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크 코인 BONK 소개와 최근 상승 분석 및 전망

봉크 코인 BONK 소개와 최근 상승 분석 및 전망

밈코인들의 상승세가 무서울 지경입니다. 페페를 시작으로 봉크, 도지, 시바, 플로키 등 다양한 코인들이 급등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밈코인 상승 후에는 조정이라는 공식도 있긴 했었는데 이번에도 과연 공식대로 흘러가게 될까요? 비트코인이 워낙 탄탄하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그러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다고 보는데요.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오늘은 하루에만 50%가 넘는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솔라나 기반 밈코인인 봉크 BONK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큰 이유가 있는 것으로 보이지는 않는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

▶ 프로젝트 소개

봉크 코인은 솔라나 기반의 밈코인으로 2022년 크리스마스에 솔라나 커뮤니티에 에어드랍되었습니다. 마스코트는 바로 도지 코인에서 영감을 받은 시바견입니다.

딱히 기술력이나 미래 성장 가능성보다는 솔라나 커뮤니티 코인을 목표로 하는데요. 이미 61만 명 이상의 홀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image

봉크는 지식인을 위한 밈코인으로 TikTok의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거래의 일정 비율을 소각하는 고유한 소각 메커니즘과 결합되어 암호화폐 커뮤니티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여기에 솔라나 블록체인 에코시스템은 방대하기 때문에 다른 DApp들과의 통합을 통해 다양한 곳에 사용되면서 밈코인의 한계를 뛰어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BonkSwap을 비롯하여 많은 DApp 들과 통합되어 있습니다.

BonkSwap과 DEX는 다양한 암호화폐와 빠르게 거래할 수 있습니다. DEX를 통해서 스테이킹과 렌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DeFi를 쉽게 이용할 수 있죠.

image
image

홈페이지를 통해서 DeFi, Developer, Exchange, Gaming, NFT, Transfer Tools, Social, Wallet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image

▶ 토큰 정보

총 발행량과 공급량은 93,526,170,019,115 BONK이며 현재 유통량은 65,191,332,386,576개입니다. 밈코인이라 그런지 굉장히 많은 수량인데요. 시가 총액은 65위로 높은 편입니다. 최근 상승이 순위도 끌어올렸네요. 바이낸스와 코인베이스, 바이비트 게이트아이오 등 대부분의 글로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국내는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image

봉크 코인은 전체 공급량의 50%를 솔라나 사용자에게 에어드랍하였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은데요. 팀 개발, 마케팅, 초기 유동성 제공, 솔라나 개발자에게 각 5%씩, DAO에 15%, 초기 기여자에게 20%, 솔라나 NFT 컬렉션에 20%, 초기 OpenBook 거래자에게 15%, 수집가와 예술가에 10%입니다.

image

사실 대부분이 에어드랍 되었기 때문에 큰 상승을 기대하지는 않았습니다. 받은 코인을 매도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이었는데요. 초기 발행 후에 0.00000015달러 정도의 시세였는데 작년 말에 0.000024달러로 폭발적인 상승을 보여주었고 조정을 받다가 근래에 다시 0.00002달러를 회복하였습니다.

image

최근 소식으로는 한국 투자자들을 챙기는 모습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투자자들이 솔라나에 관심이 많기 때문일 거라 생각하는데요. OPOS 서울 행사를 솔라나 ORCA와 함께 개최하였는데요. 커뮤니티 사람들에게 소개도 하고 파티도 즐기면서 성황리에 마무리하였다고 합니다.

image

단순한 밈코인으로 보기에는 생태계가 나름 잘 구축되어 있다고 보는데요. 솔라나의 상승과 함께 지속적으로 주목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국내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상장 가능성도 있을 수 있는데요. 한번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