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코인거래소에 대해 알아보자

국내 코인거래소에 대해 알아보자

국내 코인거래소에 대해 알아보자

코인! 많이들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주식과는 다르게 접근성도 용이해서 많은 분들이 한번쯤 접해보셨을 텐데

코인을 거래하는 국내 코인거래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코인은 거래소에 원화(₩)로 입금 후 바로 거래가 가능합니다만

입금후 무조건 거래소 기준 입금시점으로부터 24시간동안

국내 코인거래소나 해외 코인거래소(주로 선물하시는 분들)로 출금이 제한됩니다.

 

또한 국내거래소에 첫 원화 입금시 (거래하던 고객도 원화를 모두 출금했다가 다시 넣는 경우도 포함)

72시간 약3일동안 출금이 제한됩니다.

 

급하게 돈이 필요해서 해외거래소에서 다시 국내거래소에 돈을 보냈는데 출금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렴한 코인들 중 준메이저급으로 유명한 코인들 중 하나를

수량 1개만 사서 몇 백원이라도 계속 거래소 지갑에 들고 있는 편입니다.

그러면 72시간 출금 제한으로 부터 자유로워서 좋더라고요.

우선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한 입출금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국내에도 여러 거래소가 있지만 솔직히 규모 차이가 너무나도 크고 작은 거래소들은 사용하시기도 불편하실거예요.

그나마 거래할만한 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정도인데 업비트랑 빗썸이 무난합니다.

업비트같은 경우에는 국내 거래소중에 거래량이 제일 좋은편에 완전 잡알트

(비트코인외 다른코인들은 모두 알트코인이라고 부릅니다)들이 다른 거래소에 비해 덜한편이라서

상대적으로 상폐(상장폐지)를 엄청 자주하는 편은아닙니다.

 

그래서 아무래도 장투(장기적으로 투자) 하시는 코인러분들은 업비트를 자주 애용하는 편인 듯 합니다.

반면 빗썸같은경우에는 잡알트 코인들이 많아서 빔나오는걸 노리고 소액으로 들고가시기에는 오히려 업비트보다 좋다고 봅니다.

대신 그만큼 상장도 많고 상폐도 많습니다.

그러나 거래량이 업비트에 비해 확연하게 적어서 현물 단타를 노리신다면 솔직히 저는 업비트가 낫다고 봅니다.

또한 출금 금액이 크시다면 업비트에 비해 빗썸이 더 편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선물거래만 하기 때문에 빗썸을 애용하는 편입니다.

좀더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자면

%EC%97%85%EB%B9%84%ED%8A%B8 %EC%9D%B4%EB%AF%B8%EC%A7%80

업비트(UPbit) 같은 경우에는

입출금 계좌는 케이뱅크로만 가능합니다.

은행 안가시고 그냥 케이뱅크 어플 다운해서 계좌만 발급하시면 간편하게 만드실 수 있어서

케이뱅크 계좌가 없는분들도 손쉽게 개설해서 쓰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 금액이 1천만원 이상 입금이시라면 케이뱅크가 한도제한계좌이면 제한에 걸리실 수 있으므로

케이뱅크 고객센터 문의 넣으셔서 공인인증서나 증빙서류제출 등의 인증방법으로 한도제한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출금시 1.000원 수수료가 붙으며 최소 출금 금액은 5.000원 이상입니다.

%EB%B9%97%EC%8D%B8

빗썸(bithumb) 같은 경우에는

입출금 계좌는 농협은행만 가능합니다.

계좌발급같은은 동일합니다.

또한 출금시 1.000원 수수료가 붙으며 최소 출금 금액은 5.000원이상으로 업비트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모든 거래소가 원화말고 코인으로 전송할 때에는 코인마다 정해진 수수료가 다릅니다.

코인수수료는 거래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아마 전송가능한지 여부도 확인 가능한데 간혹

전송중지상태인지모르고 전송하시면 문의 넣고 며칠 기다리시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기에

귀찮으시더라도 미리 확인 하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수수료가 대표적인 전송코인 리플이나 트론 이오스같은경우에는 몇백원쯤으로 생각하시면 되지만

원화로 십만원 가까이 수수료가 붙은 코인들도 많으니 수수료가 저렴한 코인들로 보내시는걸 추천드리고

전송 속도도 천차만별이라서 빠르고 저렴한 코인들로만 전송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전에는 코인을 입출금하실 때 잘못보내는 경우에 거의 회수를 안해줘서 못받는 경우가 허다했는데

최근에는 문의하면 국내외거래소들 모두 회수해주기는하시더라고요 다만 아예 없는 지갑으로 보낸 경우에 해당하는 것같고요.

코인전송하실 때는 지갑주소 확인 꼼꼼히 하시고 미리 소액으로 먼저 보내고

제대로 들어오면 보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거 같습니다.

그외에 코인원도 언급은 했지만 따로 소개를 안드리는 이유는 솔직히 거래량이 너무 적습니다.

거래량이 적다는건 체결되는 거래가 없다는 뜻이고

봇들끼리 거래 외엔 거의 없다고 보셔야 되기 때문에 추천을 못드리겠습니다.

다만 상장빔이나 상폐빔을 노리신다면 코인원이나 빗썸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2000

바이낸스 수수료 20% 할인 레퍼럴 링크 바로가기

https://accounts.binance.com/en/register?ref=J24I6ZG2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