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매각

가상화폐 비트코인 관련주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 매각

비트코인 가격이 하늘 무서운줄 모르고 뛰고 있습니다.

3천만원이 넘었다는걸 봤을때가 불과 한두달 전인거 같은데 벌써 6천7백만원대에 거래되고 있다고 하네요.

가장 대표적인 가상화폐이자 암호화폐인 비트코인은 탈중앙화를 이데아로 삼아 나타난 시스템입니다.

모든 거래 장부를 모든 시장 참여자가 보관하며,

블럭이 만들어질때마다 코인으로 보상을 지급함으로서 자연스러운 결제 시스템이 돌아가도록 설계된 아주 멋진 생태계입니다.

혹자는 블록체인을 국가에서 운영하면 동일한거 아니냐? 라고 하는데,

거래 내역을 모든 참여자가 보관할 수 없다면 개방된 블록체인 생태계가 아닌 폐쇄적인 생태계가 되는 것이고,

다시 중앙화된 화폐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인도는 중앙정부의 발권력을 무력화하는 탈중앙화 화폐의 대표주자인 비트코인을 제제하기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을 거래하면 몰수 및 구금에 처하고 심지어 가지고 있기만 해도 구금에 처한다고 하는 법안인데요.

정말 비트코인이 중앙 정부를 위협하긴 하나 봅니다.

오늘은 이 비트코인과 관련된 종목 비덴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비덴트

비덴트는 방송장비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비트코인 장에서 비덴트가 유명해진 이유는 바로 국내의 3대 거래소

(업비트, 코인원, 빗썸) 중의 빗썸의 주주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비덴트는 빗썸은 지주회사인 빗썸홀딩스의 지분 34% 를 가지고 있으며,

빗썸의 운용사인 빗썸코리아 지분을 10.3% 보유하고 있어 빗썸의 지분구조상 단일기업으로는 최대주주입니다.

빗썸의 기업가치는 현재 2조원대로 추정되고 있고, 이로 인해 비덴트가 보유한 빗썸의 지분가치도 1조원에 육박할 것이라는 예상이 있는데,

비덴트의 주가가 갑자기 오른데는 다른 이유가 있습니다.

빗썸 매각

빗썸은 지속적으로 지분 매각 소식에 흔들린 바 있습니다.

이번에는 비덴트가 네이버와 지분 매각을 위해 논의중이라는 소식이 퍼지면서 비덴트의 주가가 급등한 것입니다.

비덴트는 원래의 업종인 방송장비 개발로 인한 매출과 순이익보다 빗썸 지분에 투자하여 벌어들이는 투자수익이 더 많은 회사입니다.

일종의 투자 전문 회사가 된 듯한 느낌이네요.

한편 빗썸의 매각에는 플랫폼 공룡인 네이버가 관심을 보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에 바이낸스, 비자, 모건스탠리, JP모건 등 세계적인 투자은행들까지 인수의사를 보이면서 분위기가 사뭇 달라지는 모습입니다.

네이버는 핀테크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미래에셋과의 제휴를 맺는 등 다각도의 확장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비트코인을 이용한 결제 시스템을 만들어내게 된다면, 파괴력은 엄청날 것으로 보입니다.

네이버의 결제 시스템인 네이버 페이는 네이버 내의 스마트스토어와 기타 쇼핑몰에 사용할 수 있으니,

거의 모든 쇼핑몰에서 비트코인을 이용하여 결제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되겠지요.

비덴트 실적

사실 지금 비덴트에 투자하는 투자세력은 방송장비 매출을 보고 투자하는 것이 아닐 것입니다.

빗썸 투자지분의 가치를 보고, 이 투자지분이 어디로 얼마에 넘어가게 될지를 상상하면서 투자하는 것이겠죠.

비덴트 주가 전망

빗썸이 1조의 가치를 평가받아 매각하게 된다면 비덴트가 받는 영향력은 직간접적으로 매우 클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만약 누구라도 빗썸을 인수하면 그 기업은 비덴트의 보유지분을 사들이려고 할테니까요.

비덴트의 몸값이 올라가는 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라고 봅니다.

3월 18일 기준으로 매수 상위 종목이 바로 비덴트였다는 걸 보면 얼마나 많은 투자자들이 이 매각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지가 나타나는 듯 합니다.

비트코인 관련주로 꼽히는 우리기술투자와 위지트도 10위 안에 들어가 있네요.

마치며

가상화폐, 비트코인이라는 용어가 이제 누구나 알 수 있는 용어가 되었습니다.

3년전의 그 때와는 과연 다를지, 이제 정말 비트코인이 실생활에서 사용될 만큼 안정화될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국내 거래소 1위인 빗썸의 인수전에 복터진 비덴트의 주가도 잘 확인해야겠습니다.

여차하면 한다리 걸쳐야 겠네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