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나 코인 전망, 스테이킹까지 알아보자

솔라나 코인 전망, 스테이킹까지 알아보자

최근 4개월 내내 하락했던 코인판에 단비가 찾아왔는데요.

모든 가상화폐들이 반등하고 있습니다. 저도 무척 행복하네요

현재 글을 쓰고 있는 시점에서도 솔라나(SOL) 코인은 약 6.5% 상승 중입니다.

10만원 이하까지도 내려갔었던 코인이 현재는 13만원까지 올라갔네요ㅎㅎㅎ

그래서 금일은 솔라나 코인 전망과 스테이킹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image

지금은 다들 아시겠지만, 솔라나 코인의 핵심은 빠른 트랜잭션의 성능 및 저렴한 수수료가 되겠습니다.

가령, 레이어 1 코인의 비트코인, 이더리움의 수수료 및 가스비는 상당히 부담스럽죠.

트래블룰이 시행된 현재 메타마스크 개인지갑으로 업비트에서 이더리움을 출금하려고 하면

image

이런식으로 수수료가 0.018ETH = 약 72000원 가량이 필요합니다.

은행 이체 시 수수료 500원도 비싸다고 느껴지는데, 이건 정말 말이 안되는 수준이죠?

%EC%82%AC%EC%A7%84 1 2

그래서 솔라나는 레이어 1의 단점을 보완하여 개발된 가상화폐라고 보시면 됩니다.

물론 이더리움 2.0 업데이트가 완료되면 이더리움 코인의 트랜잭션 수수료는

상당히 저렴해 지겠지만, 언제 완료될지 알수가 없으니 아직까지는 솔라나의 저렴한 수수료가

정말 메리트가 있다고 볼 수 있겠죠.

%EC%82%AC%EC%A7%84 2

솔라나는 현재 약 13만원에 거래가 되고 있는데, 전송 시 1300원치의 솔라나가 수수료로 지불됩니다.

이거 원래 더 저렴한데 악랄한 업비트놈들이 비싸게 받고있는거라고 보심 되요 ㅜㅜ

image

개인지갑에서 보낼때는 0.00055달러 = 약 0.6원 정도의 수수료만 부과됩니다.

업비트는 0.6원짜리 수수료를 1200원 받으면서 수수료 장사를 하고 있는것이죠…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넘어가서,

image

솔라나는 레이어1 코인, 즉 자체 메인넷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 코인이기 때문에 생태계가 굉장히 큽니다.

누구나 쉽게 접근해 디앱(클레이튼 코인의 클레이스왑 생각해보시면 됩니다)을 간편하게 만들 수 있고요.

따라서 DEX부터 밈코인, NFT 등 솔라나 기반으로 돌아가는 코인들이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보안도 탄탄하고, 수수료도 싸고, 속도도 빠르다보니 이렇게 규모가 큰 편이에요.

솔라나는 현재 전세계 코인판 시가총액 시가총액 8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image

그리고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FTX의 샘-뱅크먼-프라이드도 솔라나의 광팬인데요.

샘 뱅크먼은 솔라나의 블록체인에 기반하여 세럼이라는 코인을 만들었습니다.

SRM도 지금 엄청 회복하고 있는 거 아시죠?

image

최근에는 SOL을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인 스테픈이라는 W2E(Walk To Earn)라는 게임이 출시되었습니다.

걸을 때마다 가상화폐가 채굴되는 방식이에요. 현재 엄청나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곧 비슷한 방식의 국내 W2E 프로젝트인 ‘스테픈’이 클레이튼 기반으로도 출시된다 하니 관심가져 보시고요.

image

그리고 스테픈의 GMT라는 코인이 바이낸스에서 런치패드가 진행되었어요. 상장 이후 저렇게 떡상했습니다.

보통 리스팅 직후에는 시세가 떨어지기 마련인데 STEPN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다보니 망하지 않고 오히려 승승장구하는 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솔라나 코인 전망을 나쁘지 않게 보고 있어요. SOL 그 자체로서는 더 이상 발전할 요소가 안보이기는 합니다만 기능이 떨어지는 크립토도 아니고 시총이 크기 때문에 보수적으로 괜찮을 듯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솔라나 코인 스테이킹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첫 번째로는 바이낸스입니다.

%EC%82%AC%EC%A7%84 7

해당 어플을 켜주신 후 More 메뉴를 눌러주세요.

image

그리고 아래로 살짝 스크롤하시면 Staking 섹션이 있습니다. 터치 ㄱㄱ

%EC%82%AC%EC%A7%84 7 2

[고정 스테이킹] 화면으로 가시면, 솔라나의 스테이킹 가능한 이율과 일수가 개별로 나뉘어져있어요.

당연하지만 기간이 길어질 수록 이율은 늘어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한 번 솔라나 코인 스테이킹을 해놨다가 중간에 인출을 하게 되면 이자를 못받게 된다는 점입니다 ㅠㅠ. 물론 중도 인출은 언제든지 가능하니 돈이 묶이진 않아요 (이자만 못 받을 뿐…)

image

두 번째로는 FTX 거래소에 들어가서 솔라나 코인 스테이킹을 하는 것입니다. 연 이율이 6%입니다만 기한의 제한이 없으므로 조금 더 느긋하게 예치하실 수 있습니다.

image

그러나 언스테이킹시 7일의 기간이 소요되므로 이 점 유의하시길 바라요!

근데 바낸 이자가 11%나 되기때문에 무조건 바이낸스에서 스테이킹 하는게 좋겠죠?ㅎㅎ

바이낸스 가입 방법은 위 글을 참고해 주시고요!

image
image

이외에도 다양한 DEX(탈중앙화 거래소)에 디파이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개인 지갑인 ‘팬텀 지갑’이 필요하므로 구글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Atrix의 경우 이자가 세럼으로 지급돼요. 그리고 페어이므로 5:5 비율로 맞춰주셔야 합니다.

이자는 높은데 비영구적 손실 문제도 있고, 리스크가 훨씬 높으니

그냥 무난하게 바이낸스에서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금일은 이렇게 솔라나 코인 전망, 스테이킹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