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 코인 스마트 계약 프로토콜 시세와 미래

01. %EB%B3%B4%EB%9D%BC %EC%A0%9C%EB%AA%A9

보라 코인 스마트 계약 프로토콜 시세와 미래

안녕하세요.

어제의 비트 상승 이후로 가상 자산 시장은 숨 고르기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단기간에 상승이 일어난 만큼 얼마만큼의 조정이 와도 이상하지 않을 시점입니다.

이렇게 비트가 조용한 시기에는 보통 알트들이 순환 시세 상승 모습을 보이곤 합니다. 오늘 살펴볼 자산은 보라입니다. 금일 기준으로 10% 이상의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보라는 두나무앤파트너스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총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프로젝트입니다. 국내 프로젝트로 일명 김치 코인이라고 불리는 가상 자산입니다.

그럼 보라의 시세와 전망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 차

1. 보라 코인이란?

2. 보라 코인과 카카오 게임즈

3. 보라 코인 시세

4. 거래 가능 거래소

5. 마치며

1. 보라 코인이란?

SE ae020152 d0cb 4a7f 9a7e dcd5fad41352

보라 코인은 엄밀히 말하면 코인이 아닌 토큰입니다. 자체적인 메인 넷을 사용하지 않는 ERC-20 기반의 스마트 계약 프로토콜 기반의 토큰입니다. 최근에는 클레이튼 메인넷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라 토큰은 스포츠, 게임, 디앱 등 다양한 블록체인 플랫폼 가상 자산입니다. 보라 토큰은 생태계 내의 콘텐츠 유통과 사용자에 대한 보상으로 사용됩니다.

보라 토큰은 국내 프로젝트로 두나무앤파트너스와 카카오게임즈로부터 총 2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습니다.

보라 플랫폼 내에서는 스포츠, 게임, NFT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사들이 별개의 블록체인 실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각 제작사들은 타 제작사들의 트랜잭션 영향 없이 양호한 환경을 보라 플랫폼 내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보라 코인과 카카오 게임즈

SE eb84765d cfb6 4a96 9954 dd6ea95cd147

보라를 개발한 웨이투빗의 경우 블록체인 기술과 결합된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전 세계적으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에서는 자체 개발보다는 우수한 기업을 인수하는 것으로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였고 그 결과 2021년 웨이투빗과 합병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게임즈에서는 보라 플랫폼 내의 여러 콘텐츠를 온 보딩하고 있으며 NFT 관련 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근래에 제가 경험했던 관련 게임으로는 버디스쿼드가 있습니다. 버디스쿼드 내에서는 프로 선수들의 NFT 등을 발행하며 팬과 교류하는 플랫폼의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카카오 게임즈에서 사용되는 보라 플랫폼인 만큼 보라 토큰은 카카오 게임즈의 행보에 따라 시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카카오 게임즈의 실적에 따라 가격의 변동성이 높게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3. 보라 코인 시세

SE 434b7675 25b4 4921 add9 482853011fba

보라 코인의 경우 가상 자산 상승기 때 1659원의 고점까지 터치했습니다. 등락을 반복하다 크립토 윈터가 시작되며 하락에 하락을 거듭했습니다. 가상 자산 상승기 때는 별다른 이유 없는 과매수 상태의 상승이었기에 하락에도 딱히 이유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SE 2bd4156d e881 4273 bd3f 6c8378de78ec

최근 일주일간의 보라 코인의 시세 모습니다. 보라 코인의 경우 명확한 사용처가 있기에 어느 정도의 시세는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근래에는 가상 자산 시장의 전반적인 상승 흐름으로 보라 코인도 순환 상승을 보이며 10% 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보라 코인의 경우 글로벌적으로 많은 파트너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거기에 더하여 카카오 게임에서도 적극 밀어주는 형국인 만큼 빛을 발할 준비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4. 거래 가능 거래소

시세

보라의 경우 국내 거래소에서 대부분의 거래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글로벌 거래소로는 OKX, 게이트 아이오, 비트겟 등이 있습니다.

그중 국내에서 친숙한 거래소는 비트겟이 있습니다.

보라를 이용한 보다 다양한 방식의 거래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통하여 비트겟 거래소 가입이 가능합니다.

비트겟 가입 및 입금 방법, 한국어 설정까지 가이드

▷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링크 바로가기 ◁

5. 마치며

보라의 경우 카카오 게임이라는 든든한 사용처가 있습니다. 실체가 있고 사용처가 분명한 가상 자산의 가격은 등락을 겪긴 하지만 상폐가 되는 일은 흔하지 않습니다. 보라의 경우 꾸준히 생태계의 확장을 진행하고 있기에 사용처도 점점 늘어나는 모습니다.

하지만 프렌즈 게임즈가 메타 보라로 사명을 변경하며 동적 토큰 이코노미를 선언했습니다. 시장에서는 이를 토큰의 인플레이션을 심화시키는 구조로 받아들여 한동안 토큰의 하락세를 겪기도 했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보라의 생태계 확장과 플랫폼 성공으로 해외로도 쭉쭉 뻗어나가는 프로젝트가 되길 바랍니다.

오늘도 포스팅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포스팅은 보라 코인에 대한 추천이나 권유가 아니며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위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보상을 받아 보라 코인에 대한 주관적 의견을 포함 작성되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