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참고해요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참고해요

바이낸스 비트코인

코인은 아주 오래전부터 위기가 찾아왔다,

저점이다 고점이다같은 이야기가 수도없이 나오며 등락을 반복해왔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국내 거래소를 이용하여 현물거래를 할 경우

비트코인을 저점에 매수하여 가격이 올라갈 것을 기대해야하는데요.

이와 반대로 바이낸스같은 해외거래소를 이용해 선물거래를 할 경우에는

롱, 숏 거래를 자신의 분석에 맞게 할 수 있어서 수익에서나 거래면에서 자유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위 차트를 보아도 한시간 기준, 작게는 1분 기준으로만 보아도

변동이 잦기 때문에 유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겠죠.

암호화폐 투자를 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알아두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되어 알려드리는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2

일단 바이낸스같은 경우에는 세계적으로 가장 규모가 큰 거래소이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입을 위해서 사이트에 방문하실 분들은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바이낸스 가입 방법)

3

링크를 눌러서 들어오면 가입을 휴대폰 또는 이메일, 애플이나 구글 계정 등으로 할 수 있는데요.

이메일로 가입하시는 것이 가장 편할 듯 합니다.

국가에 대해서 묻는 화면이 나온다면 보통은 기본으로 대한민국이 선택되어있으니

확인을 누르시고 Create Personal Account를 누른 뒤 나오는 인증 과정을 거쳐 가입하시면 됩니다.

4

추후에 스마트폰에서 거래를 하실 때는 바이낸스 어플을 마켓에서 검색하여 받은 뒤 설치하여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
6

가입하는 과정에서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셨을텐데요.

이 부분이 잘 처리되었는지 확인해보기위해서 바낸 어플에 로그인한 후

보이는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상단에 있는 사람 모양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이후에 자신의 프로필 이름 우측에 Verified라고 되어있으면 잘 완료된 것입니다.

7

Binance는 해외거래소이다보니 우리가 국내거래소에서 코인을 구매한 뒤 보내서 이용해야하는데요.

먼저 메뉴에서 Deposit을 찾아줍니다.

8

이제 여기에서 어떤 코인을 구매하여 바낸 지갑으로 보낼 것인지를 정해야하는데 저는 전송도 빠르고 수수료도 저렴한 트론(TRX)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크립토 부분에 TRX를 검색해주세요.

9

이제 여기에서 TRC20 네트워크를 선택하고 지갑주소를 확인한 뒤 자신이 사용하는 국내거래소에서 트론을 사서 해당 주소로 보내면 됩니다. 이후에 바이낸스로 입금완료된 것을 확인하면 이를 USDT로 바꾸어 선물 거래를 진행하면 됩니다.

10

일단 BTCUSDT거래, 즉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Buy는 롱이고 Sell은 숏으로 비트코인의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고 예상하면 Buy를 하락할 것이라고 보시면 Sell을 눌러 포지션을 잡으시면 됩니다.

잡기 전에 체크해둔 부분에 있는 마진모드와 레버리지에 대해서 알아야합니다.

11

마진모드는 교차(Cross)와 격리(Isolated)로 두가지가 있습니다. 쉽게 설명을 드리자면 교차는 내가 가진 모든 자산을 증거금으로 사용하여 거래하는 것이고 격리는 내가 지정해둔 부분만 사용하는 것으로 처음 거래하는 분들은 격리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을 영어로 확인해보고싶으신 분들은 앱에서 볼 수 있는 What are Cross and Isolated modes?를 눌러서 읽어보세요.

12

Adjust Leverage는 레버리지를 조정하는 것으로 이 배율에 따라서 수익을 보았을 경우 수익도 크게 늘어날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손실도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적절한 수준으로 적용하고 거래하시는 것을 권하고싶습니다.

다음으로 위쪽을 보시면 차트모양 아이콘이 보이는데요.

이 부분을 눌러서 차트를 살펴보도록 합시다.

13
14

차트는 이렇게 내가 원하는 시간간격으로 봉을 선택하여 볼 수도 있고 More부분을 눌러서 더 많은 선택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인터벌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으니 거래가 익숙해진 후에는 자신이 선호하는 세팅으로 맞춰두시면 편합니다.

15
16

또한 해당 라인 우측에 있는 세팅 부분을 눌러보면 지표같은 것들도 선택하여 띄워둘 수 있으니 이 부분 역시 필요하신 분들은 기억해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17

포지션을 잡은 후에는 하단에 있는 Positions 부분에서 내가 진입한 포지션의 현황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이 Stop Profit & Loss를 눌러서 미리 설정해두는 것이 좋은데요.

18

수익을 보던 손실을 보던 나는 끝까지 가겠다가 아니라면 이렇게 수익이 어느정도 나면 종료하겠다, 손실을 얼만큼 보면 종료하겠다 미리 정해둘 수 있는 것입니다. 미리 들어갈 때 생각한 예상가가 있고 마지노선이 있는 분들은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19

또한 우측 부분에 있는 종이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이전에 했던 거래들에 대한 기록을 볼 수 있습니다.

20

이런식으로 오더부터 거래 등과 같이 히스토리를 볼 수 있으니 추후에 자신이 얼마나 벌고 잃고 했는지 파악할 수 있겠죠. 이렇게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방법 함께 참고하실 수 있도록 알아보았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본인의 주관으로 신중하게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