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시세 현물 ETF 상장 승인 2024년 비트코인 전망
최근 비트코인의 움직임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6,00만 원 선에 도달한 이후 최근 지속적으로 횡보하면서 다음 상승을 위한 발돋움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얼마 안 가 미국 증권 거래 위원회, SEC의 비트코인 현물 상장 지수 펀드 이른바
비트코인 현물 ETF 심사 결과를 기다리면서 시장도 눈치를 보고 있는 거 같습니다.
많은 전문가들과 투자자들이 비트코인 시세가 ETF 심사 결과에 따라
어떻게 움직일지 경계심을 두고 있는 것입니다.
현재 뉴욕 증권 거래소, 시카고 옵션 거래소 등지에 비트코인 현물 ETF를 상장하기 위한 신청서,
19b-4 양식을 제출하면서 총 11개의 비트코인 현물 ETF가 상장을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블랙록, 그레이스케일 등 자산 운용사들은 SEC에서 요구한 최종 수정 사항을 반영한 후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얼마 안 가 코인 데스크에 상품 출시가 승인될 것이라는 기대감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비트코인 현물 ETF가 상장된다면 당연히 비트코인 시세도 올라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ETF가 등장하면 실물 경제 시장에서 굉장히 많은 유동성이 공급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현물 투자자분들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진입 장벽이 낮아지면서,
기관 및 개인들의 투자가 굉장히 많이 증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그렇다면 비트코인이 선행 상승한 후 전반적인 알트 코인들까지 상승이 이어갈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실제로 현물 ETF의 최종 과정에 도달했다는 소식에 비트코인 시세는 물론,
다른 암호 화폐들의 시세도 상승하는 결과를 보였습니다.
이는 아마 최종 승인부터 이후까지 계속해서 어떻게 흘러갈지 관심이 집중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이번 비트코인 현물 ETF가 통과될 경우 후속적으로 이더리움 같은
또 다른 대규모 암호 화폐의 ETF도 추가적으로 준비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전체 시장 파이는 더욱 커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기조는 앞으로 더욱 강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2024년부터는 비트코인 반감기도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이 채굴될 때 주어지는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가 시작되는데요.
매번 반감기에는 강력한 상승장과 함께 비트코인 시세가 굉장히 높아졌었다는 것을 다들 기억하실 것입니다.
2024년이 시작하기 전부터 지속적으로 시장 분위기가 상승하면서
벌써 본격적인 반감기 돌입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게 아닌가라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반감기에 들어서면 일반적으로 500일에서 600일간
가격이 상승하는 경향을 띄기 때문에 이제 가격이 상승 여력이 충분합니다.
만약 지금 비트코인이나 암호 화폐 투자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 가입하셔서 투자를 시작해 보세요.
현물부터 선물까지 가장 높은 거래량을 보유하고 있는 것은 물론,
모든 암호 화폐 거래소의 기준이 되는 거래소이기 때문에
초기 투자자분들에게 가장 먼저 추천해 드리는 거래소입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레퍼럴 코드를 받아 가시면 바이낸스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의 20%를 할인받으실 수 있습니다.
매수 매도가 잦은 암호 화폐의 특성상 혜택을 통해 수수료 비용을 아끼시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이미 많은 거래소나 분석소에서 투자자분들의 열기가 굉장히 많이 증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올 정도로
투자 심리가 올라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역시 이러한 심리에 따라 요동치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투자하기에 적절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최근 암호 화폐 시장에 흐르는 분위기와 함께 비트코인 시세와 전망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 미연준의 금리 인상 기조도 줄어들고 인하로 돌아설 수 있지 않을까라는 기대감도 도사리고 있어서
이제는 전체 투자시장의 유동성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암호 화폐의 미래 가격과 추세를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현재로서는 계속적으로 가격이 상승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만약 새로운 투자 시장에 들어가실 준비를 하셨다면 천천히 지금부터 시작해 보시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성투하시고,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