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상승 원인과 앞으로의 전망은?

비트코인 상승 원인과 앞으로의 전망은?

비트코인

많은 분들이 왜 상승 하는지? 혹은 앞으로 얼마까지 더 올라갈 수 있을지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요즘입니다

. 물론 해당하는 꾸준하고 가파른 상승 덕에 새롭게 가상자산 시장에 투자를 하는 분들도 많아지는 상황이기도 하구요.

이러한 상승원인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기에 이에 대해 한번 확인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 보려 합니다.

2

1. 기관투자자들의 시장 주도.

얼마 전 까지만 하더라도 기관투자자들은 큰 관심을 두지 않고 투자에도 소극적인 모습이었으나,

최근 들어 이러한 모습은 정 반대의 상황으로 흘러가고 있는 상태입니다.

얼마 전 미국 경제매체인 CNBC에서는 비트코인 가격이 역대 최고가를 이어가고 있는 배경에 월가의 큰손들이 있다고 보도를 했는데요.

지난 2017년, 상승 랠리가 개인 투자자들의 힘이었다면,

이번 상승은 월가의 거물급 투자자들이 주도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투자뿐만 아니라 공개적으로 월가의 거물급 투자자들이 지지하게 되면서,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과 투자자들에게 신뢰가 쌓임으로 인하여 상승을 가파르게 이어나갈 수 있었다는 것이죠.

3

2. 글로벌 기업 들의 가상화폐 시장 진출.

많이들 아시는 글로벌 결제기업인 페이팔과 금융계에서 상당히 큰 파이를 차지하고 있는

JP모건 등의 가상화폐 시장 진출 및 관리솔루션 도입 역시 가격상승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현재도 가상화폐 시장에 진출하거나 결제 등의 도입을 준비하고 있는 굵직한 회사들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테슬라의 경우도 차량의 결제를 차후 비트코인으로 가능하게 하겠다는 언급도 있었죠.

이러한 글로벌 기업들의 가상화폐 진출은 가격 상승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 할 수 있습니다.

4

3. 테슬라의 매입 및 투자.

말씀드린 테슬라의 경우 차후 차량 구매 시의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 결제를 추가하겠다는 발표는 물론,

일론머스크 CED가 약 15억 달라 우리 돈 1조 6000억원 정도를 매입했다는 소식이 들리면서

이러한 가격 상승에 더욱 가속을 더했는데요.

현재 매입한 것 외에도 현금 수익 극대화와 유연성 확보를 위해 추가 매수했으며,

향후 회사 자본의 일부를 암호화폐에 투자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하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더한 상태입니다.

5

4. 기존 비판적이던 금융권의 시장 진출

가상화폐가 앞으로 더욱 상승을 할 거라는 기대감을 갖게 하는 것 바로 금융기관의 시장 진출이라 할 수 있는데요.

뉴욕멜론 은행의 경우 올해 말 암호화폐를 자산운영소 고객을 위해 보유나 양도 등을 계획 중이라 밝혔으며,

암호화폐 발행에 관련된 부분도 언급이 된 상태입니다.

많이들 아시는 마스터 카드 역시 결제 시스템에 암호화폐를 일부 포함할 계획이라고 밝히기도 했죠.

6

5. 비트코인은 이제 디지털 금!

비트코인의 경우에는 발행량이 2100만 개로 한정되어 있고, 희소성이 있는 자산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각국의 중앙정부 그리고 중앙은행들은 경기 부양을 위해 돈을 상당히 많이 풀고 있는 상태죠.

이로 인해 시장의 유동성은 증가했고, 일반적인 화폐 가치 하락에 대비하여

희소성이 있는 가상자산에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상태입니다.

금을 대체할 수 있는 투자 수단으로 비트코인이 선호 되고 있기에,

더 많은 자금이 앞으로 가상자산 시장에 투입될 가능성이 크다고 할 수 있겠죠.

7

다양한 호재 그리고 투자를 통해 지금까지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면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도 예상을 해볼 수 있을 텐데요.

미국기관들과 기업들의 매수량도 늘고 있는 상태로 말씀드린 상승의 이유들과 현 상황을 본다면

일시적인 상승이 아닌 앞으로 꾸준한 추세가 이어질 거라는 전망이 대부분이며,

상승 자체가 이제 시작이라는 전망 역시 상당히 다양한 기관이나 리포트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상승 원인과 앞으로의 전망은?

8
9

이제 가상자산은 성장과 가치를 한 번에 지니고 있는 매력적인 투자수단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가상자산 보유 혹은 매매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추가적인 설명을 좀 더 드리자면, 매매를 위해서는 매매를 할 수 있는 거래소의 선택이 필수입니다.

초기에 투자를 할 경우에 일반적으로 어떤 은행에 예금을 할지, 어떤 주식관련 HTS를 쓸지를 고민하시는 것처럼, 거래소의 경우에도 이런 부분은 신경을 써서 고르셔야 하는데요. 국내에도 거래소가 몇몇 있기는 하나 초기에 비트코인 매매를 하고자 하신다면, 빗썸 거래소를 선택해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래도 매매를 통한 수익과 안정성을 고루 갖춘 거래소를 선택해야 하는데 이런 거래소가 사실 많은 편이 아니며, 빗썸의 경우는 실 거래량이 상당히 많은 유동성 공급이 뛰어난 거래소 이며, 추가적인 거래소 자체의 신뢰도도 상당히 높은 곳이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러한 거래소의 거래량과 유동성이 풍부한 곳이기에, 상승 시의 변동성 역시도 상당히 높아 수익을 올리기에도 좋은 곳이라 말씀드릴 수도 있구요.

10

특히나 주목할 건 이번 달 혜택이 너무 좋다는 점 이네요. 초기 신규가입혜택을 간단하게 정리 하면.

① 신규가입 시 3000원 + 무료수수료 쿠폰

② 가입 후 첫 계좌연동 시 15,000원 상당의 코인 제공.

③계좌 연동 후 150만원 이상 원화 입금 시 15,000원 상당의 코인 제공.

위와 같이 첫 가입 시 가입 후 계좌연동을 할 경우 18,000원. 계좌 연동 후 150만원 이상 입금 시 33,000원의 초기 혜택을 받을 수가 있기도 하고

거래 금액에 따라

㉠ 3천만 초과 ~ 1억 미만 : 1만원 상당 가상자산

㉡ 1억 이상 ~ 5억 미만 : 1만원 상당 가상자산 + 수수료 할인 쿠폰(0.05%)

㉢ 5억 이상 : 10만원 상당 가상자산 + 수수료 할인 쿠폰(0.05%)

위와 같은 혜택이 제공되기에, 상당히 효율적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앞으로의 비트코인 시세가 어떻게 변화할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지만, 지금까지의 이슈들과 상승에 원인들을 보면 단순히 일시적인 상승이 아닌 대세 상승이 될 확률이 높아 보이며, 추가적인 상승여력과 탄력은 아직 충분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새로운 투자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또 하나의 매력적인 투자수단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