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코인 업비트 13% 급등 이유 시세 전망 확인해 보기
오늘부터 벌써 10월도 중순으로 접어들었네요. 개인적으로 요즘 날씨가 굉장히 신원 선선한 게 기분이 괜히 좋아지는 날씨인 것 같습니다.
다들 지난 3일 동안 잘 쉬고 오셨을까요? 이제 올 한 해도 연휴가 크리스마스 단 하루를 남겨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2023년도 끝을 향해서 달려가고 있다는 느낌이 많이 들기도 하네요.
한편, 세계 1위 거래소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바이낸스 거래소의 CEO인 자오창펑이 200일도 채 남지 않은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경고를 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의 채굴 조상이 절반으로 줄어들어 시장 공급 감소로 인한 가격 상승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현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는 것인데요.
자오창펑은 지난 세 번의 비트코인 반감기에서 나타난 사실을 공유하며 미래 결과를 예측할 수는 없다며 입장을 밝혔다고 합니다.
위는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볼 수 있는 암호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의 모습입니다. 아직까지 비트코인 현물 ETF 관련 소식이나 반감기 등과 같은 기대적 요소들이 남아있는 상황이지만, 미국의 고금리 장기화, 하원 의장 해임 등 이슈들과 대립하는 구도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공교롭게도 아직까지 박스권에서 벗어나고 있지는 못한 모습입니다.
오늘은 테조스 코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볼까 합니다. 테조스 코인은 오늘 오전부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꽤나 큰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서 과연 어떤 내용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조스 코인이란?
먼저 테조스 코인이란 과연 어떤 암호화폐일까요?
테조스는 이더리움과 유사하지 않은 방식으로 스마트 계약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라고 합니다. 하지만 큰 차이가 존재한다고 하는데요, 테조스는 보다 진보적인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즉, 하드포크의 위험성 없이 시간이 지나면서 발전되고 개선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네요.
하드포크 같은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아시겠지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이 만들어진 이후로 겪고 있는 문제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테조스 코인을 보유하고 계신 분들은 테조스 개발사가 제시한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제안에 대해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이 주어지기도 합니다.
주요 기술적 특징으로는 블록체인 아키텍쳐, 자체 수정 기능, 스마트 계약 언어인 Michelson, 그리고 위임 지분 증명 PoS 가 있을 수 있습니다.
테조스 코인 시세 확인하기
다음으로는 현재 테조스 코인이 보여주고 있는 시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듯이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는 테조스 코인의 시세가 상당 부분 올라있는 상태인데요, 아래 차트 함께 보시면서 포스팅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는 현재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상당한 상승을 연출하고 있는 테조스 코인의 상황입니다. 현재 11% 정도의 상승률을 기록 중인데요, 추가적인 상승은 기대하기 힘들 것 같기도 하네요.
현재 테조스 코인이 오전부터 이렇게 상승세를 보인 데에 있어서 호재는 안 보이는 상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력의 의도적인 시세 펌핑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거래량도 상당히 떨어지기 때문에 추가 상승도 기대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그래도 테조스 코인이 나름 규모는 있다 보니 많은 분들이 장기적 전망을 보시고 투자를 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 오르는 이유를 굳이 말하자면 어제 있었던 큰 폭의 하락과 업비트 상장 이후 가장 낮은 가격대에 진입해 있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만약 진입을 생각하신다면 오늘 상승 펌핑이 끝난 이후에 저점 매수를 노려보심이 어떤가 생각이 드네요.
추가적으로는 코인마켓캡에서 볼 수 있는 정보들을 잠시 보도록 할게요.
우선적으로 시가총액적인 부분은 나름 중상위권을 기록 중입니다. 거의 1조 원에 달하는 시가총액인 만큼 글로벌 순위도 50위 안에 들어가 있네요.
가장 많은 거래량을 보여주고 있는 거래소로는 국내 업비트가 있지만 40% 안으로 크게 기울어져있다는 느낌도 없네요.
테조스 코인 전망 알아보기
마지막으로는 테조스 코인의 전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나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코인중 하나인데요, 한때 지금 시세의 12배가 넘는 가격을 보였던 코인인 만큼 전 세계적으로 경제가 다시 살아나게 되면 자연스럽게 다시 상승효과를 볼 수 있는 코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코인 시장에서는 어느 정도의 규모를 자랑하는 만큼 내년부터 고금리 장기화의 끝을 보일 때쯤, 조심스레 반등이 시작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