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X 거래소 가입방법, FTT 스테이킹해서 IEO 참가해보자!

갈 수록 대한민국의 가상화폐 규제가 심해지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 수록 평소 자산을 해외에 옮겨두셔야 합니다.

더불어 이왕 코인에 투자하실 거면 유명한 거래소에서 돈을 굴리는 게 안전하겠죠?

금일은 그런 의미에서 전세계 크립토 거래 규모 3위 거래소인 FTX 거래소 가입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FTX는 바이낸스, 쿠코인, OKX등 중국산 거래산들과는 다르게 정통 아메리칸 코인 거래소이며

운영자는 뽀글이라는 별명을 가진 ‘샘 뱅크먼 프라이드’라는 사람입니다. 얼굴부터 신뢰가 가죠?

아무튼 FTX의 가입 준비물은 이메일 + 전화번호 + 주민등록증(혹은 여권, 운전면허)가 되겠습니다.

준비물이 갖춰졌다면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가주세요!

가입하실 때는 그냥 사진에 나와있는대로 이메일을 두 번 적어주시고 비밀번호만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패스워드의 경우 최소 8자 이상이어야 하며 반드시 대문자와 특수 기호가 하나 이상 포함되어야 해요!

Success라는 문구가 보이면 FTX 거래소 가입이 완료된 것입니다. 그러나 여기서 끝내시면 안되구요, 본인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메인 화면에 들어가신 후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주셔야 해요.

1단계부터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과 성을 기입하셔야 하는데요, 라스트 네임이 성입니다.

헷갈리실까봐 예시를 올려놓았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

집 주소의 경우 영문으로 적으셔야 해요.

만약 철자를 모르시겠다면 네이버에 영문주소 변환이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이후 최종적으로 sms 인증만 하시면 1단계 인증은 끝이 납니다.

이제부터 하루에 2000 테더까지 출입금이 가능해요.

그러나 원활한 거래를 위해서는 레벨 2까지 뚫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레벨 1까지만 하면 트레이딩할 때 제약이 생겨요. ㅠㅠ 이는 추후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레벨 2에서는 뭔가 증권사 가입할 때랑 비슷한 느낌인데요. 아무거나 선택하셔도 상관없습니다만 무난하게 인베스트로 해줍시다.

여기서부터는 주민등록증 + 본인 얼굴 증명이 필요합니다. 캠코더가 있는 분들은 PC로 진행하셔도 무관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스마트폰으로도 진행이 가능해요.

휴대전화로 하시게 되면 총 4가지 종류가 나오는데요. 저는 QR로 진행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사진을 올리지 않았습니다만

과정을 말씀드리자면 운전면허증 앞뒤를 찍게 됩니다. 그리고 기다리시면 돼요.

이제 FTX 거래소 가입이 완전히 끝났으므로 본격적으로 지갑에 코인을 넣고 투자해보도록 합시다.

직접 서칭하셔서 가상화폐를 검색하셔도 되고 혹은 스크롤해서 찾으셔도 됩니다.

전송용으로 많이 쓰이는 코인이 테더와 리플이므로 두 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네트워크마다 어드레스가 상이하므로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USDT의 경우 Tron으로 전송해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리플의 경우 빨간색 경고창이 나타났는데요,

제가 위에서 설명드렸지만 레벨 2까지 인증 안하시면 이렇게 됩니다!

인증이 끝나기 전까지는 XRP 거래가 안된다고 해요. 그러니 귀찮다고 미루지 마시고 베리케이션을 끝마치시길 바라요.

트레이딩을 하기 위해서는 Market의 스팟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Futures는 선물이에요!!

이후 BRZ~USDT에서 테더 빼고 다 하얀색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FTX 거래소의 장점을 말씀드리고 포스팅을 마치고자 합니다.

해당 거래소는 FTT라는 자체 토큰을 발행하고 있어요.

홀딩시 이점으로써는, 1. 수수료 할인이 있어요. 5000불 기준 거래 수수료 10%를 인하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2. 매주 세럼이라는 코인(싸구려지만…) 에어드랍도 있으므로 부가적인 수익도 얻을 수 있겠죠.

3. IEO라는 런치패드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3월 8일에도 IEO를 진행했는데, 전 총 3계정으로 20티켓에 참가했었습니다.

FTT를 스테이킹하시게 될 경우 혜택은 더욱 늘어납니다.

그러므로 FTX 토큰을 장투하실거면 Stake하는 게 훨씬 이득입니다.

이외에도 바이낸스의 bnb처럼 FTX는 정기적으로 FTT를 재매수&소각해요.

시중의 유통량을 조금씩 줄여서 토큰 시세를 올리기 위함입니다.

장기적으로 호재가 될 수 있어요.

찐막으로 꿀팁을 하나 알려드리고 끝내도록 하겠습니다.

FTX에서는 주식도 가능한데요.

선물은 위험하니 현물 기준으로 알려드리자면, 코인을 해당 거래소로 옮긴 후 USD(달러)로 매도해주시고.

리스트에 있는 스탁을 매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한국에서 해외 주식을 하게 되면 양도 소득세에 걸리게 되지만 여기는 코인 거래소라 내년까지는 양도세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여기까지 ieo 참가와 가입방법 등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