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플(XRP)이 투자한 퓨처버스, ROOT 토큰 글로벌 거래소 상장

리플(XRP)이 투자한 퓨처버스, ROOT 토큰 글로벌 거래소 상장

 

비트코인이 11월이 반 이상 지나가는 시점에도 계속해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투자자들의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비록 현물 ETF 승인은 연기되었지만 2024년에는 더 이상 연기하지 못한다는 점과 반감기 등 다양한 호재가 있기 때문에 좋은 흐름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이에 따라 다양한 알트 코인들도 하나둘씩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여러분도 잘 알고 있고 국내에서 인기 있는 코인인 리플의 발행사 리플랩스가 투자하면서 사람들의 주목을 끈 AI·메타버스 플랫폼 퓨처버스에 대한 내용입니다. 바로 오늘 네이티브 토큰인 ROOT가 글로벌 거래소인 바이비트, 쿠코인, 게이트아이오, 비트겟에 상장한다고 하는데요. 다수의 거래소에 상장이 이뤄진다는 것은 대형 프로젝트다 하는 느낌이 오시죠?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 프로젝트 소개

코로나를 겪으며 비대면 생활이 익숙해지고 디지털 기술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유행처럼 나왔던 메타버스 플랫폼들은 점점 사람들의 관심에서 잊히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사람들이 원하는 퀄리티의 플랫폼이 출시되지 않았던 것이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프로젝트가 바로 퓨처버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개발자가 상상하는 세상을 창조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기술 플랫폼입니다.

image

퓨처버스의 핵심 기술을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퓨처패스인데요. 간단하고 빠르게 비밀번호 없이 메타버스 앱, 게임 등 모든 경험에 온보딩할 수 있습니다. 올인원 스마트 월렛이라고 볼 수 있죠. 사용자의 신원, 데이터, 자산, 권한 및 상태를 관리하는 통합 플랫폼으로 어디에서든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image

다음은 D.O.T 자산 파이프라인 디지털 개체 변환기입니다. 제공하는 3D 캐릭터 툴을 이용하면 개발자가 동적 자산 파이프라인을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image

AI 게임 플랫폼과 SDK도 제공하는데요. 이를 통해 스포츠 게임을 하게 되면 플레이어가 감독이나 구단주 역할을 하면서 AI가 행동하는 것을 전략적으로 훈련하는 AI 전략 스포츠 게임을 지원합니다.

image

이외에도 자산 등록과 스왑, 결제 SDK, 마켓 플레이스 API 등을 지원하여 개발자가 사용자가 메타버스에서 플레이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image

퓨처버스 기반의 다양한 게임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올스타를 수집하여 훈련시켜서 팀을 구성한 후 챔피언이 되기 위해 노력하는 AI 기반의 4×4 축구게임인 AIFA, 세계 최초의 메타버스 기반 복싱 게임인 무하마드 알리 – The Next Legends, FIFA와 제휴하여 AI 올스타 축구 선수의 감독이 되는 FIFA Women’s World Cup 등이 있습니다. 현재 출시되어 게임을 즐길 수 있죠.

image

퓨처버스는 이미 완성된 플랫폼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진행 중에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7월에는 글로벌 사모펀드인 10Tfund가 리드하고 세계 최대 블록체인 기업인 리플랩스가 주요 투자자로 참여한 Series A 라운드에서 5,400만 달러, 한화로 약 700억 원이 넘는 규모의 자금을 조달하기도 했습니다. 사실 메타버스 플랫폼들이 관심에서 멀어지고 있는 시기에 이 같은 투자를 이끌어내면서 사람들의 관심을 다시 가져왔다고 볼 수 있겠죠.

image

▶ 글로벌 거래소 상장과 전망

여기에 더 놀라운 소식이 이번에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오늘 글로벌 대형 거래소에 상장되는 것인데요. 게이트아이오, 비트겟, 쿠코인, 바이비트 등 상위 거래소에 상장되며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장은 쿠코인의 경우 오후 5시, 그외 거래소는 오후 7시 입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한 번 노려보시기 바랍니다.

image

이번에 상장되는 ROOT 토큰은 퓨처버스의 메인넷 루트네트워크에서 출시되었습니다. 루트네트워크는 리플 생태계의 메인넷인 XRP 렛저의 EVM 체인인데요. ROOT 토큰 홀더는 스테이킹을 하여 보상을 받고 거버넌스에 참여할 수 있고 루트네트워크에서 거래 및 기타 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메타버스에서 아이템이나 기타 자산을 거래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퓨처버스의 경우 완성도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십도 보유하고 있는데요. 제가 즐겨 하던 스포츠 게임의 회사인 FIFA가 있는 것도 놀랍고 다양한 회사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image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게임과 메타버스 플랫폼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ROOT 토큰도 상장을 시작으로 좋은 흐름을 보여줄 수 있겠죠? 여러분도 주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