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이더리움, 네오 코인!
중국계 코인이 가지는 가능성과 한계, 양날의 검!
안녕하세요.
말하는 토끼입니다.
오늘은 중국 가상자산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중국의 이더리움, 네오 코인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최근 중국정부의 암호화폐 시장 부흥 정책으로 인해 네오코인이 어떤 영향을 받고 있는지, 앞으로의 전망을 보기 위해서 투자자들이 살펴봐야 할 것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목 차
1. 네오 코인(NEO)
2. 네오 코인(NEO)과 가스 코인(GAS)
3. 네오 코인의 시세 변화 분석
4. 네오 코인의 거래 가능 거래소
5. 마치며
1. 네오 코인(NEO)
중국 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인 네오는 ‘중국의 이더리움’으로 불리며 2014년 2월 처음 공개되었습니다.
디지털화된 지불, 신원 및 자산을 한데 어우르는 새로운 경제의 발판이 되기 위한 이 오픈소스 플랫폼은 3년 후 앤트쉐어라는 이름에서 “네오”로 리브랜딩했습니다.
네오팀은 블록체인에 탈중앙화 어플과 스마트 계약을 구축하도록 장려하는 에코부스트(EcoBoost) 이니셔티브를 운영하고 있으며, 1억 달러 규모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기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네오 3.0을 개발하여 갑작스러운 수요 증가에도 대응할 수 있게 했으며, 네트워크 보안 향상, 초당 거래량 증가 등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
2. 네오 코인(NEO)과 가스 코인(GAS)
‘네오 컨트랙트’라는 독자적인 스마트 계약 시스템을 만들어서, 네오(NEO)와 네트워크에서 연료 역할을 하는 가스(GAS)라는 두 개의 기본 암호화폐를 사용합니다.
네오코인은 블록체인을 관리하는 구성원과 합의 노드로 구성된 Neo 위원회에 투표하여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고, 가스코인은 토큰 및 스마트 계약의 운영 및 저장을 위해 GAS비를 청구하여 노드 리소스의 남용을 방지합니다.
중국의 특성 상 타국의 서비스를 배척하기 때문에 중국 암호화폐 시장에서의 장악력은 말하지 않아도 다들 예상할 수 있을 겁니다.
중국에서 투자자가 많다는 것은 장점이지만 네오가 가지는 한계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3. 네오 코인의 시세 변화 분석
오늘자 기준으로 네오 코인의 가격은 18,760.99원으로 전일 대비 11%가 상승했으며, 24시간 내 거래량이 260%나 올랐습니다.
현재 총 공급량 70%의 네오만 시장에 유통되고 있고, 나머지 30%는 NEO 위원회에서 관리한다.
12월에 들어서면서 네오코인은 가격이 점차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오코인은 중국계 코인으로 묶여 가격 변동을 함께 하기 때문에 12월의 상승세는 12월 4일에 진행한 메인넷 업데이트의 효과와 중국 정부의 호의적인 태도의 결과로 볼 수 있겠습니다.
2017년 8월 첫 디앱(DApp)이 개발되고 시세가 100배 가까이 상승하면서, 2018년에는 25만원이라는 고점을 기록하여 시가총액 5위까지 올랐습니다.
그러나 2018년 하반기에 하락장에서 버티지 못하고 음봉행렬을 맞이합니다.
가상자산 시장이 활성화되었던 2021년에도 높은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4. 네오 코인의 거래 가능 거래소
NEO의 거래 최상위 거래소는 현재 ‘바이낸스(Binance)’, ‘OKX’, ‘쿠코인(Kucoin)’ 등의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중 유동성과 신뢰도가 가장 높은 거래소는 바이낸스입니다.
보다 다양한 네오 코인의 거래 방식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바이낸스 거래소에 가입하세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5. 마치며
네오코인은 다양한 장점이 있지만 ‘중국의 이더리움’이라는 별명에서 느껴지듯이 중국 시장에서의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앱 개발은 대부분 이더리움이 해내고 있어서 네오의 디앱 개발은 언제나 한 발 늦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의 암호화폐 시장에 대한 중국 정부의 태도에 따라 가격 변동이 큽니다.
앞으로도 중국 정부의 움직임에 따라 네오코인도 가격에 영향을 받기 떄문에 투자를 결정하실 때 중국 시장을 잘 분석하셔야 합니다.
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포스팅은 네오 코인에 대한 투자나 매수에 대한 권유가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러므로 어떤 프로젝트든 사전에 꼭 DYOR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