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페라리비트코인으로구입가능..미쳤냐.

충격..페라리비트코인으로구입가능..미쳤냐.

페라리 미국홈페이지 들어가보니까 홈페이지에서는 결제창이 뜨거나 하지는 않는것 같다.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2203%EF%BC%BFChrome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2104%EF%BC%BFChrome

워낙 비싼차니까, 대리점 가서 현금박치기 정도나 결제가 가능한것인지…아니면 대리점내 설치된 비트코인 전용결제장비를 이용하라는 것인지…이런 점에 있어서는 테슬라와는 좀 다르다. 테슬라는 모두 온라인에서 결제할 수 있다. 물론 현재는 환경이슈로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한 상태고 …다시 결제도입하니 마니..설만 많을 뿐이다.

그런와중에 최고급스포츠차량인 #페라리 가 전격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차량대금결제를 허용한다는 소식이다. 순서는 미국부터 시작이고, 유럽은 결제시스템이 완성되는 때부터 내년부터 시행한다고 한다. (2023년 10월 14일 토요일 전격발표)

이게 의미하는게 뭐냐.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1312%EF%BC%BFChrome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1356%EF%BC%BFChrome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1407%EF%BC%BFChrome

페라리는 미국에서 고급 스포츠카에 대한 암호화폐 결제를 시작했으며 부유한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계획을 유럽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주. 참고로 페라리는 “이탈리아고급스포츠카” 제작 회사다. 전세계 사람들이 다 아는 고퀄 유명한 자동차 회사 아니냐. 그런데 정작 이탈리아에서는 비트코인암호화폐결제를 하지 않고, 미국에서 시작한다는 것은 아이러니다.

당연히 미국이 비트코인 국가차원뿐만아니라, 개인들중에서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기때문에 시장성이 높다고 판단했기 때문일것이다. )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3856%EF%BC%BFGoogle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3911%EF%BC%BFGoogle

(주. 여기에서 알수 있는 점은

1)부유한 고객들은 비트코인, 이더리움을 산다.

2)부유한 사람들이 먼저 요청해서 어쩔수 없이

3)페라리가

4)미국에서부터 시작

5) “했고”(현재완료형)

5) 유럽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 이뜻은 암호화폐 결제의 확장성이 예상된다는 뜻이기도 하다. )

6)가격변동성 담보는 #비트페이 에서 관할한다고 한다.

일부 보도는 가상화폐로 부를 일군 젊은 투자자 층을 공략하기 위한 조치라고도 해석하는데…멍청한 해석이다. 차라리 대세를 받아들인 감각적 스포츠카 회사의 결단이라고 보는게 쉬운 접근이다. 암호화폐로 돈 많이 벌어서 결제를 인정한다면, 쌀팔아서 돈 많이 벌면 쌀로 페라리를 살수 있다는 소리냐…논리부합적이지않다. 결국, 암호화폐의 화폐성을 인정했다고 보는게 맞다.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1541%EF%BC%BFChrome

이건 매우 충격적인 사건이다.

돈많은 갑부들이 “대세흐름”을 인정했다는 사실이다.

모든 부와 “질서”는 상류층, 권력자, 부자들에게서 아래쪽 하부층 계급으로 흐르기 때문에 이것은 거스를수 없다.

그래서 오빠는 오늘 또 300만원어치 비트코인을 샀다.


페라리의 최고 마케팅 및 커머셜 책임자인 엔리코 갈리에라는 로이터에 “암호화폐가 새로운 소프트웨어의 도입과 재생 가능한 에너지의 사용을 통해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해 (주. 머스크가 이 핑계대고 결제 중단했었다. 고리타분한 근거대기다.)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상 암호화폐는 비트코인, 이더리움, USDC 등이다.

대다수의 우량 기업들은 비트코인과 기타 토큰의 변동성으로 인해 상거래에 사용하기를 꺼려했다. 많은 에너지 사용량으로 인해 암호화폐가 지불 수단으로 확산되는 것을 막기도 했다.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Ferrari)가 미국과 유럽에서 암호화폐 결제를 허용한다고 2023년 10월 14일(현지시간) 전했다.

페라리는 암호화폐 결제업체인 비트페이(BitPay)와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이를 통해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USD코인(USDC)으로 페라리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트페이는 페라리 결제 암호화폐의 합법성을 검증하여 불법 활동, 자금 세탁 또는 탈세에서 비롯된 것이 아닌지 확인할 예정이다.

엔리코 갈리에라(Enrico Galliera) 페라리 CMO(최고마케팅책임자)는 “페라리의 암호화폐 결제 허용은 시장 트렌드와 딜러 요청에 따른 것이며, 암호화폐에 투자한 젊은 잠재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다”고 말했다.

(주.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보다는 “트렌드”가 대세이기 때문이라고 단순하게 접근한 모양이다. 돈많은 얘들이 요구하는데, 물건 파는 입장에서는 그들 말을 들을 수 밖에 없다. )

암호화폐 결제를 통해 판매될 차량 대수는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2025년까지 차량 주문 일정이 꽉 차 있다고만 언급했다.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는 미국과 유럽에서 먼저 진행 한 후, 친 암호화폐 결제 환경이 구축된 지역 위주로 확장될 예정이다.(주. 당연히 코리아도 도입될 가능성이 크다. 아직 친암호화폐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것은 아니지만,

페라리차가 가장 많이 팔리는 국가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빡대가리 국회의원들이 밍그적 거리겠지만, 김행 국무위원 후보자 부터 해서, 권력층과 대가리 얍쌉한 의원들은 이미 수억원어치 비트코인을 사놨다. 이게 현실이다. 한국에서도 수용될 가능성 크다.)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2831%EF%BC%BFGoogle
Screenshot%EF%BC%BF20231015%EF%BC%BF222845%EF%BC%BFChrome

페라리 관계자는 “비트페이가 페라리 딜러를 위해 암호화폐 결제를 기존 법정화폐로 즉시 전환해 암호화폐 가격 변동으로부터 보호할 것”이라며, “암호화폐 사용시 추가 수수료나 할증료도 발생하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 그러니까 비트코인 가격과 현물 시장 가격을 1:1로 맞추어서 결제할수 있게 하겠다는 뜻이다.

현대M포인트 씨발, 다른곳에 포인트 쓸때, 엠포인트 100점에 60원인정하고 이런 씨발짓을 안하겠다는 소리다. 그만큼 비트코인의 현금성을 정통으로 인정하겠다는 것이다. 이거 충격아니냐.)

럭셔리카 업계에선 이 분야 선두 업체인 페라리의 결정으로 더 많은 업체들이 가상화폐 결제 시스템을 도입할 것으로 보고 있다.

주) 최고의 차가 아니면 안만들겠다는 벤츠가 이것을 보고 가만 있을리가 없다. 벤츠도 조만간 암호화폐 결제를 도입할 가능성이 대단히 높다고 생각한다.

고급차량의 경쟁사가 치고 나가면 가만 있겠는가.

흐름을 읽을줄 알아야한다. #비트코인페라리 #비트코인벤츠 #비트코인테슬라 이 문구가 이제 곧 뒤따라 올것이 확실해 보인다. 그게 언제 올까. 선점하지 않으면 부자되기 힘들다. 물론 상하좌우 급격히 요동치겠지만.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