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코인 전망 시세 분석 존버해도 될까

파일코인 전망 시세 분석 존버해도 될까

파일코인

오늘은 파일코인의 전망 및 시세를 확인해 보고 과연 존버해도 될까 분석해 보겠습니다.

참 말이 많은 코인입니다.

코인 시가총액 순위 42위로써 나름 대형 코인이지만 국내 대형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 원화 마켓에 상장되어 있지 않습니다.

상장되어 있지 않다는 이유만으로 유튜버나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이 파일코인을 강력 추천하여 수도 없이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물려서 고통받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3

파일코인 일봉 차트

위는 파일코인의 2018년도 상장부터 지금까지의 시세 흐름입니다.

상장 후 2년간 바닥을 다지며 횡보하던 시세는 2021년 불장 때 최고점을 찍고 원래 가격으로 회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순히 이 흐름만 봐도 큰 시세를 내고 다시 오랜 횡보의 시간으로 들어갈 것 같은 답답한 형태의 차트입니다.

분명히 유튜버 또는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은 2021년도 불장 최고점 근처나 최고점을 찍은 후 하락하고 있는 와중에 추천하여 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진입하였을 것인데 참 안타깝습니다.

3

또한 개인들은 그 말을 끝까지 맹신하고 위와 같은 구간에서 지속적으로 물타기를 시도합니다.

조금씩 평균단가를 낮추겠지만 결국 모든 시드가 투입되고 장기간 고통받게 되는 것이죠.

물론 적절한 시점에 손절을 하고 나왔다면 아무 문제 없이 다음 기회를 노리면 되지만 타인의 말을 듣고 투자를 결정하는 개인들의 경우 손절을 못하고 강제 존버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7

시장의 사이클

코인 시장의 시세 흐름은 위와 같은 형태의 사이클이 반복됩니다.

오랜 횡보 뒤에 큰 시세 후 하락, 또 횡보 뒤 큰 시세 후 하락… 계속해서 반복됩니다.

물론 단타매매나 스윙매매를 통해 원칙을 지키며 자유자재로 투자할 줄 아는 투자자는 어느 자리든 대응이 가능하겠지만 대응이 힘들고 어려운 일반적인 개인투자자는 장기투자 목적으로 해당 코인을 매수할 것이기 때문에 진입하는 위치가 매우 중요합니다.

상승하고 있는 와중이나 하락하고 있는 와중이 아닌 바닥권에서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고 횡보할 때 분할하여 매수 진입한다면 거의 실패가 없습니다.

그러나 개인투자자들은 반대로 행동하고 있습니다.

큰 상승과 큰 하락이 진행되고 있을 때 진입하였다가 바닥에서 횡보할 때 팔고 이 시장을 떠나게 되는 것이죠.

파일코인 전망 시세 분석 존버해도 될까

7

파일코인 코인베이스

위의 차트는 파일코인 코인베이스 거래소의 일봉 차트입니다.

바닥권 가격이 $2 대에서 2021년 최고점 가격이 약 $240까지 상승했으니 100배 이상의 엄청난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오랫동안 전업투자를 하고 있는 저의 경험으로는 코인이 바닥권에서부터 30배~50배 정도 큰 상승을 했다면 한 사이클이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정도의 상승을 한 코인이라면 저는 몇 년간 처다도 보지 않습니다.

산이 높을수록 골이 깊은 법인데 100배 이상의 상승을 했으니… 재상승의 기간이 얼마나 길어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8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

개인적인 전망은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지만 파일코인 자체는 우수한 코인입니다.

소량이긴 하지만 그레이스케일 포트폴리오에도 편입되어 있는 코인이기 때문에 이미 검증이 된 코인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당장 내일이라도 가능성이 있는 대형 이슈가 있죠.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 원화 상장이 그 이슈인데 현재 파일코인은 업비트 BTC 마켓에는 상장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6

니어프로토콜 일봉 차트

최근 시가총액이 높은 대형 코인 중에 아발란체(AVAX), 니어프로토콜(NEAR)이 업비트 원화 마켓에 상장되어 펌핑이 되었습니다.

아발란체 40%, 니어프로토콜 650%의 큰 상장을 만들어 냈습니다.

업비트 입장에서 생각해 봤을 때 아마도 파일코인은 차기 원화 상장 코인 중에서 가장 고려하고 있는 코인 중에 하나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물려있는 투자자들은 상장 시 펌핑 되었을 때 전량 매도가 아니더라도 수량을 줄이는 것과 같은 리스크 관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팔고 올라가면 어떡하나 생각할 수도 있지만 그러한 욕심은 더 큰 리스크를 짊어지게 됩니다.

상장 펌핑 시 물리게 된다면 아주 오랜 기간 고통받을 수 있다는 것은 이전 상장 사례를 통해 확인되었기 때문에 조금 더 수익을 내겠다는 생각보다는 어떻게 하면 조금이라도 손실을 안 볼까라는 생각을 하는 것이 이 시장에서 살아남는 방법입니다.

투자하는 아빠

이렇게 파일코인의 시세와 전망 그리고 분석을 해보았습니다.

지금과 같은 하락장에서는 업비트에서 현물매매를 하면 할수록 손실이 누적되기 때문에 수익을 낼 수 있는 다른 전략을 공부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카페에는 어떠한 시장 상황에서도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전략들과 정보, 노하우가 있으니 참고하시고 투자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