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 여행 회비로 비트코인 투자했다가 그만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2022. 3. 3. 13:46

 이웃추가

지금으로부터 6년전인 2016년 대학교 친구 4명과 유럽에 여행을 다녀온적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여행이다보니 목돈이 필요한 상황이었고, 여행가기 10개월 전부터 친구들과 매달 10만원씩 모아 적금을 넣었고, 여행경비에 요긴하게 보태 썼었죠.

참고 : 목적용 자금은 적금으로(적금으로 유럽 여행 다녀온 후기)

그 당시 프랑스에 가서 유로2016 축구 결승전을 직관했었고, 그 밖에도 스페인과 두바이 등을 돌면서 신나게 노는 등 이 때의 여행은 소중한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시간이 흘러 저와 이 친구들은 모두 결혼을 했고, 아이까지 가지면서 한 가정을 꾸리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문득 얼마전 이 친구들과 오랜만에 다시 여행을 가자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가정도 있고 코로나 시국인만큼 해외 여행은 현실적으로 어렵기에 간단하게나마 올 여름 국내로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계획을 세우다가 6년 전처럼 계모임처럼 매달 5만원씩 돈을 모으기로 했고, 이 돈은 올 여름 여행 경비에 쓰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 저는 친구들에게 흥미로운 제안을 하나 했습니다.

바로 여행 회비를 모아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6개월 후에 찾자는 것이었습니다.

친구들 모두 흔쾌히 수락을 했고, 2월 첫달에 각자 5만원씩 보내어 총 20만원을 비트코인에 투자했습니다.

이 때가 2월16일이었는데요. 아래와 같이 비트코인 평단 5,340만원에 0.00374BTC를 샀습니다. 처음엔 사자마자 조금 오르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았고 순조로운 출발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 땐 몰랐습니다.. 전쟁이 이렇게 무서운 것인 줄은…

비트코인 투자 2일 후…

투자한지 이틀 후 다시 우리가 투자한 비트코인 시세를 살펴봤고, 저는 제 두 눈을 의심했습니다.

겨우 이틀만에 수익율이 무려 마이너스 6.35%였던 것입니다.

애써 평정심을 갖고 다시 오르겠지 라는 마음으로 기다렸습니다. 첫 술부터 배부를 순 없으니까요.

저는 업비트 앱을 지워둔 상태였기 때문에 틈틈히 시세 확인을 하지 않았지만 단톡방에서 친구가 알아서 알려주더라구요. 투자한지 약 일주일 후 친구가 알려준 시세는 더욱 충격적이었습니다.

비트코인 투자 8일 후…

친구가 보내준 캡쳐화면을 보고 저는 두 눈을 더욱 의심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여행 회비를 비트코인에 투자한지 8일만에 수익율 -20% 가까이 된 것이었습니다.

아무리 비트코인이라지만 어떻게 일주일만에 마이너스 20%가 될 수 있는지… 투자 타이밍 한 번 참 잘못 잡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나마 개인으로 투자한게 아니라 친구들과 모아서 친구 계좌로 투자해서인지 폭락에 대한 쓴 맛은 좀 덜 느꼈던 것 같습니다. 워낙 소액이기도 했구요.

비트코인 떡상하면 여행 가서 5성급 호텔에서 묵자고 했었는데, 졸지에 텐트치고 자야하게 생겼습니다.

비트코인 투자 14일 후…

그렇게 6개월 후에는 지금보다 올라있겠지 라는 생각으로 체념하고 지냈는데요.

앞으로는 매달 2일날 회비를 모으기로 정해서 바로 어제 2회차 회비를 걷었고, 이번엔 10만원씩 모았습니다. 이 역시 비트코인에 바로 넣었구요. 이렇게 누적 투자금은 총 60만원이 되었습니다.

놀랍게도 마이너스 20%까지 폭락하던 비트코인 시세는 현시점에 놀라울만큼 회복을 했습니다.

다행히 처음 투자한 시점의 시세를 회복했더라구요.

돌이켜보니 좀 아쉽네요. 20%까지 떨어졌을 때 첫 투자를 했어야 하는건데…

아무튼 여름 국내여행을 위해 친구들끼리 회비를 십시일반 모아 비트코인에 투자한 현재까지의 상황은 이렇습니다.

아마 7월이나 8월에 여행을 가게 될 것 같은데, 멋진 숙소에서 묵을 수 있도록 6개월간 시세가 많이 올라줬으면 좋겠네요. 여행 적금식 비트코인투자.. 만기가 되는 날 한번 더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41

공감한 사람 보러가기

댓글 18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