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에스티 IOST 코인 소개와
최신 호재 및 전망
아이오에스티 IOST 코인 소개와 최신 호재 및 전망
비트코인은 숨 고르기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1억 원을 찍을 듯 말 듯 하면서 횡보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한화로는 김프가 반영되긴 했지만 9800만 원까지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9700만 원 부근인데요. 과연 1억 원을 이번 주에는 돌파할 수 있을지가 궁금한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알트 코인들도 상승 중인데요.
밈코인에 이어서 AI 코인, Web3 등 다양한 섹터의 알트 코인들이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신규 코인 위주의 상승이라 기존 보유한 분들은 아쉽긴 할 것 같은데요.
하루빨리 불장이 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오늘은 업비트의 아이오에스티 IOST 코인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최근 빗썸 위주로 소개를 해드렸었는데요. 오랜만에 살펴보는 것 같습니다.
최근 호재 소식도 발표하긴 했지만 큰 상승을 보여주고 있지는 않은데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에스티 프로젝트 소개
아이오에스티 IOST 코인은 이더리움의 높은 수수료와 느린 트랜잭션을 해결하기 위해 2019년 메인넷을 출시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주목을 받은 프로젝트인데요.
Internet Of Service 와 Token을 합쳐서 IOST로
분산화 및 처리량이 높기 때문에 중국 정보 산업 개발 센터에서 발표한 순위에서 EOS나 이더리움 등의 유명 경쟁사보다 5배 이상 빠르다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차세대 합의 알고리즘으로 신뢰성 증명(POB)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알고리즘에서 네트워크 기여도가 높은 노드를 무작위 추첨을 통해 유효성 검증을 하고 이것은 중앙화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죠. 이를 통해 확장성 트릴레마를 해결하고 분산화, 보안 및 확장성의 균형을 제공합니다.
기술적 특징은 샤딩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샤딩은 블록체인 개발자들 사이에서 많이 이용되고 있는 방식입니다. 네트워크의 계산 작업 로드를 롤아웃해서 데이터 처리하거나 유지하는 데 과부하가 걸리는 노드가 없도록 구현하는 방식인데요. IOST에서는 효율적인 분산 샤딩 기술(EDST)를 사용하여 자체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를 구현하였습니다.
개발자들은 아이오에스티 블록체인에서 dApp을 구축할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생태계 확장과 토큰을 이용해 스마트 계약 실행을 촉진하게 됩니다.
다양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테이킹, NFT, 디파이, DEX 등 다양한 프로젝트 및 기업과 협업 중에 있습니다.
프로젝트 활동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제가 투자할 때 중점적으로 보는 것 중 하나가 커뮤니티 활동이나 개발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냐 이건데요. 그런 점에서는 2024년 로드맵도 새롭게 발표하면서 활동하고 있는 중입니다.
대부분이 기술적인 내용이 많긴 한데요.
2분기에는 홍콩과 글로벌 생태계 파트너십 확장에도 주력한다고 하니 한 번 지켜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오에스티 토큰 정보
아이오에스티 IOST 코인은 거래 수수료와 거버넌스 및 네트워크 참여자 보상에
사용되는 생태계 유틸리티 토큰입니다.
총 공급량 21,315,000,000개이며 현재 유통량도 전부 풀린 21,315,000,000개입니다.
시가 총액 순위 270위입니다.
오래된 코인이다 보니 바이낸스, 업비트를 비롯하여
글로벌과 국내 거래소 모두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거래량은 업비트가 1위 바이낸스가 2위입니다.
어느 한 곳에 독점되지 않고 골고루 거래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수수료 20% 할인 가입 링크 바로가기
시세의 경우 10원 부근을 오랜 기간 유지하다가 비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17원까지 상승하였지만 사실 다른 코인에 비해서는 큰 상승은 하지 못한 편입니다.
최근 소식으로는 홍콩 통화청 및 재경 사무국에 스테이블코인 프레임워크 구축 참여를 제안하였습니다. 스테이블 프레임워크 구축에는 현신과 규제의 균형, 사용자 보호 및 금융 안전성, 기술 중립적 규제 시행을 고려해야 하고 아이오에스티가 스테이블코인에 기본 메커니즘에 깊은 지식을 이미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죠.
사실 제안이기 때문에 이것이 받아들여 질지는 의문이긴 합니다만 상승장에서는
이런 소식 하나가 큰 호재로 작용하는 법이죠.
오래된 코인이라 시장에서 주목보다는 소외받고 있다는 느낌이 강하긴 한데요.
뛰어난 기술력으로 분위기를 반전할 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