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렘(GLM) 코인 바이낸스 상장과 시세 전망
비트코인이 상승 후 횡보를 보여주고 있는 시점에 드디어 알트 코인들이 상승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업비트 거래소의 원화 마켓에 상장되어 있는 코인들 대부분이 상승하는 불장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너무 오르는 것이 아닌가 하면서 선뜻 매수하기에 손이 안가기는 합니다만 기존에 매수했던 분들이나 물려있던 분들에게는 기분 좋은 흐름으로 생각 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린 적이 있지만 이번 상승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관련 기대감도 있겠지만 소위 김치코인이라고 불리는 국내 업비트 거래소 원화마켓에 상장되어 대부분의 거래를 국내에서만 소화하고 있는 코인들의 바이비트, 바이낸스 등 해외 거래소 상장 메타가 새롭게 등장한 것도 큰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폴리매쉬, 오브스, 룸네트워크, 에스티피, 파워렛저 등 다양한 코인들이 해외 상장을 진행 중에 있는데요. 아래 표를 보면 업비트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이러한 방식으로 상장이 된다면 아직 해외 거래소에 상장이 되지 않은 코인들 위주로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최근 10월 30일 바이낸스 마진 페어 상장이 발표된 골렘(GLM)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 프로젝트 소개
시간이 부족한 분들을 위해 영상으로도 만들어 보았습니다.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골렘은 탈중앙화 오픈소스 네트워크를 목적으로 설계된 이더리움 기반의 디앱입니다. 일반적으로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100% 모든 컴퓨팅 파워를 사용하지는 못합니다. 사용하지 못하고 놀게 되는 자원이 생기게 되는 것인데요. 골렘은 이러한 유휴 컴퓨터 자원을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빌려주는 탈중앙 분산형 클라우드 시스템을 구현한 것이죠.
대표는 러시아의 줄리아 자비스토프, 기술이사는 표트르 비기니 야니우크 입니다. 러시아쪽 코인이었군요. 처음 알았습니다. 여러분도 그렇죠?
ICO붐이 일던 2016년 ICO를 통해 3,620억원이라는 큰 투자 자금을 확보하였지만 상장 이후에는 계속된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2017년 말부터 2018년 초 가상자산 시장의 호황기 때는 한화 기준 1900원까지 상승하기도 했었지만 2020년에는 30원대까지 추락하기도 했었습니다.
골렘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용하지 않는 컴퓨터의 CPU를 골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에게 빌려주고 필요한 사람들은 GLM 코인을 지불하여 CPU를 빌려서 사용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고성능 처리가 필요한 3D, 게임 등에 유용하겠네요. 비슷한 느낌으로 스토리지, 시아코인, 파일코인 등이 있습니다.
이더리움 기반 레이어2 플랫폼으로 빠르고 저렴한 수수료로 이용이 가능하고 오픈소스를 이용한 SDK를 배포하여 개발자들이 쉽게 앱을 개발하고 골렘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23년 4월에는 개발자가 더욱 쉽게 앱을 실행하도록 친숙한 UI를 가진 골렘 포탈도 개발하였습니다.
계속해서 프로그램 업데이트도 진행 중이며 꾸준하게 사용자들에게 공식 채널을 통해 발표하고 있습니다.
사실 찾아보기 전까지는 몰랐는데 굉장히 열심히 일하고 있는 프로젝트였네요.
최근 골렘 코인은 하락 후 추세 반전에 성공하여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0원대 초반까지 하락하였던 시세는 300원을 돌파하며 50%에 가까운 상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점을 계속 높이는 흐름으로 우상향하고 있는데요.
좋은 흐름에 이어서 호재도 발표되었습니다. 바로 10월 30일 발표된 바이낸스 공지입니다. 새로운 마진페어에 추가가 되었는데요. 업비트 코인으로는 아르고, 가스도 보이네요.
물론 많이 이용하는 것이 아닌 마진페어지만 추후 선물 상장도 기대해볼 수 있다는 점이 남아있기 때문에 좋은 소식으로 보여집니다. 하지만 업비트 거래 비율이 50%가 넘어가기 때문에 언제든지 하락할 수 있다는 점을 주의하면서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것처럼 기존에 소외받고 있던 국내 위주로 거래되는 코인들이 계속해서 해외 상장의 문을 열고 있기 때문에 아직 상장하지 않은 코인들을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수익 내는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