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종류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가상화폐 종류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가상화폐 종류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가상화폐 종류 어디까지 알고 계세요?

 

가상화폐 (Virtual Currency)는 디지털 형태의 화폐로서,

기술적으로 암호화 기법을 사용하여 안전하게 거래되고 기록되는 형태의 화폐를 말하는데요.

가상화폐는 중앙 기관 없이도 소유, 거래, 전송이 가능하며,

반적으로 분산 원장 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을 사용하여 거래 내역을 공개적으로 기록합니다.

 

오늘은 대표적인 가상화폐 종류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불형 코인

지불형 코인 (Payment Coins)은 주로 일상적인 상거래나

결제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가상화폐를 말하는데요.

 

빠른 속도로 거래가 이루어지며, 저비용으로 처리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소액 거래에 적합하며, 사용자들 간의 직접 송금이나 상품 구매 등에 활용됩니다.

가상화폐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아는 비트코인 캐시 (Bitcoin Cash)가 대표적인 지불형이겠습니다.

비트코인 캐시는 하드 포크로 2017년에 생성되었는데요.

블록 크기를 더 크게 설정하여 더 많은 거래를 처리하고, 수수료를 낮추는 것을 목표로 개발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빠른 속도와 저비용으로 거래가 가능하며, 비트코인과 유사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라이트닝 네트워크는 스케일링 이슈를 해결하기 위해 제안된 두 번째 계층 프로토콜입니다.

비트코인 골드는 하드 포크로 2017년에 등장한 가상화폐입니다.

채굴 알고리즘을 SHA-256에서 Equihash로 변경하여 채굴을 ASIC 칩이 아닌 GPU로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지불형들은 높은 암호화 기술과 빠른 거래 처리 속도를 통해 실제 생활에서의 결제 수단으로 더욱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가상화폐 중에서도 사용 목적과 기술적 특징을 고려하여 적합한 것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플랫폼 형 코인

랫폼 형 코인 (Platform Coins)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스마트 계약(Smart Contract)과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을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가상화폐를 말하는데요.

다양한 개발자와 기업이 블록체인 네트워크 위에서 자신들만의 분산 시스템을 구축하고 운영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더리움은 가장 잘 알려진 플랫폼 형으로, 2015년에 출시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은 자체 블록체인을 가지고 있으며,

스마트 계약을 구현하고 탈 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더리움은 Solidity와 같은 특정 언어로 스마트 계약을 작성할 수 있고,

ERC-20 토큰과 같은 다른 토큰 표준을 기반으로 자체 토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빈스와프 (Binance Smart Chain):

빈스와프는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에서 개발한 플랫폼 형입니다.

이더리움 가상머신(EVM)과 호환성을 유지하면서도 낮은 거래 수수료와 빠른 거래 속도를 제공합니다.

빈스와프 블록체인은 이더리움과 비교적 유사한 스마트 계약 개발을 지원합니다.

플랫폼 형들은 분산 시스템과 탈 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 사용되며,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혁신적인 서비스와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활용될 수 있습니다.

 

이외의 코인

이외에도 테더, USD COIN, 바이낸스 USD 등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는 스테이블이 있고,

스팀, 링크, 바이낸스 코인 등의 블록체인 기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특정 플랫폼에서 발행하는 유틸리티가 있습니다.

또한 모네로, 제트캐쉬, 대쉬 등 개인 정보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익명성 기반의 프라이버시 코인과

유니스왑, 다이 등의 디파이용 코인, 주식, 채권, 부동산 등 실물 자산을 블록 체인 기반의 코인에 고정한 증권형 코인들도 있습니다.

 


오늘은 가상화폐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최근 많은 사람들이 주식, 가상화폐 투자를 통해서 재테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주식과 가상화폐 분야도 기본적인 개념 공부가 필요합니다.

단순하게 요행을 통해서 큰 수익을 얻기에는 복권에 당첨되는 것보다 어려울 수 있는데요.

용어부터 차근차근 준비하고 나만의 전략을 세우는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