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거래소 성장으로 알아보는 비트코인 시장

빗썸 거래소 성장으로 알아보는 비트코인 시장

많은 분들이 점점 가상자산 투자에 관심을 가지고 계시고 수익을 보는 분들도 많은 상승장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암호화폐 시장의 몸집이 커지고 비트코인의 거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것은 알지만

어느 정도 수준인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부분은 거래소의 실적 등을 확인해 보면

좀 더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을 텐데요. 비트코인 등의 거래는 결국 거래소를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입니다.

빗썸

국내를 대표하는 1등 거래소라고 하면 대다수 분들이 가입을 하고

사용하고 계시는 역사가 깊은 ‘빗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1분기가 마무리되면서 본격적인 기업들의 실적 결산 시즌입니다

. 빗썸 역시 마찬가지인데, 지난 4월 14일 감사보고서가 나왔습니다.

해당 감사보고서를 확인해 보면 작년 코인 시장의 상승장으로 인해

빗썸 거래소의 매출이나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해당 내용에 따르면 지난해 빗썸은 매출 2185억,

영업이익이 무려 1492억, 당기순이익 1411억을 기록했습니다.

불과 1년 전 2019년과 비교를 해보면 매출은 51% 상승하고

업이익과 순이익은 120%와 486% 급증을 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자료를 더 자세히 들여다보면 지난해 말 기준으로 회원들이

빗썸에 예치한 돈은 6316억으로 1년 전보다 218%가 늘어난 수치이며,

이용자들이 빗썸에 맡긴 암호화폐는 총 3조 6972억 원어치로 133% 증가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단순히 이러한 실적들만 봐도 작년 한 해 동안 얼마나 가상자산 시장이 핫했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해 들어 더 높은 상승률을 보이며 비트코인을 비롯한 다양한 가상자산들이 전고점을 돌파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비트코인의 경우 1BTC 당 8100만 원 선을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 더욱 좋은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보입니다.

빗썸 거래소 성장으로 알아보는 비트코인 시장

4

5

작년 빗썸은 가입자 수 500만 회원을 돌파를 하기도 했습니다. 국내에도 꽤 많은 거래소가 있는데 왜 많은 사람들이 빗썸을 선택하여 저렇게 좋은 실적을 낼 수 있었는지가 궁금하실 텐데, 그 이유는 약 3가지 정도로 생각합니다.

6

우선 가상자산에 투자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수익을 얻기 위해서겠죠. 빗썸은 초보도 수익을 얻기가 상당히 좋은 거래소라는 점과 신규 가입 시에 혜택이 정말 좋다는 점 때문일 겁니다. 초기 신규 가입 시의 혜택만 잘 이용하시면, 첫 시작부터 수익을 얻고 시작할 수 있는 거래소가 바로 빗썸이기 때문이죠.

아래는 현재 진행 중인 빗썸의 4월 이벤트는 ‘명품백을 잡아라’인데요. 1일 5만 원 이상 거래 시 명품백 응모권을 1장 지급하기에 추첨을 통해 명품백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있고, 신규가입자면 누구나 계좌 연동한 후 1일 5만 원 이상 거래를 하면 각각 1만 원 상당의 가상자산을 증정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신규 가입 시에 가입 축하금 3천 원도 받을 수 있기에 첫 시작부터 약 23000원 정도의 수익을 보고 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신규 유저를 위한 혜택뿐만 아니라 거래나 신규상장 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이 되기에 매매 수익 외에 추가적인 수익을 올리기에도 상당히 좋은 거래소입니다.

7

빗썸 거래소 성장으로 알아보는 비트코인 시장

8

9

주식투자를 해본 분이면 당연히 아시겠지만 시세의 변동에 있어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할 것 바로 수급입니다. 빗썸은 이미 많은 분들이 활용을 하고 있고 또 계속해서 신규 가입이 추가로 늘고 있는 상황이며 이러한 거래량과 수급이 더욱 커져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주로 많이들 알고 계신 비트코인과 이더리움같이 볼륨이 큰 코인은 거래량이 받쳐주지 않으면 원하는 가격에 사고팔기가 어려운 경우들이 발생하며, 볼륨이 작은 알트코인의 경우에는 수급이 받쳐주지 않을 경우 상승 등의 변동이 크지 않아 수익을 내기가 어려운 경우들이 발생하는데요. 빗썸은 작년 조사에서 국내 거래소 중 실 거래량 1위를 차지한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한 군데의 통계가 아닌 코인게코, 블록체인 투명성 연구소, 코인마켓캡 등에서 모두 실 거래량 1위의 결과가 나온 유동성이 좋은 거래소라 할 수 있죠.

10

마지막으로 이러한 거래소나 코인 정보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면 국내 거래소 중에서 가장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거래소이기도 합니다. 수익과 함께 중요한 것이 거래소의 안정성이라 할 수 있는데, 빗썸은 이러한 부분에 상당히 공을 많이 들이는 거래소이기도 하고, 특히 올해 특금법이 시행되기에 거래소를 고를 때 안정성 부분들을 많이 보고 선택을 하고 있고 빗썸의 신규 가입자 수와 회원수는 계속해서 늘고 있습니다.

11

올 한해 가상 자산 시장은 개인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업들과 기관의 투자로 인하여 더욱 시가총액이 커지고 상승세 역시 가파르게 진행이 되고 있는데요. 새롭게 가입을 할 거래소를 찾고 계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대세에 맞게 빗썸에 가입을 하고 좋은 수익을 얻으셨으면 합니다.

[바이낸스 가입 링크]

[바이낸스 회원가입 방법 참고글]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