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트스왑 코인(SWAP) 전망 및 22년 차트 분석

=트러스트스왑

트러스트스왑 코인(SWAP) 전망 및 22년 차트 분석

안녕하세요 빅보스베이비 입니다.

오늘은 빗썸에 상장되어있는 분산금융 거래 플랫폼을 운영중인 알트를 알아보겠습니다.

Screenshot%EF%BC%BF20220430%EF%BC%8D115622%EF%BC%BFChrome

크립토 관련 뉴스

출처: Bitcoin News

글로벌 투자은행 골드만삭스가 암호화폐를 담보로 한 최초의 대출을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현금 대출은 차용인이 소유한 비트코인을 담보로 한다고 합니다.

또한 Goldman Sachs의 대변인은 이 거래가 구조와 24시간 위험 관리로 인해 투자 은행에게 흥미로운 거래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글을 끝까지 읽게되시면 SWAP 코인 뿐 아니라 코인분석법과 보는눈이 생기셔서 앞으로 올 알트불장에서 큰 수익을 얻으실 겁니다.


Screenshot%EF%BC%BF20220430%EF%BC%8D163008%EF%BC%BFbithumb

트러스트스왑 이란?

TrustSwap은 분산형 금융(DeFi) 프로토콜로서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들을 지원하는데요.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없이 개인이 금융주체가 되어

자금의 유통, 예금 및 대출등의

모든 과정을 탈 중앙화된 방식으로 처리합니다.

디파이 (DeFi)

디파이의 가장 큰 장점으로는 스테이킹의 이율이 기존 5%미만의 은행금리에 비해 월등히 높다는 건데요.

1달러로 가치를 고정시킨 안정적인 스테이블 코인만 스테이킹 하더라도 무려 15%의 이율이 발생합니다.

또한 다른 코인들은 100% 이상의 이율도 가지고있어, 디파이를 알고있는 사람들은 대부분 스테이킹을 이용중입니다. (저를 포함^^;)

그럼 SWAP이 정확히 무슨일을 하고있고 어떤방식으로 플랫폼을 운영중인지 세심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Screenshot%EF%BC%BF20220430%EF%BC%8D171712%EF%BC%BFChrome

트러스트스왑은 스마트계약을 통해 다중 체인 토큰 스왑 및 다양한 디파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DeFi 생태계 플랫폼입니다.

• 디파이 스테이킹(DeFi Staking)

• TrustSwap 런치패드(Launchpad)

• The Crypto App

• 스왑 가능한 NFT

Screenshot%EF%BC%BF20220430%EF%BC%8D171734%EF%BC%BFChrome

TrustSwap 생태계

SWAP생태계의 The Crypto 어플리케이션은 누적 다운로드 400만회 이상의 큰 유동성을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 앱이라고 하는데요.

크립토 뉴스나 암호화폐 거래소 및 암호화폐에 관한 다양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어플이라고 합니다.

정리해보자면 암호화 자산을 구매, 거래, 생성 및 보호할 수 있는 DeFi 도구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Screenshot%EF%BC%BF20220430%EF%BC%8D181854%EF%BC%BFChrome

트러스트스왑 코인 전망

상장된 거래소들과 거래량 및 시가총액을 비교해보면서 현재규모와 향후 전망에 대해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중국) 게이트아이오 거래소 49%, (한국) 빗썸 거래소 29%, (디파이) 유니스왑 거래소 7%로 분배되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중국과 한국쪽의 자본력을 가진 세력들이 시세에 가장 높은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생각됩니다.

제가 생각한 장기적인 측면의 전망은 그다지 좋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선 시가총액이 800억원대에 소규모 알트이고 바이낸스, Coinbase, FTX 같은 메이저 글로벌 거래소들에 상장되어있지 않아서 소수 세력들의 매집에도 큰 변동폭이 예상됩니다.

또한 현재 유니스왑, 팬케이크스왑, dYdX등 너무 많은 디파이 계열의 거래소들이 유동성을 모두 보유하고있어, 별다른 메리트 없이 규모를 키우기에는 쉽지 않아보입니다.

이제 차트들 분석해보며 진입시점과 현재 추세를 알아보도록 하죠.


Screenshot%EF%BC%BF20220430%EF%BC%8D191343%EF%BC%BFMEXC

트러스트스왑 시세

MEXC 차트

얼마전 빗썸 거래소에 상장되어 전체적인 추세를 살펴보기위해 MEXC거래소의 차트를 가져왔습니다.

21년 초부터 암호화폐 시장이 호황이를 겪으며 엄청난 폭등이후 소규모 시총 알트들이 그러하듯 거품이 빠지면서 대폭락을 했습니다.

이후에도 BTC의 움직임에 따라 약간의 반등을 했지만 전고점에 미치지는 못했는데요.

22년에 들어선 후에 계속해서 우하향을 하다가 3우러 말에 빗썸 거래소 상장 호재로 상승했습니다.

Screenshot%EF%BC%BF20220430%EF%BC%8D190623%EF%BC%BFbithumb

Bithumb 차트

Bithumb 상장직후 신고식을 치르며 계속해서 우하향했습니다.

현재 상장후 고점에서 57% 하락한 시점인 815원에 거래가 되고있습니다.

저는 아직 지지구간이 형성되지 않아 관망하시는걸 추천드리지만,

만약 들어가시려면 조금더 기다리신뒤 추세가 전환되면 조심히 분할매집 하시면서 저점을 잡으시길 바랍니다.

항상 진입전에 비트의 무빙을 참고하시면서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비트코인 투자 처음 시작한다면

해당 링크로 가입하시면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