멘 등도 괜찮다

△ 차익을 위해 거래소도 전송할때는 가격이 급격하게 움직이지 않고 주춤할 때 옮기는게 좋다(전송하는 중간에 가격이 급격히 떨어지면 손해를 보거나 차익을 못먹는 경우도 발생)

2. 거래소별 스테이킹(런치패드 등)

거래소마다 스테이킹 시스템이 있다. 빗썸도 코인원도 바이낸스도, 근데 업비트는 없네?

여튼 스테이킹이란 내가 가진 코인을 어느기간 묶어두거나(은행 적금들듯이) 어떤곳은 그냥 보유만 하고 있어도 이자를 주는 시스템이다. 차트 안봐도 된다. 코인 들고 있으면 이자율이 얼마안되도 무적권 해서 받자.

최근 핫한 바이낸스의 런치패드다. 보통 BNB나 BUSD(달러)를 들고 있으면 쉽게 버튼 한두번 클릭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최신 프로젝트로 나오는 코인들을 미리 내가 들고 있는 BNB나 달러를 스테이킹해주면 코인이 지급된다.(바로 시장에 던져서 현금화해도 되고 더 올라갈거라 보면 모았다가 나중에 팔면 된다)

바이낸스에 있는 예금이다. 스테이킹도 종류가 많다. 바이낸스에 내가 장기적으로 들고갈 코인은 그냥 두지말고 예금하면 이자를 매일 주니 놀고 있는 코인들이 있다면 무적권 예금 이자받도록 하자.

빗썸에 스테이킹이 가능한 리스트들이다. 이중에 내가 들고 있는게 있다? 스테이킹해서 이자받자.

한때 VSYS 스테이킹을 했었는데 지금은 다팔고 없다. 그렇다. 빗썸을 잘 안쓴다.(수수료가 비싸서)

코인원도 플러스에 보면 꽤 다양한 친구들을 스테이킹해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필자는 클레이튼이 놀고 있어서 데일리로 신청해놨다. 그냥 신청하고 보유만 하고 있으면 매달 이자를 준다(아주 작지만 국밥값 정도는 나오는듯)

3. 장투용 디파이

디파이 덱스(dex) 거래소에 예치를 해서 고수익률의 이자를 받는 방법이다. 클레이스왑과 벨트파이, 팬케잌 등등 이것도 정말 많다. 그 중에 장기적으로 성장이 클 것같은 친구들을 찾아서 장투용으로 들고 있기보다 예치해서 이자받으면 꽤 짭잘하게 먹을 수 있다.

하지만 리스크도 어느정도 있다.(세상에 공짜는 없다)

TVL이 높은 즉 돈이 많이 예치된 대형 DEX가 그나마 안전하다고 볼 수 있으니 이상한 파리 날리는 구멍가게같은 곳은 조심해야된다. 그리고 페어 예치나 스테이블, 단일 예치 등이 있는데 수익률이 높을 수록 비영구적 손실 등으로 받는 이자보다 손해가 더 클 수 있으니 좀 알아보고 잘 판단해서 예치해야 된다.

필자는 클레이튼을 장기로 보고 좀 들고있는데 그냥 두기 거시기해서 클레이스왑에 넣어서 이자 먹는중..

유명한 케이크이다. 딸기생크림케이크가 아니면 안먹기 때문에 패스~

놀고 있는 클레이튼을 일 시킬수 있는 곳이다. 초창기보다 수익률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장투용으로 들고있다면 사용하는게 낫다고 본다.

+ 메타 파악(최근 메타)

코인판은 특정 메타가 돌고도는 경향이 있다. 디파이, NFT, DID 등등 메타를 미리 냄새맡고 잘타면 돈복사가 가능하지만 쉽지않다. 사실 나도 메타가 성행하고 나서 아 메타구나 하는거지..ㅋㅋ

최근에 조금 재미보고 있는 메타를 적어본다.

빗썸 BTC마켓에서 원화상장을 라운드 경쟁을 붙여서 서로 가격 살찌우기 경쟁들을 하고 있다.

소액으로 꾸준히 먹고 있고 아직도 진행 되고 있기 때문에 조금 더 해볼 생각이다.

빗썸 BTC마켓에 김치코인(보통 코인원에 있다가 넘어온 친구)이 상장되고

바닥 횡보 후에 고개를 빠듯이 들기 시작한다?

그럼 의심갖지말고 침팬지처럼 무지성 매수를 시전하고 며칠 기다리면

배달의 민족에 배달팁도 개의치않고 당당하게 주문하는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다.

게이머코인 GHX

미스블록 MSB

암호화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20% 할인J24I6ZG2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20% 할인18499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20% 할인9623672970바로가기링크
MEXC10% 할인mexc-bitcoinxxo바로가기링크
비트겟50% 할인nyeo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