왁스코인 시세 전망_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호재로 200%, 지금 들어가도 될까

왁스코인 시세 전망_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호재로 200%, 지금 들어가도 될까

왁스코인 시세 전망_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호재로 200%, 지금 들어가도 될까

original 1

%EC%A0%9C%EB%AA%A9%EC%9D%84 %EC%9E%85%EB%A0%A5%ED%95%B4%EC%A3%BC%EC%84%B8%EC%9A%94. %EB%B3%B5%EC%82%AC%EB%B3%B8

original 6

상장 호재로 200%

일 바이낸스 거래소에 왁스코인이 상장하면서 각종 거래소에서 큰 폭으로 상승세를 보여주고, 거래대금 순위 10위권 안에 머무는 등 엄청난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왁스코인 시세 전망과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호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보겠습니다.


저돈블 * 쉽게 읽히는 재테크

왁스코인 WAXP

1. 소개

2. 특징

3. 시세 전망

1. 왁스코인 소개

image

왁스코인 WAXP

ㅇ총 발행수: 37억 WAXP

ㅇ시가총액: 7594억원

ㅇ발행일: 2017.12.29

인 투자자가 아닌 분들은 낯설게 느껴지실 왁스코인은 사실은 왁스 ‘토큰’이라고 지칭하는게 더욱 정확합니다.

Worldwide Asset eXchange의 약자인 왁스 WAX는 오피스킨 OPskins 회사에서 게임 아이템을 보다 손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개발한 코인인데요.

즉, 게임 아이템 거래시장에서 사용되는 전자화폐가 WAX인 것이고, 오피스킨은 하나의 플랫폼입니다.

왁스 코인은 한마디로 게임 플랫폼 내의 모든 활동과 기능에 모두 쓰이는 화폐단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임 아이템의 거래는 물론이고 모든 상호 교환은 바로 이 왁스 토큼으로 이루어지니까요.

만약 게임 아이템이 다른 나라의 돈으로 진열되었다면, 왁스코인은 당시 실제 환율에 따라 변환되는 단계까지 겪습니다.

image


2. 왁스코인 특징

1. 높은 사용도

image

스는 전세계 4억명 이상의 플레이어들이 직접 가상세계의 아이템을 거래하고 수집할 수 있게 형성되어있습니다.

토큰의 거래 기반이 되는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으로 몇 억명의 플레이어들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실시간으로 결제가 이루어지는 것이죠.

WAX는 NFT나 디앱, 비디오 게임을 위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거래되는 블록체인 생태계입니다. 가상 세계는 물론, 물리적인 아이템을 세계 어느 곳에서는 생성, 구매, 거래, 판매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하고 편리한 수단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image
image

실제로 NFT의 왕이라고 불릴만큼 누구나 들어봤을 플랫폼과 연계되어 있는데요. 스트리트 파이터, TOPPS(메이저리그 야구) 등 정말 많은 브랜드의 NFT와 연계되어 있습니다.

왁스코인 시세 전망_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호재로 200%, 지금 들어가도 될까

image

위 사진에서 세계 유수의 글로벌 기업 출신 회원들을 두고 있는것만 봐도 실제로 NFT 거래 플랫폼 구축을 위한 대가들이 모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2. 시장 규모 증가

image

3만개 이상 디앱/NFT 프로젝트에서 6천만개 이상의 NFT 자산을 포함해 모든 블록체인 중 가장 거대한 NFT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상화폐 시세랑 비슷한 흐름을 보이고 있긴 한데요.

image

지금까지는 중앙화된 디지털 자산 거래소를 운영하기 위해 수백만 달러의 소프트웨어 설비 투자라는 진입 장벽은 물론, 거래 과정의 부정한 일들 막기 위해 제3자인 중개자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왁스는 모든 디지털 자산 시장의 거래자들이 직접 마켓을 오픈하고, 수수료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분산화된 플랫폼을 제공하는데요.

왁스에서는 디지털 자산의 현황이나 거래 완료, 계약 이행 등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중개자가 필요없기 때문에, 조작 관련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수백만 명의 거래 참여자들이 단 하나의 블록체인 플랫폼 안에서 거의 무료에 가까운 투자비용으로 상점을 개설하고, 스스로 형성한 가격을 빠른 결제로 처리하면서 시장은 점점 발달할 수 밖에요.


3. 왁스코인 시세 전망

image

자기 하룻밤 사이 200% 가까이 치솟은 왁스코인의 상승 원인은 무엇일까요?

image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왁스코인이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한다는 소식 때문이었습니다. 바이낸스는 2021년 3월 기준으로 총 355개의 암호화폐가 상장되어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데요. 어지간한 암호화폐는 전부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왁스는 업비트, 빗썸, 후오비글로벌 등 거래소에만 상장되어있는데, 바이낸스 거래소에 새로이 상장한다는 것은 분명 호재로 작용한 것이죠.

image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왁스코인 상장 첫날, 흐름은 업비트 마켓과 비슷하게 가고 있습니다. 물론 BTC 마켓보다 원화마켓에서의 프리미엄이 조금 더 형성되어 있고요.

image

물론 ‘상장빔’으로 통하는 상장으로 인한 급상승은 대체로 그 효력이 짧습니다. 코인 종목마다 잠재력과 거래량이 다르기에 정확한 비교군은 아니지만, 바이낸스 상장으로 엄청난 화제가 되었던 클레이튼 KLAY만 보더라도 상장하는 첫 날만 반짝 높은 시세를 보였음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너무 높게 형성된 왁스코인 시세 때문에 뒤늦게 추격매수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