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 코인(WLD), 폭등 그리고 어디까지 상승할 것인가?
지난 한주간 폭등한 월드코인이 단기적인 조정을 받고 있다.
본인은 이번 월드코인 상승 시기에 고스란히 수익으로 실현했다.
지난 2024년 2월 10일 최저점인 2.5달러(원화 3,400원) 부근에서 진입해서 이번 상승의 정점인 1만원에서 분할로 90%를 익절했다.
인도네시아를 여행하면서 간간히 매매를 했는데 성과가 좋았다.
특히, 선물과 현물 계정 모두에서 잘 운영한 것같다.
현재는 평단 9,031원에 일부를 재진입한 상태이다.
그런데 관건은 과연 월드코인이 앞으로 어떤 차트 흐름을 보여주며 어디까지 상승할 것인가?
상승 재료
먼저, 월드코인은 Chat GPT, AI 테마로 강하게 상승했으며 특히, 동영상 제작 AI인 소라의 출시가 가격 상승의 촉발요인이다. 소라는 텍스트를 비디오로 변환할 수 있는 AI 모델이다.
명령어를 입력하면 최대 1분 길이의 영상을 만들어낸다.
샘 알트만 월드코인 공동창립자가 개발을 주도, 지난 15일 정식 출시됐다.
X(구 트위터)에 올라온 동영상들을 보면 그 수준이 상상 이상이다.
참고로 월드코인은 Tools for Humanity(TFH)가 개발하고,
월드코인 재단이라는 비영리법인에서 커뮤니티를 관리하는 오픈 소스 프로토콜 프로젝트이다.
2023년 7월 24일에 공식 런칭했다.
바이낸스를 비롯하여 BTCC, OKX, MEXC, 바이비트와 국내 거래소인 빗썸, 코인원 등 주요 거래소에 상장을 마쳤다.
차트 분석
먼저 주봉 차트이다.
엘리어트 파동 관점으로 임펄스 1파동과 2파동이 마감되었고
임펄스 3파동이 진행중이거나 4파동이 진행중이다.
만약 3파동이 진행중이라면 3파동내의 5파동 처럼 보이는 위꼬리 달린 파동이 계속 상승하는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즉, 장대 양봉이 연속으로 3개까지 출현이 가능하다.
3파동이 마무리되고 4파동이 진행중이라면 4파동의 끝지점은 1파동의 종결지점을 지나지 않으므로 채널 상단에서 마무리 하고 올라가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더 자세하게 일봉 차트로 보면
1파동의 끝지점인 4.784달러까지 내려왔다가 올라가거나 전 저점인 5.8달러 부근에서 저점을 갱신하지않고 재차 상승한 다음 다시 조정 하락하는 패턴을 생각할 수 있다.
반면 고점을 갱신한다면 다음은 5파동이고 그때는 비트코인의 반감기와 맞물리는 상황이다.
초장기적 관점으로는 이제 막 출시 1년이 지난 상황으로 그 끝은 창대할 듯하다.
시황
최근의 미국과 국내 주식은 AI와 이를 위한 반도체 수급에 대한 이슈가 연일 뉴스로 나오고 있다.
또한 AI가 실물 산업전반과 디지털 암호화폐와 연결되면서 코인 시장도 강한 상승을 동반하고 있다.
특히 샘알트먼은 직원들을 상대로 가족들에게 지급하는 것을 조건으로 매달 1,500달러를 주는 기본소득제를 실험한 바가 있다.
이는 원화로 약 200만원이다.
현재 생체인식을 통한 신원증명으로 지급되는 월드코인은 지난 2023년 5월 등록한 개인에게(필자는 여기에 해당) 129개로 정해져 있으며 최근에 등록하는 사람들은 79개를 주고 있다.
지급 주기는 최초는 일주일 단위로 3개를 주었지만 현재는 14일에 3개를 주고 있다. 반감기가 적용되어 한달에 6개를 받고 있다.
단순하게 계산하면 개당 33만원이다. 머지않은
미래에 이 가격이 될 것이다.
이제 350만명이 가입되었다.
어느 순간 가입자는 폭발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