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딩뷰 (TradingView) 매물대 설정하는 방법

트레이딩뷰 (TradingView) 매물대 설정하는 방법! 비트코인 평단 얼마?

트레이딩뷰 (TradingView) 매물대 설정하는 방법! 비트코인 평단 얼마?

%EF%BB%BF%ED%8A%B8%EB%A0%88%EC%9D%B4%EB%94%A9 %EB%B7%B0 (TradingView) %EB%A7%A4%EB%AC%BC%EB%8C%80 %EC%84%A4%EC%A0%95%ED%95%98%EB%8A%94 %EB%B0%A9%EB%B2%95 %EB%B9%84%ED%8A%B8%EC%BD%94%EC%9D%B8 %ED%8F%89%EB%8B%A8 %EC%96%BC%EB%A7%88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전 세계 1위 스크리너, 트레이딩뷰 (TradingView)에서 비트코인 매물대를 설정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거래량이 가장 많은 코인 거래소, 바이낸스 BTC/USDT페어를 기준으로 매물대를 설정 해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앞서 트레이딩뷰 에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주세요~ 그 다음 검색 창에 BTCUSDT를 치시면 아래와 같이 엄청나게 많은 거래쌍이 나옵니다! 이 중 가장 상단에 있는 바이낸스 거래소 BITCOIN/TETHERUS 페어를 선택해주세요!

거래 페어로 들어 오시면 아래와 같이 트레이딩뷰 차트가 나옵니다. 바이낸스, 바이비트 등 선물 거래를 해보신 분들은 상당히 익숙하실 것 입니다. 그 이유는 상당수의 거래소들이 모두 트레이딩 뷰에서 차트를 끌어와 유저들에게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ㅎㅎ

이번 예시에서는 타임 프레임을 1일 봉을 차트를 세팅 하였습니다. 그 다음 지표를 설정하기 위해 상단 메뉴에 있는 fx (인디케이터 & 스트레티지) 버튼을 클릭 ㄱㄱ 또는 단축기‘/’를 누르시면 바로 지표 검색창이 나옵니다!

인디케이터 & 스트래티지 중에 ‘빌트인’을 클릭하여 트레이딩 뷰 스크리너 자체에서 개발해준 지표들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백개의 무료 지표가 있으며, 추세추종, 역추세, 거래량 등 다양한 지표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매물대를 설정하시기 위해서는 검색창에 ‘vpvr’을 검색해주세요! VPVR은 Volume Profile Visible Range의 약자로 한국어로는 매물대라는 뜻 입니다 ㅋㅋㅋㅋㅋㅋ

짜잔! 매물대를 설정해보았습니다! 2021년 연초 부터 지금까지 가장 매물이 많은 구간은 3만불 부근이라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시장이 3만 ~ 4만을 계속 횡보하는 거군요~

매물대를 더 세분화 해서 보고 싶으시다면 좌측 상단에 ‘지표 설정’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수를 수정하시면 됩니다!

기본값으로는 24분할을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더 세분화된 매물대를 보고 싶으니 ‘100’을 수정하였습니다!

수정 완료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시면 세팅이 완료됩니다!

짜잔! 매물대가 더 촘촘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더 긴 시계열로 매물대를 보고싶으시다면 마우스 중앙에 있는 스크롤 볼을 뒤로 움직이면 차트가 축소됩니다. 축소된 만큼 더 오래된 차트 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으며 바이낸스 거래소의 비트코인/테더 페어는 2017 후반기 부터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보시다 시피 가장 많은 매물대는 1만불 부근에 있고 2번째로 많은 매물대는 3만불 부근에 있습니다. 이를 해석하자면 ‘3만불이 깨지기는 상당히 어려울 것이며, 깨져도 1만불에서는 지지가 나올 확율이 높다’ 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