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즈코인 스캠 뜻 오킹 숏박스 게이트 사기 의혹

위너즈코인 스캠 뜻 오킹 숏박스 게이트 사기 의혹

 

최근 장사의신 관련 논란이 진행되던 중 스캠코인으로 의혹이 있는 위너즈에 유튜버 오킹도 이사 직위로 등재되어 있는 것이 밝혀지며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어 오늘은 위너즈코인 스캠 뜻 오킹 숏박스 게이트 사기 의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캠코인 뜻

1

스캠이란 도박 게임에서 상대방을 속이기 위해 사용하는 부정한 수법 즉, 속임수를 말하는데 사실과 다른 내용으로 다른 사람을 속이는 사기성 강한 디지털자산을 뜻하므로 결국 사업 실체를 속이고 투자금을 빼앗기 위한 것이 스캠코인 뜻 입니다.

오킹 숏박스 위너즈코인 연루 의혹

2

나무위키

유튜버 오킹 연루 의혹이 처음 나왔을 때 500만원의 출연료 이외에 위너즈와의 금전적 관계가 없다고 말을 하였지만 몇일 지나 “이 발언은 사실이 아니며 거짓말이었습니다.” 사과영상을 올려 사람들에게 엄청난 비난을 받고 있는 상황이죠.

3

오킹유튜브채널

이어 “위너즈에 투자를 했었고, 현재는 투자를 철회하기로 결정했으며 이 부분에 대해 명백히 설명하지 못해 정말 죄송합니다. 더 이상 위너즈와 함께할 프로젝트는 중단했으며, 앞으로는 협업할 계획이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4

홈페이지

위너즈는 블록체인 기술과 격투기를 결합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종합격투기 대회를 주최하고 있으며, 유튜브 콘텐츠 관련 사업도 진행하고 있는 걸로 알려져 있었습니다.

최근 일부 유튜버들은 이 회사가 불법적으로 투자를 유치해 ‘위너즈코인’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이 회사 이사로 등재돼 있던 오킹도 코인 사기와 연관이 있는 것 아니냐는 주장이 나왔다.

5

홈페이지

하지만 장사의신 이슈로 관심을 받으면서 최근 일부 유튜버들은 이 회사가 불법적으로 투자를 유도하여 ‘위너즈코인’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 회사의 이사로 등재되어 있던 오킹의 연관성에 대해서 주장이 나오 것이죠.

6

아티브

결국 이러한 이슈에 오킹 코인 관련 의혹에 대해서 협업은 했지만 암호화폐 관련 한 지식이 없으며 관계 없다고 입장문을 내었지만 처음과는 다르게 사실 투자를 했다고 입장을 바꾸면서 현재 민심이 바닥을 찍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명영상에서 이번 투자에 대해서 위너즈에 소속된 사람들을 믿어 투자를 했으며 관심이 점점 커지자 위너즈 측에서 시청자분들에게 투자 사실을 명백히 밝힐 것을 먼저 권유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7

나무위키

하지만 외면받는게 두렵기도 하고, 성난 민심에 되려 당당히 투자했던 제 결정이 크게 왜곡돼 보일까 무서워 상황을 회피하려 했다고 하는데 이건 그냥 변명으로 밖에 보이지 않으며 거짓말을 했다는 점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 않나 싶네요.

8

아주뉴스

저는 암호화폐를 안 하긴 하지만 그래도 워낙 관심을 받는 사건이라 스캠코인 뜻하고 알아보는 와중에 몇일이 지나 또 유명 유튜버인 숏박스도 이번 사건에 연루 의혹이 나오면서 이게 단순 이슈성으로 끝나진 않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55

유튜브 채널

숏박스는 10일날 이번 사건에 연루 의혹에 대한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서 입장을 밝혔는데 “저희는 위너즈코인 관련 논란으로 언급된 유튜버 및 기타 관련자와 어떠한 사업적, 금전적 논의 및 거래가 없었음을 명확히 밝힌다”고 입장을 내놓았습니다.

허나 현재 해명글을 올리긴 했지만 앞서 오킹 코인 해명영상 또한 처음에는 연관 없다고 했지만 사실 아니였다는 사례로 인해 많은 분들이 아직은 중립기어를 박아야 된다는 상황입니다.

위너즈코인 사기 의혹 부인

9

winnerz

이러한 스캠 관련 이슈가 커지면서 해당 사건에 중심이라 할 수 있는 위너즈 측은 홈페이지에 입장문을 내면서 코인 사기 의혹을 부인하였는데요.

대략적인 입장문에서는 이번 오킹 위너즈코인 관련 해명방송에 대한 입장이였으며 당시 투자 사실을 정확하게 밝혀주고 부적절한 의혹을 받지 않게 거짓없이 말해달라고 했다고 하며 가짜뉴스 유포할 경우 형사고소 및 가처분신청 등을 진행 할 것이라 말하였습니다.

10

winnerz

또한 스캠과 현재 위너즈에서 취급하는 암호화페의 차이점을 밑에 기재를 한 상황이며 어떠한 형식으로 운영이 되는지에 대해서 입장문에 기재가 되어 있는 상황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위너즈코인 스캠 뜻 오킹 숏박스 게이트 사기 의혹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정치권부터 해서 유명 유튜버들까지 거론이 되는 상황에서 이번 이슈가 과연 앞으로 어떠한 방향으로 흘러갈지 궁금해지네요.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 설명글 바로가기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