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로 코인 MYRO 코인원 상장 솔라나 밈코인 소개
비트코인이 52K에 안착하기 위해서 힘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운용사들은 연일 매수를 하면서 그레이스케일의 매도 물량을 뛰어넘는 힘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런 기세라면 은의 시가총액도 넘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현재 전체 자산 중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10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어저께 1조 달러를 돌파하기도 했죠. 8위인 은과는 이제 2천7백억 달러 정도의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르는 속도가 무섭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기대감이 생기기도 합니다.
비트코인이 상승 후에 횡보하는 시점에는 알트 코인이 하나둘씩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는데요. 최근 솔라나 관련 코인들의 상승세가 무섭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 거래소인 코인원에 신규 상장하는 마이로 코인 MYRO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 프로젝트 소개
작년에 핫한 밈코인이었던 봉크를 기억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은데요. 솔라나가 최근 무섭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솔라나 기반의 밈코인들이 많이 탄생하고 그중에서 주목받는 코인들은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이로 코인 역시 밈코인인데요.
솔라나의 공동 창업자인 Raj Gokal이 소유한 개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고 합니다. 머 밈코인이니 그럴 수도 있다 생각이 들죠.
창업자와 애완견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만들어졌고 생태계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소개하고 있는데요. 밈코인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투자자를 위한 제품이나 도구, 서비스 구축을 통해 재미와 유용성을 모두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구축된 것은 아니고 모두 Coming Soon 이긴 합니다만 봇제작, 스테이킹을 통한 리워드 제공, 사용자가 원하는 유틸리티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굿즈로 인형도 판매 중에 있는데요. 2024년 2분기에 무료 배송으로 전 세계에 판매 중입니다. 30 USDC의 가격입니다. 구매하는 분은 없으시겠죠?
작년 11월에 출시되어 이제 3개월 조금 지난 신생 코인입니다. 그래도 거래소에 상장될 때마다 펌핑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고점은 0.319달러입니다. 이후 0.04달러까지 하락했다가 코인원 상장 소식과 함께 0.1달러를 돌파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쿠코인, 바이비트, HTX, BingX, 비트겟 등 대형 거래소도 많이 보이는데요. 총 발행량은 10억 개며 944,203,815개가 유통되고 있습니다. 출시되자마자 대부분 유통으로 풀린 것으로 보아하니 개인적으로 투자하기는 쉽지 않아 보이긴 합니다. 팀물량도 다 시장에 나와 있다는 뜻이니까 말이죠.
▶ 코인원 상장
바로 오늘(16일) 코인원은 신규 상장을 발표하였습니다. 조금 뒤인 5시 5분부터 매수가 가능한데요. 입금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기준가격이 117.9원인데요. 현재 더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기도 하고 국내에는 최초로 상장되기 때문에 약간의 펌핑은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빗썸과 코인원은 다양한 신규 코인을 상장하면서 시장의 점유도를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빗썸은 나름 선전하고 있지만 거래대금을 보면 코인원은 아쉽긴 합니다. 아무래도 차별화된 서비스나 최초 상장 등 다양한 시도가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이런 상황에서 이번 마이로 코인 상장이 투자자들을 모으는 좋은 결과로 이어졌으면 좋겠네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