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르고 코인 (DKA)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디카르고 코인 시세전망

디카르고 코인 (DKA)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디카르고 코인 (DKA)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에 대해서 다뤄보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은 3월 14일 73,700 달러까지 오르면서 고점을 갱신했었지만, 같은 날 오후부터 시작된 조정이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어떠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지, 글로벌 이슈는 무엇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과거 비트코인 흐름은 어땠을까?

디카르고 코인 시세

비트코인 일봉 차트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작년 8월 2.5만 달러 밑으로 하락했었던 비트코인은 두 달 동안의 지루한 박스권 횡보를 이어가다가 10월 중반이 돼서야 24년 초 현물 ETF가 승인될 것이라는 소식에 반등하기 시작하는데요.

12월에 4만 달러를 넘어 24년 초 48,900 달러까지 오르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갔지만, 승인 직후 오히려 그레이스케일 ETF인 GBTC 매도세가 쏟아지면서 조정이 시작되었으며, 순식간에 4만 달러 밑으로 떨어지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조정 속 디카르고 코인을 포함한 대부분의 가상화폐는 하락을 피할 수 없었는데요.

다행히 며칠 뒤부터 GBTC 매수세 유입으로 상승이 시작되면서 2월 말 6만 달러를 넘어 3월 14일 73,700 달러까지 오르게 되면서 새로운 고점을 갱신하게 되었습니다.

디카르고 코인 분석

미국 2월 생산자물가지수(PPI)

같은 날 저녁 미국의 2월 생산자물가지수(PPI)가 전망치인 0.3%를 넘어 전월 대비 0.6% 상승했다고 발표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금리 인하가 연기될 수 있다는 전망 속 미국 증시가 조정을 받게 되면서 가상화폐들도 덩달아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한때는 6만 달러 초반까지도 떨어졌지만 20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하고 올해 3차례 인하할 것이라는 소식에 반등하면서 현재 64,400 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는데요.

오는 4월 반감기 이슈가 남아있기 때문에 다시 상승 추세로 전환할 수 있을지 시세 전망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디카르고 코인 (DKA)은 어떤 가상화폐일까?

시가총액 : 1,751억 (24.03.22 기준)

현재 유통량 : 3,685,000,000 (73.70%)

총 발행 한도 : 5,000,000,000 DKA

최초 발행일 : 2020년 5월


디카르고 코인 시세 전망

DKA 홈페이지

디카르고 코인은 개방형 물류 네트워크 관련 퍼블릭 블록체인 기반 프로젝트입니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단일 주체가 모든 물류 프로세스를 담당하는 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배송의 비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디카르고 코인 전망

DKA 특징

디카르고 코인은 생태계 내 네이티브 토큰으로 플랫폼 내 스테이킹 및 물류 데이터 제공에 대한 보상 및 거래 수단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에 기록된 물류 정보를 AI 엔진을 통해 최적화하여 보다 효율적인 물류 경로를 제공하고,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생태계 확장을 할 예정인 만큼 추후 긍정적인 시세 전망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디카르고 코인 상장 거래소

디카르고 코인 상장 거래소

상장 거래소

최근 24시간 기준 디카르고 코인은 업비트에서 많은 거래가 이루어졌으며, 비중은 대부분이라고 볼 수 있는 약 92%를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그 외 해외에서는 Gate.io, XT.COM, HTX, MEXC 등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국내에서는 업비트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머니알람이 생각하는 디카르고 코인 시세 전망 및 차트 분석

디카르고 코인 주봉 차트

주봉 차트

업비트 거래소 기준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20년 7월 14일 110원에 상장됐었던 디카르고 코인은 당일 153원까지 올랐었지만, 하락 추세가 이어지면서 21년 2월 중반까지 50원 밑에서 횡보를 하게 되는데요.

3월부터 본격적인 상승이 시작되면서 3월 16일에는 현재 고점인 870원까지 오르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때를 기점으로 우하향 추세가 시작되면서 최근까지 이어져오고 있는데요.

디카르고 코인 일봉 차트

일봉 차트

자세한 차트 분석을 위해 일봉 차트를 살펴보면,

1년 전 50원 근처에서 움직이던 디카르고 코인은 4월 8일 71원까지 오르기도 했었지만 다시 조정을 받게 되는데요.

50원 근처에서 한동안 횡보를 이어갔지만, 24년 3월 들어 상승 추세가 시작되면서 최근 60원 후반까지 반등하기도 했으며 현재는 조정 끝에 52원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현재 거래되고 있는 52원 근처가 1차 지지선으로 확인되는 만큼 지켜주는지가 중요하겠으며,

67원이 저항선으로 보이기 때문에 돌파한다면 긍정적인 시세 전망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