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르고 왁스 코인 방향성 프리뷰 (지금 중요한 건 이런 종목이 아님)
본 포스팅은 재정적 의견이 아닙니다.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귀속됩니다.
자, 일단 시작에 앞서서 텔레그램 만들었는데 벌써 많이 와주셨네요. 룸,스트라티스,오브스 같이 신나게 수익을 봤습니다. 주신 성원 감사드립니다. 링크는 글 하단 참고하시구요.
지정학적 리스크로 인한 안전자산(금,코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은 어닝 시즌 돌입으로 전쟁이냐, 실적이냐를 두고 서로 눈치를 보고 있죠.
일단 그런 이야기는 다른 포스팅에서 실컷 했으니 아직도 계속 되고 있는 소형 알트코인의 랠리에 대해서 잠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오늘은 디카르고, 왁스 코인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과거에는 종목 설명 위주로 올려드렸는데 해당 종목이 시가 총액 1600억, 운송/물류 플랫폼 관련 프로젝트라는건 이제 모르시는 분들이 없을 것 같아요.
제가 수 개월간 종목에 대한 정보성 글을 작성하면서 느낀 건 “정말 암호화폐는 이러한 부가적인 내용들이 정말로 쓸모가 없구나” 였습니다..
암호화폐에 처음 입문할 때에만 해도 정말 물류 분야에서 이러한 종목들에 대한 크립토가 지불 수단으로 사용이 되고 탈 중앙화 이념 아래 플랫폼 종사자들에게 이득이 될 수 있겠구나, 생각을 했었는데 과도한 하락, 상승을 겪으면서 이제는 그냥 트레이딩 관점에서 보기로 했습니다.
상단 추세 돌파, 중요한 저항선이 돌파가 됐는데 신경쓰이는 부분은 뭐냐면,
“이거 또 상장하는거 아니야?”
최근 바이비트 -> 바이낸스 순으로 소형 종목의 상장 랠리가 이어지고 있죠. 가능성 정도는 염두하면서 해당 종목을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확대를 해보면 최근 급등했던 종목들과 거래량의 정도, 상승의 패턴이 상당히 유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50원 부근을 지켜주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57원 정도까지 약 14% 구간에 대한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겠죠.
하단 이탈로 46원까지 밀린다면 이 친구는 그냥 상장도 아니고, 단순 개인 투자자 꼬시기로 판단을 하려 합니다.
저는 해외거래소를 사용하기때문에 그냥 상장해서 좋은 숏 타점이나 한 번 줬으면 좋겠습니다.
다음 살펴 볼 종목은 왁스 코인입니다. 시가총액 2000억 수준의 NFT 관련 종목이죠. 지금 NFT 관련 종목들은 TVL도 줄고 그다지 좋은 여건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만큼 단기적으로 보는게 현명해보입니다.
물론 지금 블러 코인이 함께 급등하고 있는데.. 일단 최근 상장 종목에 대한 랠리가 펼쳐 진 만큼 왁스 먼저 살펴보고 다음 포스팅에서 NFT 관련 종목들을 추가로 알아 볼 예정.
차트는 위 디카르고 코인과 비슷하며 요즘 자주 나오는 패턴들입니다.
차트가 완벽하게 예쁜 모습은 아닙니다. 그건 틱 단가가 너무 높기 때문에 아래 위로 많이 흔들리는 모습이 연출되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결국 고점을 높히는 움직임이 나왔고 이미 대형 거래소 상장이 완료 됐다는 점으로 미루어 볼 때 0.06달러 이탈을 기준으로 롱 포지션을 구축 한다면 조금 긴 롱포지션 수익 구간이 예상되네요.
물론 상승 뒤에 숏 포지션을 염두하는 구간이 진짜 시작입니다.
글 상단에 올려드린 200% 500% 수익은 모두 숏 포지션이기 때문에 스위칭 하는 전략으로 매매 할 예정.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