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년 전 비트코인 투자한 할리우드 배우 애쉬튼 커쳐

거래소 할인링크 최신링크 기재해두었습니다.

기존링크는 할인적용이 안될수있으니 아래링크로 가입해주세요!

제휴거래소  할인율 할인코드(직접입력 app가입) 가입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20% 할인 J24I6ZG2 바로가기링크
바이비트 20% 할인 18499 바로가기링크
오케이엑스 20% 할인 9623672970 바로가기링크
MEXC 10% 할인 mexc-bitcoinxxo 바로가기링크
비트겟 50% 할인 nyeo 바로가기링크
FTX  5% 평생할인 바로가기링크

8년 전 비트코인 투자한 할리우드 배우 애쉬튼 커쳐

애쉬튼 커쳐

영화 나비효과, (스티브) 잡스에 주연으로 출연했던 할리우드 배우 애쉬튼 커쳐. 실리콘밸리에서는 A-grade Investment라는 벤처캐피털을 공동 설립한 벤처투자자로도 이름을 날리고 있다.

애쉬튼 커쳐는 2009년 스카이프에 투자했고 1년 반 뒤 마이크로소프트에 매각돼 4배 정도의 차익을 거뒀다고 알려져 있다. 이어 커쳐는 우버, 핀터레스트, 포스퀘어, 에어비앤비, 옵티마이즐리 등의 스타트업에 초기 투자했다고 한다.

애쉬튼 커쳐

2011년에 방영된 CBS 드라마 ‘Two and a Half Men’에 출연할 때는 억만장자인 월든 슈미트 역으로 나왔고, 노트북에 자신이 투자한 스타트업들의 스티커를 붙여 홍보에 활용하기도 했다.

– insider. Mila Kunis warned Ashton Kutcher against investing in Uber and Bitcoin

애쉬튼 커쳐의 아내 밀라 쿠니스는 CBS 토크쇼 ‘레이트 쇼 위드 스티븐 콜버트’에 출연해 자신이 남편인 애쉬튼 커쳐에게 나쁜 재정적인 조언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커쳐가 우버와 비트코인에 투자했을 때의 일화를 소개했다.

“커쳐의 가장 좋은 점은 그가 모든 일에 나를 포함시키고, 일어나는 모든 일을 내가 알고 있는지 확인하는 데 정말 스마트하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는 가끔 내 말을 듣지 말아야한다는 것을 아는 데도 정말 스마트합니다“

우리 데이트 초반에 두 가지가 떠올랐습니다. 커쳐는 “쿠니스, 이런 회사가 있는데… 택시 회사와 비슷하지만 누구나 택시를 운전할 수 있어.”라고 했어요.

저는 최악의 생각이라고 답했죠. 커쳐는 직접 시연해서 저를 설득하려고 했지만 저는 여전히 회의적이었습니다.

커쳐가 “이것은 우버라고 불리는데.. 내가 대신 부를게. 우리는 이것을 시험해볼 수 있어!”라고 말해서, 나는 “당신은 나를 낯선 사람이 있는 차에 태우려고 하는 거야? 당신 왜 그래?”라고 했죠.

영화 나비효과

레이저 눈빛ㄷㄷㄷ 무려 2004년부터 비트코인의 등장을 예견하고 시그널을 줬던 애쉬튼 커쳐 선생님. 시간여행 다녀온 사람의 인사이트는 다르지…

2013년 어느 날, 커쳐는 저를 자리에 앉혀놓고는 “당신한테 설명할 게 있어. 내 설명을 듣고 내가 미친 것 같으면 말해줘”라면서 암호화폐에 대해 이야기했어요. 그는 (비트코인을) 암호화폐라고 하는 건데… 돈을 벌기 위해 채굴하는 그런 거라고 했죠.

저는 “음, 끔찍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해”라고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는데… 커쳐는 “좋아, 우리는 거기에 투자하자”라고 말하는 거예요. 그는 내 말을 듣지 않았어요. 이런 일은 늘 있습니다.

커쳐와 함께 비트코인을 사기로 했지만.. 미국 연방예금보험공사(FDIC)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화폐라는 점이 불안했어요. 그런데 커쳐는 “그게 바로 포인트“라며 저를 안심시켰죠.

블로그 구독하고 소식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