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스테이킹 이자 수익 얻는 방법

바이낸스 스테이킹 이자 수익 얻는 방법

바이낸스 스테이킹 이자 수익 얻는 방법

바이낸스 스테이킹 이자 수익 얻는 방법

요새 ‘지분 증명(Proof of Stake)‘이라고 불리우는 ‘컨센서스 매커니즘(consensus mechanism)’이

새롭게 부흥하면서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스테이킹(Staking)‘이라는

새로운 수익 창출 모델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은행에 돈을 적금해놓고 이자를 받듯이 스테이킹은

간단히 말해서 암호화폐(코인)를 맡겨놓고(=락 시켜놓고) 해당 암호화폐로 이자 수익을 얻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에서 스테이킹하는 방법에 대해 예시(시바이누 코인, 엑시 인피니티 코인)도

함께 보여드리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포스트 목차 >

1. 바이낸스 스테이킹 하는 방법

(시바이누 토큰, 엑시 인피니티)

2. 스테이킹의 장점

3. 스테이킹의 리스크

(위험)


1. 바이낸스에서 스테이킹 하는 방법

(시바이누 토큰, 엑시 인피니티)

바이낸스 앱을 켜신 후, 아래 그림 좌측 화면 중간쯤에 있는 ‘더보기(More)‘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아래 그림 우측 화면에서 ‘돈벌기(Earn)‘ 버튼을 클릭하거나 해당 메뉴를 찾아서 ‘스테이킹(Staking)‘ 버튼을 클릭합니다.

stake 001

바이낸스 앱에서 스테이킹 메뉴 찾기

그러면 아래 그림 좌측 화면이 나타납니다.

상단에서 스테이킹을 하고자 하는 코인을 검색합니다.

 

먼저 엑시 인피니티(Axie Infinity) 코인인 AXS 를 스테이킹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엑시 인피니티 코인 스테이킹의 연간이자율이 현재 상당히 높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연간이자율이 105.32% 입니다.

 

1년 스테이킹을 해놓으면 맡겨놓은 코인만큼 이자를 받는다는 얘기죠.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가입 방법 바로가기

즉, 100% 이상의 수익입니다.

 

그런데 스테이킹은 가능한 기간이 30일, 60일, 90일 이런 식으로 정해져 있습니다.

 

현재 AXS 코인은 30일간 스테이킹을 할 수 있는 상황이여서 ‘30일 (30 Days)‘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수량은 1개 입력하였습니다.

stake 002

엑시 인피니티 코인 스테이킹 하는 방법

위 그림 우측 화면 하단에 있는 ‘이자 예상값(Estimated Interests)’이 예상 이자 수익입니다.

AXS 코인을 1개만 30일동안 맡겨놓아도 약 0.0866 개의 AXS 코인이 추가적으로 생기는 것입니다.

이자 수익 같은 것이죠 😀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화면에 있는 요약 내용을 잘 살펴보신 후, ‘확인(Confirm)‘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 우측 화면과 같이 ‘락 확인됨(Lock Confirmed)’라는 메시지 화면이 나타납니다.

 

바이낸스에서 스테이킹을 시작하였다는 의미입니다.

 

스테이킹을 해두면, 해당 기간동안 코인을 매도할 수 없는 ‘잠금 상태(=Lock 상태)’가

되니 신중하게 생각한 후에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take 003

엑시 인피니티 코인 바이낸스 스테이킹 시작 완료!

다음으로 시바 이누(Shiba Inu) 토큰인 SHIB 을 스테이킹해보겠습니다.

 

검색창에 SHIB 을 입력하여 코인을 찾습니다.

 

시바이누 스테이킹의 연간이자율은 엑시 인피니티보다 현저히 낮은 4.12% 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코인마다 연간이자율이 다르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신 60일 짜리가 있어서 ‘60일(60 Days)‘ 을 선택하였습니다.

 

시바이누 토큰 1억개를 맡겨보기로 하였고, 이렇게 60일동안 스테이킹 하면, 예상 이자 수익이 677,280 개의 SHIB 코인입니다.

 

큰 돈은 아닐 수 있지만 그래도 짭짤하네요 

stake 004

시바이누 코인 스테이킹 하는 방법

어차피 장투로 들고 있을 코인이라 저는 시바이누를 스테이킹하여 락 시켜놓아도 상관이 없습니다.

이처럼 스테이킹을 할 때에는 높은 연간이자율을 쫓기보다는 본인이 장기 관점에서 투자용으로 믿을 수 있는 코인으로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코인 시장에 변동성이 확대되면서 코인 가격이 하락이라도 하면 락(lock) 되어 있어서

대응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믿음이 있는 코인만 스테이킹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stake 005

시바이누 코인 바이낸스 스테이킹 시작 완료!

마지막으로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 코인인 BNB 를 스테이킹 해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검색창에서 BNB 을 검색한 후에 가능한 옵션들이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60일 짜리가 있어서 ‘60일(60 Days)‘을 선택하였습니다.

 

연간이자율은 6.53% 네요. 수량은 엑시 인피니티 코인처럼 1개로 입력하였습니다.

 

BNB 코인 1개를 60일간 스테이킹 하면 예상 이자 수익은 약 0.01개의 BNB 네요.

 

이자 수익이 큰 돈은 아니여도 어차피 계좌에 그냥 놓아두는 것보다는

스테이킹 방법으로 코인이 일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stake 006

바이낸스 코인 스테이킹 하는 방법

마찬가지로 요약 내용을 확인한 후, ‘확인(Confirm)‘ 버튼을 클릭하면 스테이킹이 시작됩니다.

stake 007

바이낸스 코인 스테이킹 시작 완료!

자 이제 스테이킹을 다 하셨으면, 내역을 한번 살펴봐야겠죠?

아래 그림 좌측 화면 상단에 보시면 스테이킹 내역을 살펴볼 수 있는 화면으로 연결해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 우측 화면과 같이 현재 내가 바이낸스에서 스테이킹 중인 코인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stake 008

바이낸스 스테이킹 중인 코인 내역 확인하기

그리고 지갑(Wallets) 화면의 스팟(Spot)을 클릭하면 스테이킹 신청한 코인들이 없어진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스테이킹 중인 코인들은 ‘Earn 지갑’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지갑 화면에서 상단의 ‘Earn‘ 버튼을 클릭합니다.

stake 009

Earn 지갑에서 스테이킹 중인 코인 확인하는 방법


2. 스테이킹의 장점

많은 암호화폐 장기 투자자들은 코인들을 지갑에 그냥 방치하는 것보다 일을 시켜서 보상(=이자)을

생성할 수 있는 스테이킹을 자산을 증식하는 수단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킹을 함으로써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이유는 락(lock)된 코인들이 블록체인에서 일을 하기 때문입니다.

지분 증명(Proof of Stake)은 은행이나 결제 처리자가 중간에 없이 모든 거래가 확인되고

보호되도록 하는 방법을 말하는데 스테이킹 중인 코인들이 해당 프로세스의 일부가 됩니다.

그 과정에서 가치가 창출됨에 따라 스테이킹을 통해 이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굿이죠? 

추가적으로 스테이킹은 지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의 보안과 효율성에 기여한다는 추가 이점이 있습니다.

스테이킹하면 블록체인이 공격에 더 잘 견디도록 하고 거래를 처리하는 능력이 강화될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젝트는 스테이킹 참가자에게 ‘거버넌스 토큰’을 수여하여 보유자가

해당 프로토콜에 대한 향후 변경 및 업그레이드에 대한 발언권을 제공하기도 함).


3. 스테이킹의 리스크(위험)

위에서도 말씀드린 것처럼, 스테이킹을 하면 해당 코인은 잠금(lock)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특정 기간 동안 암호화폐를 전송할 수 없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또한, 가격 변동이 심한 시기가 오더라도 스테이킹된 코인(또는 토큰)은 거래할 수 없기 때문에 빠른 대응을

할 수 없게 됨에 따라 이게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테이킹을 하기 전에 이러한 리스크를 잘 숙지해두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런데 단기에 코인을 매도할 생각이 없는 장기투자자들은 스테이킹을 안할 이유가 없는듯요 


맺음말

오늘은 이렇게 바이낸스에서 스테이킹으로 이자 수익 얻는 방법에 대하여 다루었습니다.

시바이누 토큰, 엑시 인피니티와 바이낸스 코인 등 3가지 예시도 함께 보여드렸기 때문에 전혀 어렵지 않았죠? 

코인별로 바이낸스 스테이킹 연간이자율은 수시로 바뀔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중간중간 이자율 확인하고

스테이킹하면서 창출되는 이자 수익을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 베스트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추천인: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J24I6ZG2

silvury14 bin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