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 코인 최근 소식 분석 및 시세 전망
공매도 금지 이슈로 인해 어제 코스피 지수는 5.66% 상승했지만 외국인 매물 출회 영향을 받으면서 하루 만에 2% 넘게 하락하면서 2440선에서 장을 마감했습니다. 코스닥 또한 마찬가지로 어제 7.34% 상승했지만 오늘 1.8%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이와 반대로 비트코인은 지난 4,800만원 구간에서 일시적으로 조정을 받고 있지만 현재 4,665만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거래대금이 알트 코인으로 옮겨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트코인의 순환펌핑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도지 코인이 강력한 지지구간인 100원 부근까지 올라왔는데 앞으로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지 코인 분석
도지코인은 2013년 인터넷에서 유행한 도지 밈을 기반으로 빌리 마커스와 잭슨 팔머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시작은 암호화폐 열풍을 풍자하기 위해 만들어졌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를 가진 코인으로 거듭났습니다.
도지 코인은 가상자산을 투자하지 않는 사람들 또한 알고 있을 정도인데 그만큼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그 중심에는 테슬라, X, 스페이스 X의 CEO인 일론머스크가 있었습니다.
최초의 밈코인 시바견 도지를 시작으로 이후 플로키, 시바이누, 베이비 도지 등 수많은 하위 코인을 탄생시켰습니다. 이후 개구리 밈인 페페코인까지 210배 급등하여 경제적으로 졸업한 사람까지 등장하였습니다.
이처럼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영향력은 바로 지속 가능한 커뮤니티 구축에 성공했다는 것이며 일론머스크가 강력하게 지지하는 코인이라는 것입니다. 인터넷이 생긴 이후 밈은 계속 발전해 왔으며 앞으로 더 많은 밈 코인이 등장할수록 도지 코인의 영향력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습니다.
가장 최근 이슈는 제1회 커뮤니티 이벤트 도지 데이가 개최되는데 모티브가 된 시바견 ‘카보스’의 18번째 생일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며 누구나 참석할 수 있습니다.
시세
도지 코인은 지난 6월 비트코인 하락으로 80원대까지 떨어졌지만 반등에 성공하면서 30% 상승한 108원까지 올랐습니다. 그러나 가장 강력한 매물대를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하락하면서 이전 저점까지 하락하였고 최근 상승세로 다시 101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특히 도지 코인은 올해 1월에 매수했다면 큰 수익을 챙기지 못한 투자자들이 대부분인데 이미 지난 일론 머스크 입김으로 10월 160% 가까이 상승으로 220원까지 올랐고 이후 60% 넘게 하락했습니다.
도지 코인은 한국뿐 아니라 미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코인 중 하나인데 업비트에 비트코인 마지막 상승장이었던 2021년 2월 130원에 상장하였습니다. 이후 조정을 받으면서 60원 부근에서 거래되었는데 일론머스크가 도지파더로 등장하면서 업비트 최고점인 1,256% 올라 900원까지 올랐습니다.
참고로 바이낸스에서 살펴보면 2019년 0.002달러 부근에서 200배 이상 상승했을 만큼 엄청난 영향력을 행사하면서 단숨에 시가총액 상위권까지 진입했습니다. 즉, 강력한 지지자 일론머스크가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꾸준히 매수한다면 좋은 결말로 보상받을 수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