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사이퍼 상장폐지로 결국 빔은 없었다. 쓰레스홀드 스왑방법 및 스테이킹
많은 사람들이 누사이퍼 상폐빔을 믿고 기다렸지만 결국 상승하지 못하고 그대로 상장폐지가 되었는데 이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200원대 또는 300원대에 매수하여 크게 손실을 본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파악됩니다.
이는 유튜브에서 근본 없는 전략으로 무조건 상장 빔을 쏘아올린다면서 무지성으로 매수를 적극 추천했으며 최근 시간을 보더라도 엄청난 조회 수를 차지했습니다.
영상 내용을 살펴보면 누사이퍼 상폐 직전부터 엄청난 거래량으로 크게 급등하였지만 매도세가 약하기 때문에 큰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누사이퍼는 업비트에서 1년 동안 유의 종목으로 지정되었는데 NU 프로젝트 KEEP으로 합병하면서 T 디지털 자산을 사용하기로 결정하게 된 이유입니다.
상장폐지되었더라도 2023년 5월 2일 전까지 출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빗 거래소로 가서 매도하거나 쓰레스홀드(T)로 스왑하여 다시 업비트로 와서 매도할 수 있지만 이더리움 입출금 수수료 비용을 잘 계산해야 합니다.
누사이퍼(NU)와 쓰레스홀드(T) 교환 비율은 1 : 3.26입니다.
누사이퍼 쓰레스홀드 스왑 방법
메타마스크 지갑이 필요하며 2가지 방법이 있으니 천천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방법
크롬으로 접속해야 하며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메타마스크 지갑을 생성해야 하는데 이때 주의사항은 비밀 복구 문구를 반드시 따로 메모장에 저장해 놓아야 합니다. (잃어버리면 못 찾습니다.)
크립토마켓에 접속한 후 누사이퍼 코인을 찾아서 메타마스크 이미지를 클릭하여 지갑에 추가합니다.
쓰레스홀드 코인 또한 마찬가지고 동일하게 지갑에 추가합니다.
그리고 본인 지갑에 가면 누사이퍼와 쓰레스홀드가 지갑에 추가된 것이 보이며 이더리움 입출금 시 각각 0.1개가 필요하기 때문에 미리 지갑으로 넣어놓으시기 바랍니다.
누사이퍼를 클릭 후 우측 상단에 계정 세부 정보를 클릭하면 본인의 지갑 주소가 생성되며 여기로 보유한 자산을 입금하고 스왑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 이미지와 같은 창이 생성되는데 먼저 누사이퍼를 클릭해 준 뒤 쓰레스홀드 코인을 선택한 이후 스왑 검토를 클릭합니다.
현재는 사용 가능한 견적 없음 또는 견적 산출 불가라고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유는 유동성이 부족하기 때문인데 스왑이란 매수와 매도가 적절하게 일어나야만 가능한데 현재 누사이퍼 코인을 보유하려고 하는 사람이 적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방법
이때는 쓰레스홀드 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실행하는 방법이 있는데 위 서론에 설명한 업비트 공지사항에 링크가 있습니다.
접속하면 왼쪽에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면 스왑할 수 있는 창으로 이동됩니다.
-
KEEP : 4.7832T
-
1 NU : 3.2592T
-
개수 또는 맥스 설정 후 지갑 연결
-
threshold dashboard 클릭
-
upgrade tokens 클릭 (스왑진행)
이 과정을 거치게 되면 스왑이 완료되며 현재 저는 27,218개를 보유하였는데 스테이킹을 하기 위해서 최소 40,000개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