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8000만원 돌파, 알트코인 강세장 ​

비트코인 8000만원 돌파, 알트코인 강세장

비트코인이 드디어 8000만원을 돌파하며 이전 고점을 노리며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6개월만 무섭게 올랐다는 게 부담스럽긴 하지만, 비트코인이 이대로 21년 11월 업비트 차트 고점인 8270만원을 뛰어 넘게 된다면 이젠 매도에 대해 부담이 없기 때문에 1억원까지 도달하는데 큰 무리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image
image

비트코인 8000만원 돌파, 2/28일 업비트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이후 조정이 있었지만, 앞으로 반감기에 대한 기대감으로 인해 이제 장세가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기관’들의 수요로 인해 시장이 생각보다 더 빨리 움직임이 나오고 있고 비트코인 반감기에 대한 상승에 대한 지난 역사로 인해 반감기 이슈와 기관 매수세가 더 비트코인 시세가 더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었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image

비트코인, 랠리 초입 단계, 코인니스 기사 출처

특히, 저 역시도 동의하는 부분이 비트코인이 6개월간 상승하며 강한 상승장세를 만들었 내었음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은 딱히 크지 않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이제는 21년 11월 비트코인의 고점을 새롭게 갱신하게 된다면, 지난 비트코인 현물 ETF 당시 높은 관심을 받으며 검색량이 늘어났던 것 처럼 3월 초에는 개인 투자자들의 유입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image

구글 트렌드 검색, 비트코인 검색량 1월 2월 비교

개인투자자들이 관심가질 수 있는 부분이 바로 높은 기대 상승률을 가져볼 수 있는 ‘알트코인’입니다. 지난 강력한 상승 테마를 이루었던 ‘메타버스/게임’을 생각해 보실 때, 디센트럴랜드의 경우 21년 10월 약 500% 변동폭 그리고 11월 약 180% 변동폭을 보이며 2달간 약 800% 상승률을 보이며 강한 상승세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보라의 경우 10월 보다는 11월에 약 540% 상승과 함께 조정장세를 보였죠.

image
image

디센트럴랜드, 보라 지난 21년 강세장 차트

그렇다면, 이번 알트장세는 어떻게 될까요? 여전히 증시에서도 강한 상승 테마를 만들어 내고 있는 ‘AI’테마의 상승폭이 더 커질 것이고 현재 버블 구간에 놓여 있다고 생각됩니다.그러나, 미국 증시만 해도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깜짝 실적 발표로 AI 관련 종목이 랠리를 펼치며 미국 증시를 대표하는 S&P500 지수는 장중 최고치를 경신하며 좋은 장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지금 상승세가 오히려 꺽이기 보다는 3월 1억까지 도달하게 된다면, 월드코인, 델리시움과 같은 AI 코인들도 더 큰 상승률을 보일 수 있다고 생각 됩니다.

image
image

S&P500, 나스닥 종합

지금과 같은 장세에서 수익률을 극대화하기 위한 노력도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최근 상장 가능하고 AI와 DePIN테마와 연관성 있는 프로젝트들의 ‘에어드랍’을 노리기 위해 열심히 포스팅하고 공부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가능성 있는 프로젝트가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image

비트코인 반감기

그렇지만 주의할 것이 바로 비트코인의 ‘반감기 시점’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기관 주도로 비트코인 반감기 전에 빠르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반감기가 다가왔을 시점 ‘재료 소멸’로 보며 오히려 하락이 크게 나올 수도 있는 가능성이 있습니다. 패턴이 달라졌기 때문에 다르게 대응을 할 필요가 있는것이죠. 24년 4월 24일 시점에 매수를 하셨던 알트코인은 익절을 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image

미국 금리인하 시점 뒤로 밀려

또한, 현재 상황에서 Fed는 당분간 금리 인하를 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미국의 경제는 여전히 튼튼하고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다시 ‘상승’하려는 지표를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만약 금리 중단 시기가 올해 내내 계속된다면, 높은 수익률을 줄 수 있는 투자자산으로 자본이 쏠리는 현상이 계속 될 것이고 비트코인의 상승이 계속될 수도 있지만 아직은 일단 4월 반감기를 기점으로 변화를 지켜보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올해내내 비트코인 및 알트코인을 투자해도 될 지는 이제 다시 ‘금리인하’시기에 따라 거품이 줄어들지 더 키워갈지 리스크 관리가 필요한 시기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