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코인 2000% 폭등 CPI 결과 리뷰
업비트 BTC 마켓이 폭등 사태가 나왔습니다. 20시 기준 주간 상승률 순위를 보시면 솔라나를 제외하고 전부 BTC 마켓에 있는 코인들이 1위에서 9위까지를 모두 선점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에이프코인(APE)의 경우 약 2000% 급등하며 글로벌 시세와의 가격 차이를 보이며 폭등하게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떠한 호재 소식도 없었고 업비트 BTC마켓 내에서의 에이프코인 프리미엄이 붙으며 상승한 것은 바로 업비트 공지사항 내용 때문입니다. 업비트 공지사항 내용을 보시면 4/12일 18시 이더리움 상하이 카멜라 업그레이드에 따른 ERC 계열 디지털 자산 입출금 중단 시간이 18시 인것을 감안할 때 에이프코인 차트의 급등 시기와 같은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미 공지사항에서 확인했던 것과 같이 입출금 변화로 인해 업비트 내에서 시세가 매우 급변한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1시간 내에 시총 2조원이나 되는 에이프코인이 2000% 급등한 것을 보면 단타성 트레이더들 눈에 불을 켜고 업비트 BTC 마켓으로 진입하여 단기간 높은 수익을 노릴 것입니다. 이는 거래량을 증가시키게 될 것이고 단기적으로 코인 마켓 시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 일으킬 수 있겠죠.
여기에 더해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예측치보다 낮고 이전 6.0% 보다 더 낮은 치수인 5.0%가 나오게 되며 물가가 하락하고 있다는 지표를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이는 금리인상에 대한 부담을 덜고 위험자산 시장에 긍정적인 효과를 불러일으키기 때문에 비트코인 일봉 기준으로 1% 상승하게 된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즉, 비트코인 월봉 차트를 보시면 볼린저 밴드 중단 저항으로 상단이 막혀 있는 것 처럼 보이지만 비트코인이 30k를 돌파한 시점부터 투자심리가 긍정적으로 개선되었고 CPI까지 위험자산 시장을 상승하는 시너지를 만들어 주었기 때문에 코인 시장은 현재 상승하려는 힘이 강해졌습니다.
클레이튼 계열, 하이브, 스팀 계열 입출금 중단
자, 4월 중순에 업비트 공지사항을 보시면 4/16일 12시부터 클레이튼 네트워크 하드포크 관련하여 클레이튼 계열 코인들의 입출금 일시 중단 소식이 예정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하이브 및 스팀과 관련된 코인들도 월렛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입출금이 일시적으로 4/18일 23시부터 중단하는 소식도 예정되어 있죠.
보라 2000억원, 썸씽 700억원, 옵저버 110억원 시총을 보유하고 있고 에이프코인에 비해 매우 낮은 시총인 만큼 200% ~ 500%의 높은 상승률도 단기적으로 기대해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4월 3주차에 알트코인들의 불장랠리가 나오게 될 지 지켜보시죠.
특히 보라코인의 경우 4월 북미와 남미 서버의 아키월드가 출시된다고 발표했습니다. NA&SA의 경우 4월 19일 21시 서버 오픈, 아시아는 4월 20일 9시 서버오픈을 하며 이벤트도 있기 때문에 변동성이 더욱 커질 수 있는 가능성 역시 높아지겠죠.
3월에 빗썸의 경우 BTC 마켓에 10종이나 되는 코인들의 한번에 상장 시켰습니다. 현재 립체인이 300% 높은 상승률을 보이며 높은 상승률을 보이고 있고 3월 말에 상장된 것을 보면 BTC 마켓측으로 쏠림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었던 상장 전략이었던 것 같네요.
파월 연준의장의 연설을 앞두고 증시는 잠시 관망하는 장세로 접어들며 상승의 폭을 줄여가고 있는 모습입…
blog.naver.com
4월 BTC 마켓의 불장과 함께 알트코인들이 단기적으로 급등하며 상승장으로 분위기 전환되는 듯한 모습도 볼 수 있을 거 같네요.
하지만, 코인 시장의 호재로 인해 상승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언제나 지금의 상장 분위기는 사라질 수 있습니다. 트레이딩의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단기수익을 노리며 투자하시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 알고 계시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