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코인 선물 거미줄매매 개선

바이낸스 코인 선물 거미줄매매 개선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낸스 코인 선물 거미줄매매의 단점을 어느 정도 극복하기 위해 개선(3월 2일 적용)

된 전략으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말씀드렸듯이 거미줄매매 기법은 상당히 훌륭한 매매 기법이지만 청산을

당하면 상당한 피해를 입는 매매 기법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면 거미줄매매 이기 때문에 Stop Loss 설정 시 상당히 위험성이 있는 위치에 설정을 해야하기 때문에

청산빔이나 지속적인 반대 포지션으로 향할 경우에 최소 -50% 이상의 손실을 보게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Stop Loss 설정 자체를 하지 않기 때문에 청산을 당하면 -100% 손실을

입기 때문에 너무나도 위험한 매매 기법이 되어버리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보완을 하기 위해 거미줄매매 외에 무한 물타기 로직을 추가로 넣었습니다.

물론 이것도 물탈 시드가 사라지면 엄청난 피해를 입지만 초기 투입되는 금액을 아주 작게

설정해두었기 때문에 정말 최악의 상황만 아니라면 버틸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어느 정도의 수익이 나면 해당 수익은 선물지갑에서 현물지갑으로 이동 시켜

위험도도 줄일 예정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아직까지는 이동시킬 만큼의 수익이 나지 않았기 때문에 수익금을 이동시키지는 않고 있습니다.

수익금이 초기 시드의 50% 이상이 되면 수익금 전액을 현물지갑으로 이동시킬 예정입니다.

그러면 일단 3월 2일(개선된 전략 적용 후) 부터 3월 7일(오늘) 까지의 결과를 볼께요.

거미줄매매

테스트 차원이기 때문에 사용되는 총 시드는 100달러 입니다.

그리고 5~6일 정도 시점에 대략 9.8달러 수익이 났네요.

이 수익에는 수수료가 제외된 상태이므로 수수료를 빼면 대략 7달러 정도 될 듯 합니다.

즉 100달러를 투자해서 5일만에 7달러를 벌었으니 7% 수익이 난 셈이네요.

그리고 단 한번도 청산을 당하지 않고 있네요.

청산을 당했다면 수익이 아니라 손실이 났겠죠 ㅋ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그리고 얼마전에 FOMC 회의(3월3일~4일)도 진행되었지만 그날에도 잘 버티면서 익절을 했습니다.

%EB%B0%94%EC%9D%B4%EB%82%B8%EC%8A%A4 BCH %EC%B0%A8%ED%8A%B8

위의 차트는 현재 거미줄매매+무한물타기 전략

(모도전략 – 모아니면 도 전략 ㅋㅋㅋ)

이 적용된 비트코인캐시 차트입니다.

오늘 오전부터 급하락하는 장에서 Long 을 잡고 거미줄로 버티고 있는 모습인데요.

노란박스 지점에서 Long을 잡았네요.

오토봇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이렇게 큰 하락이 있어도 큰 수익을 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수익율 구간을 크게 잡아도 되지만 그렇게 될 경우에 익절 시간도 많이 걸리고 잘못되면 청산을 당할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저는 나름대로 적절한 수익율 구간 이상이 되면 익절을 하도록 해둔 상태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바로가기

아무튼 이번에 테스트를 하고 있는 모도전략(이 전략의 명칭은 그냥 제가 정한 것입니다.

은 큰 수익율을 기대하기 보다는 작은 수익을 누적시키고 청산을 하지 않도록 하는 전략에 무게를 두었습니다.

혹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남겨주시면 아는 선에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낸스 레퍼럴 코드 수수료 할인 20% 추천인 회원가입 방법

댓글 남기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