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코인 전망 일본 블록체인 게임 파트너십
최근 비트코인은 52K에서 혼조세, 이더리움은 3천 달러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이며 전반적인 알트코인의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몇 주 동안 월드코인, 델리시움, 싱귤래리티넷 등 AI 테마가 득세를 하며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상황에서 금일은 상대적으로 전반적인 시장이 잠잠한 느낌이다.
이런 가운데 김치 코인이라 불리는 국내 거래소 점유율 상위 또는 국내 프로젝트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데 플레이댑, 무비블록, 썸씽 코인 등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 중에서도 하루 늦었지만 보라 코인(BORA)에 대한 유의미한 정보가 있어 작성해보고자 한다.
나름 괜찮은 정보라 생각하니 읽어보시길 추천드리며 지금부터 관련 정보 정리해 보겠다.
※ 본 글은 투자 권유 및 추천의 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에 대한 판단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린다.
2월 22일 목요일(본 글은 23일 작성) 일본 매체에 따르면 카카오게임즈의 블록체인 자회사 메타 보라(Meta Bora)가 일본의 게임 전문 블록체인 오아시스(OAS)와 파트너십을 채결했다는 소식이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 및 국내 시장에서 경쟁력을 넓히고 상호 운영성 및 생태계 확장을 주력으로 하여 24년 해당 시장에서 본격적인 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전망되고 있다.
메타 보라는 국내 대기업 카카오게임즈의 여러 IP(지적 재산권)을 활용하여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하고 있어 한국에서의 비즈니스 전개에 오아시스(OAS)가 한국 시장 진출에 발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추가로 오아시스 또한 현재 일본 대표 블록체인으로 대부분의 일본 게임회사들이 오아시스 생태계 검증자로 참여하고 있는 만큼 최근 정부 및 대기업 투자가 활발히 일어나고 있는 블루칩 일본 시장 진출에 유의미한 전망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업비트에서 주로 거래되고 있는 보라 코인(BORA)은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으로 해당 개발사가 카카오게임즈에 인수되면서 메타 보라로 리브랜딩 하였으며 현재 다양한 콘텐츠를 온보딩 및 개발하고 있다.
본 소식 이후 저점에서 상승세를 보여주며 금일 또한 약 5% 오르며 220원의 시세를 돌파한 모습이다.
사실 과거부터 여러 카카오 코인들이 존재했지만 직접 인수가 되며 해당 테마의 중심에 있었지만 P2E 등 전반적인 테마의 약세로 시세에 대해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최근 다시 한번 관련 시장이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니 이번 내용과 함께 여러 가지 전망을 고려해 봐도 좋을 것 같다.
추가로 오아시스의 경우 SEGA, 유니 소프트, 일드 길드 게임즈 등 다양한 검증자(밸리데이터)를 보유한 게임 특화 이더리움 레이어 2 확장성 솔루션이다.
*OAS 코인은 빗썸에 상장되어 있다.
본인 블로그를 통해서도 많은 언급을 하고 있지만 최근 일본 시장의 강세가 매우 강력한 만큼 좋은 전망을 보이고 있는데 해당 사항은 이전 글 참고하시기 바란다.
최근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강세와 함께 AI 테마 및 디핀(DEPIN) 계통의 코인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
blog.naver.com
-
자국 스타트업 투자 허용
-
VC 투자 허용 법안 개선 중
-
OASYS 최근 일본 제1당 자민당 논의 진행
전반적인 장세가 좋은 만큼 각국의 대기업
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있는 체인들이기에 단기적인 재료 이외에도 중장기적인 관점으로 봐도 좋을 것 같다.
다만, 최근 대부분의 종목들이 큰 급등을 진행한 만큼 조정이 발생할 경우 그 어떤 호재도 통하지 않는 만큼 모쪼록 잘 판단해 보시기 바라며 이만 글 마무리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