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망 및 리플 이더리움 가상화폐 시세전망!

리플

​비트코인 전망 및 리플 이더리움 가상화폐 시세전망!

푹 주저 앉아버린 주가나 코인 시세를 11월에 본 분들은 연말 산타랠리를 기대하면서 반등을 꿈꾸었을수 있으나 경기 침체 우려와 유동성 경직 심화로 자본시장에서 산타랠리는 멀어지고 있다.

image

통상 코인 시장도 연말 베어마켓 종료후 에는 짧게나마 산타랠리가 나오기도 하지만 금리가 여전히 불확실해지고 있기에 이게 시장 상승추세를 누르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래서 오늘은 비트코인 전망 및 리플 이더리움 가상화폐 전망 추세를 한번 짚어보고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받는 정보도 공유한다.

지금같은 시기에 선물거래는 하락시에도 수익을 낼수 있고 레버리지가 가능한 장점이 있기에 알아두기 바란다.

image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겟

본론에 들어가기전 수수료가 가장 저렴한 세계적인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겟을 추천할까 한다.

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코인마켓 캡 기준 거래대금, 거래량 탑 10위권에 위치한 곳으로 하루에 거래대금만 40조에 달한다.

FTX 사태 이후 해외거래소 선택에 고민이 많을텐데 충분한 자금력을 준비금 증명으로 시장에 증명한바 있다.

image

업비트 화이트리스트

2018년 이후 꾸준하게 세계 10대 거래소에 들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이미 국내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인업비트 뿐만 아니라 빗썸에 화이트리스트로 등록이 되어 있는 몇 안되는 해외 거래소다.

그만큼 자금안전성 거래안정성이 입증이 된 곳으로 걱정없이 트레이딩이 가능하다.

image

비트코인 선물거래 장점

1.적은 금액으로 레버리지 투자가 가능하다

보통 국내 거래소들은 시드머니가 커야 큰 수익을 내는게 가능하다. 이유는 레버리지 투자가 안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비트겟 같은 해외 가상화폐 거래소는 자기 자본의 최대 125배까지 레버리지가 가능하다.

그만큼 수익을 극대화할수 있다는 것이다.

2.떨어지는 장에도 수익을 낼수 있다

비트겟의 경우 하락장에서는 숏포지션을 투자해서 하락하는 만큼 수익을 낼수 있다. 국내 코인 투자는 상승장에서만 수익을 낼수 있는데 큰 차이점이라 할 수 있다.

위의 거래화면은 보면 레버리지 40배에 숏포지션 투자를 한 것이다. 즉 내가 가진 자본의 40배의 레버리지를 일으킨 것인데 숏포지션 투자를 한것이니 코인이 1% 하락하면 그 40배인 40%의 수익을 얻게 되는 것.

수익률20.65%을 얻어서 458달러 수익을 냈다

한화로 치면59만원 수익

<비트겟 수수료 할인 50% 가입링크>

image

위 배너를 타고 가입하면

비트겟 선물거래 수수료 50% 할인

최대 4162달러의 보너스 획득기회까지

image

가상화폐 비트코인 전망

최근 1년간 하락률이 -64.73%에 달하고, 180일로 좁혀서 보면 -19% 하락률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 전망 관련 기사를 찾아보면 시장에 돈이 없기 때문에 부정적인 이야기들이 대부분이나 최근 30일간 비트코인 가격 추이를 보면 되려 0.5% 상승한걸 알수 있다.

image

11월 FTX발 큰 하락을 보인 이후 비트코인은 꽤 긴 횡보장을 보이고 있다. 여기서 재밌는건 그간 비트코인 전망 할때 나스닥과 함께 움직임을 묶어서 예측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같은 기간 나스닥은 훨씬 더 큰 하락을 보였다는 것이다.

때문에 지금 같은 시기에 비트코인 전망 할때 디커플링이 되었기에 미 증시와 커플링 되었을때와 시선을 같이보는건 바람직 하지 않다.

결론적으로 이야기를 하면 일단 하락 추세는 이제 확실히 꺽인것을 단기이동평균선상으로 확인할수 있기에이제 차근 차근 저점 매수 물량을 늘리는게 바람직해 보인다.

image

얼마전 나온 비트코인 전망 긍정적인 요소를 하나 언급하자면 비트코인 고액투자자들이FTX 사태 후 이탈했지만 최근 다시 시장에 들어오기 있다는 것이다.

image

100-10K 규모를 가진 주소수가 증가하고 있는 움직임이 포착된바 있다.

이렇게 비트코인 고래 수가 증가한 것은 거의 10개월만에 이루어지고 있는 변화이기 때문에 향후 비트코인 가격에 긍정적인 요소가 될것으로 보인다

채굴 난이도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는 반면 아직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승인 여부라는 큰 이벤트가 있는 만큼 전체적인 시장의 이슈를 보면서 매수를 하길 추천한다.참고로 비트코인과 달러의 상관관계는 여전히 높다 할 수 있다.

image

가상화폐 이더리움 전망

비트코인과 비슷한 하락률을 보이고 있다. 1년 전체를 볼때는 -69% 하락이다. 그럼에도 180일로 끊어서 이더리움 시세를 보면 되려 7%의 상승을 보이기도 했다.

7% 상승의 경우 머지 업그레이드 때 상승이 아닌 하락폭이 커졌었고, 이더리움 뱅크런 등 이더리움의 경우 자체 이슈가 있었기에기저효과에 따른 상승이라는 점을 인지해야 한다.

1달 하락률은 -1.14%이고 일주일 하락률은 -4%다.

개인적으로 이더리움 전망 좋게 보고 있다. 가상화폐 중 단연 높게 말이다.디파이의 아버지 격이고, 생태계가 가장 활발하기 때문이다.

image

가격 회복은 더디지만 일단 하단의 거래량을 보면 꾸준하다. 거래량의 균형도만 보면 비트코인과 리플을 앞선다. 그만큼 시장의 관심도가 꾸준하다는건 그만큼 향후 상승장을 이끌때 대장이 되기 충분하다는 것이다.

과거 비트코인 폭발시 이더리움은 비트코인을 훨씬 상회하는 수준의 그래프를 만든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솔라나와 디파이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이더리움 전망 안좋게 흘러나오고 있는게 사실이나,

결국 가상화폐의 종착역은 디파이다.

그점은 잊어서는 안된다.

image

더욱이 이더리움의 경우 비트코인 이상의 상징성을 가지고 있다. 가상화폐 시장이 무너져 내릴때 보면 하방의 엑셀레이터를 하던 코인이 바로 이더리움이었다.

참고로 2021년 12월 최고가를 찍은 지난 24시간 이내에 TVL이 4%이상 감소하기도 했다. 가상화폐는 엮이고 엮인 관계다. FTX사태때만 보더라도 FTT는 솔라나에 영향을 주고 솔라나는 다시 이더리움과 알트코인이 영행을 미쳤다.

<비트겟 수수료 할인 50% 가입링크>

image

시장에서는 때문에 이더리움 전망 주목하는게 아닐까싶다. 이더리움 지지선은 1100달러선이다. 이게 무너지면 급격히 추락하는건 이미 가을 무렵 본적이 있다. 그러나 반대로 생각하면 1000달러가 무너졌을때 가격 회복도 빨랐다. 그점은 기억해서 분할매수 매도 전략을 짜면 좋은 결과를 기대할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image

가상화폐 리플 전망

SEC 소송 이슈 덕분에 그래도 1년 하락률이 -60%를 넘지 않은 몇 안되는 가상화폐다. 1년간 -59% 하락, 180일로 좁혀보면 +4.7% 상승, 최근 1달간 가격 변동은은-10%를 기록하고 있다.

그래도 가격 방어를 제법 하면서 다시금 시가총액 7위까지 올라섰다. 이슈까지는 아니지만 사실상 지겨운 소송이 마무리단계에 들어섰다는 점도 긍정적이다.

image

다만 리플 전망시 소송 결과 발표일에 주목할 필요는 있다. 주식의 경우 어떤 실적 결과가 나왔을때 선반영이 통상적이지만 코인 시장은 조금 다르다. 이슈가 나왔을때 한번더 그거 능가하는 상승을 만들어 냈다는걸 우리는 경험칙 상으로 알고 있다.

지금 시점에서 최대 2개월 이내에 SEC와 소송이 나올것으로 보이니 그걸 바탕으로 매수 매도 시점을 잡는것도 좋은 단타 전략이 될 수있다.

주식과 코인은 선반영 자체가 다르다는걸 잊지 말자. 더욱이 지금 처럼 이슈가 없을때는 이런 것들이 상승의 기화제가 될수 있다.

image

리플의 경우 최근 다른 가상화폐 대비 하락폭이 더 커지고 있다. 거래량도 줄고 있기에 이런 움직임을 충분히 예의주시하는게 중요해 보인다.

다만 리플랩스의 최근 XRP 보유량을 보면 출시이후 처음으로 그 수준이 50% 이하로 떨어졌다는것에 유의해야 한다.

그럼에도 리플 전망 밝은 것은 그나마 약세장에 그간 가격 방어를 잘했다는 점 때문이다

비트겟 가입 및 입금 방법, 한국어 설정까지 가이드

▷ 비트겟 수수료 50% 할인 레퍼럴 링크 바로가기 ◁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